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msn.com/ko-kr/autos/news/이완-칼럼-경유세-올리기-전-정부가-먼저-해야-할-3가지/ar-BBDesSz
GPF 란 다른것이 아니라 디젤 자동차에 붙는 DPF 의 휘발유 자동차용 버전입니다~~
이유는 GDI 휘발유 자동차가 내 뿜는 미세먼지가 실제로는 디젤차 보다 휠씬도 높다는 부분에 있습니다.GDI 휘발유 자동차에서 내 뿜는 미세먼지의 양이 디젤차량보다 더 높으니~~ 이제 휘발유 차량도 디젤 차량처럼 미세먼지를 필터로 거르고 주기적으로 휘발유를 뿌려서 미세먼지를 연소시켜 버리라는 얘기지요.
이 얘기인 즉슨~~ 휘발유 차량의 연비 하락을 예고하고 있네요~~
미세먼지 때문에 경유값을 올리겠다는 것은 명분이 없다는 얘기입니다.
미세 먼지의 경우 중국발 황사를 제한다면 제조업체에서 내 뿜는 미세먼지와 발전소와 기타에서 나오는 미세먼지 양은 자동차 보다 10 배 이상 많다는 것이지요.
미세먼지의 주범은 나두고 엉뚱하게 자동차 쪽에 화살을 돌려서 세금인상을 시도하고 있다고 볼수 밖에는 없습니다.
정확한 또는 근사치에 접근한 통계부터 확보하지 않고 추론과 추정으로 원인을 지목해서 유류세를 손댈려는 시도는 구태의연하다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국민들 인식도 달라져야 하는 것이 ~~~
GDI 엔진으로 넘어오면서 휘발유 차량이 디젤 차량보다 청정하고 깨끗하고 친환경 적일 것이다라는 생각은 틀렸다라는 것입니다.
휘발유 차량은 디젤 차량보다 좀 덜 시끄럽고 진동이 덜할 뿐이지 이제는 디젤 차량보다 더 더티(더러운) 연료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경유에서 노말 파라핀만 뺀다면 미세먼지 배출량은 상당부분 적어질 겁니다.
예전 경유/등유겸용 보일러를 사용해 본 분들을 알겁니다.경유가 등유에 비해서 그으름 발생량이 높다는 것을~~
헌데 경유는 등유에 노말 파라핀을 섞어서 만든다는 사실~~ 경유에서 노말 파라핀만 빼면 등유라는 것이지요.
이제 경유차량이 아니라 ~~~ 등유 차량을 만들때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