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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 경유차의 노후화에 따른 수리비?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7-07-09 22:56:37
추천수 11
조회수   1,973

제목

[궁금] 경유차의 노후화에 따른 수리비?

글쓴이

강종윤 [가입일자 : 2008-02-07]
내용
경유차의 노후화에 따른 수리비가 궁금합니다.



7년 반 된 수입 경유차입니다.

6천 만원 중반이라 값비싼 수입차는 아니지만, 수리비가 꽤 비싸다고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7년 반 동안 브레이크 등 두 번 교체한 것 빼고는 잔고장 한 번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특별히 불만 가질 만한 부분이 없어 폐차할 때까지 타고 싶을 정도로 정도 들고 싫증이 나지 않습니다.



최근 알게 된 지인이 자동차 매니아입니다. 꽤 많은 걸 아는데요.

수입차는 7년 정도 지나면 폐차할 때까지 탈 것인 지, 팔고 개비할 것인 지 결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더 지나면 판매가 훨씬 어려워지며 경유차의 경우 고장날 부분이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수입 경유차의 경우 엔진이나 미션을 제외하고 수리비가 엄청난 부품들이 적지 않다고 하네요.

부품명은 잊었는데 저처럼 5기통 엔진의 경우 발화를 조절하는 부품이 5개 있는데 한 개당 100만원이 넘고

고장이 나면 한 개가 아닌 여러 개가 한꺼번에 고장 나기 쉽다고 겁을 주는군요. 



현재 운행 중은 차를 제외하고 그동안 3년 이상 탄 차가 없어 수리로 인해 고생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차량 노후화로 인한 수리나 수리비에 대해 지식이 없는데요.



실제 경유차는 7~8년 넘어가고 노후화가 진행되면서 적지 않는 고장이 발생하는 지요?



총 주행거리가 8만 미만이라 운행년수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고 차량 관리를 비교적 잘하는 편이라 설마하는 생각이 들지만,

과장하거나 거짓말 할 사람은 아니라(과장이나 거짓말 할 필요도 없고요) 살짝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아무리 수리비가 비싸도 구입 가격에 비해 턱없이 낮은 중고 가격에 판매하고 더 높은 그레이드의 신차를 구입하는 것보다야 저렴하겠지 하는 생각도 들고요. 



정보 나눔 부탁 드립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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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esun2@gmail.com 2017-07-10 04:34:55
답글

고압펌프 분사노즐등 부품값이 장난 아니지요.특히 수입차는~~

양태영 2017-07-10 12:23:15
답글

본문글에서 겁준 내용이 아마도 인젝터같은데요...
순정AS센터에서는 비싸겠지만..K디젤같은 장비 갖고있는 커먼레일 전문점에서는 인젝터등 비교적 저렴하게 다~ 수리됩니다.

김성건 2017-07-10 12:38:55
답글

연식이 대략 2010년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경유차량의 기술적인 부분이 대략 국산차량보다 수입차량이 한세대 정도 앞서갑니다.
제차는 현대 2009년식 경유차량으로 유로4 엔진입니다.
현재 26만킬로 정도 운행중이며 특별한 고장증상은 아직 없습니다.

가솔린과 다른 경유차량의 관리란 연료필터의 주기적인 교환(5만킬로 마다 교환추천), 신뢰있는 주유소 이용 정도 입니다.
불순물이 많은 연료를 연료필터에서 제대로 필터링 하지 못하면 불순물이 인젝터를 막고 고압펌퍼에 부담을 주게됩니다.

추가적으로 좀더 적극적인 관리를 하시려면 흡기관내의 카본제거와 인젝터 분해청소인데,
요즘은 많이 보편화되어서 수도권이면 30만원 혹은 이하의 가격에 시공이 가능하며 시공후 효과는 아주 좋은편 입니다.

경유차량의 관리비용이 부담된다고 많은 의견들이 있지만 실제 그리큰 부담은 아닙니다.
몇달에 한번씩 하는 오일교환때 2~3만원 정도 비싸고 2년정도에 한번씩 교환하는 연료필터,
5년정도에 한번씩 하면 좋은 흡기,인젝터크리닝...이정도가 전부 입니다.

장거리나 많은 운행을 목적으로 구입한 경유차량 이라면 이정도의 관리비용 보다는 높은연비로 인한 이득이 많을겁니다.
운행거리가 많지않으면 가솔린을 구입하는게 훨씬 좋을겁니다.

제가 2.0 가솔린차량 운행했을때 한달 유류비가 대략 90만원 정도였는데 1.6 경유로 바꾸고는 대략 40만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저는 어쩔수없이 다음차량도 경유차량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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