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식이 대략 2010년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경유차량의 기술적인 부분이 대략 국산차량보다 수입차량이 한세대 정도 앞서갑니다.
제차는 현대 2009년식 경유차량으로 유로4 엔진입니다.
현재 26만킬로 정도 운행중이며 특별한 고장증상은 아직 없습니다.
가솔린과 다른 경유차량의 관리란 연료필터의 주기적인 교환(5만킬로 마다 교환추천), 신뢰있는 주유소 이용 정도 입니다.
불순물이 많은 연료를 연료필터에서 제대로 필터링 하지 못하면 불순물이 인젝터를 막고 고압펌퍼에 부담을 주게됩니다.
추가적으로 좀더 적극적인 관리를 하시려면 흡기관내의 카본제거와 인젝터 분해청소인데,
요즘은 많이 보편화되어서 수도권이면 30만원 혹은 이하의 가격에 시공이 가능하며 시공후 효과는 아주 좋은편 입니다.
경유차량의 관리비용이 부담된다고 많은 의견들이 있지만 실제 그리큰 부담은 아닙니다.
몇달에 한번씩 하는 오일교환때 2~3만원 정도 비싸고 2년정도에 한번씩 교환하는 연료필터,
5년정도에 한번씩 하면 좋은 흡기,인젝터크리닝...이정도가 전부 입니다.
장거리나 많은 운행을 목적으로 구입한 경유차량 이라면 이정도의 관리비용 보다는 높은연비로 인한 이득이 많을겁니다.
운행거리가 많지않으면 가솔린을 구입하는게 훨씬 좋을겁니다.
제가 2.0 가솔린차량 운행했을때 한달 유류비가 대략 90만원 정도였는데 1.6 경유로 바꾸고는 대략 40만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저는 어쩔수없이 다음차량도 경유차량이 될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