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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우트 혼다 GX35 실제 작업해보니 잘 되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7-06-09 10:08:59
추천수 15
조회수   1,907

제목

플로우트 혼다 GX35 실제 작업해보니 잘 되네요.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작업해 보니 중간 중간 "방~ 방~ 방~ 방~" 되면서 회전수 내려가는것 빼고는 잘 됩니다.





원인은 연료호수를 처음에는 호수를 아래에서 위로 끼우게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 처럼 말이지요.

그것이 여기저기 걸리적 거려서 호수를 위에서 아래고 끼우도록 만들었더니만 연료탱크안의 찌꺼기가 인입볼트에 붙어 있는 철망에 걸려서 연료공급 장애를 초래해서 발생한 문제였는데.


집에와서 다시 사진처럼 아래에서 위로 연료 호수를 끼우도록 조정했더니 잘 되네요.아래에서 위로 끼우면 연료탱크안의 찌꺼기가 연료 호수 제일 하단에 머물기 때문에 연료 공급의 장애가 잘 발생하지 않지요.













작업전에 다이아프렘 방식에 붙어 있던 작업대를 플로우트 방식의 GX35   옮겨 다는 작업을 먼저 했습니다.기어뭉치를 구입해야 하는데....

나름 3~5 만원대로 비싼 관계로 인해서 이리 저리 돌려 막기하고 있습니다.





풀 깍다 보니까...뒤 등 받침이 깨져서 내려도 올라오고 내려도 올라오고 해서 좀 많이 불편했네요.운송중 파손이 됐는지 아니면 처음부터 그냥 파손된 놈을 보냈는지는 모르겠으나....참 난감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7.5 만원에 3 만원 내고하고 캬브레터 4.4 만원에 구입하니 8.9 만원에 운송비 8000 천원 9.7 만원이 총 비용인데 거기에 스톱 스위치 2600 원에 등받이 까지 하면...

대략 총 10.5 만원 정도인데...신품 혼다 4 행정이 21~22 만원 사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중고지만 중고가 아닌 가격에 구입한 샘이 되네요.


이놈을 구입해서 얻은 소득은 어떤 식으로 개조를 했는가와 어떤 유도관을 장착했는가 인데 미쓰비시 TL-33 용 유도관을 붙였더군요.

고정볼트 센타를 기준으로 31.4 정도 나오는데 TL-33 용 유도관의 고정볼트 기준 센타거리가 약 30 밀리 정도 나온다고 하죠.


대충 갈아서 사용하면 가능한 수준이네요.


기존의 혼다 4 행정에 대략 10 만원 정도의 부품값을 들이면 플로우트 방식으로 개조가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등받이는 GX31 용을 이식해서 사용했네요.


메인 예초기로 다이아프렘 방식의 GX35 를 사용했는데 이제는 메인으로 플로우트 방식의 GX35 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현재 장착된 캬브레터를 보니 20 밀리 유도관용 캬브레터가 달려 있는데 16 mm 유도관용 캬브레터를 장착하면 유도관에 스텐파이프 안 끼워도 충분히 가능하겠네요.


16 mm 용 캬브레터가 33 cc 엔진용 메인노즐이 달린 캬브레터이니 더 적합하기는 합니다.


이제 누군가 혼다 4 행정 엔진에 2 행정 캬브레터 달아서 국내 시판해 주기를 기대하면 되겠네요.



사족으로 2 행정 예초기 아이들 소리르 들어보면 미국식 머슬카 소리가 나오더군요.힘도 좋구요.그에 반해서 혼다 4 행정은 2000 cc 급 승용차 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43 cc 2 행정 예초기 출력이 2 마력 정도 되니데 35.8 cc 혼다 4 행정이 1.3 마력 정도 나온다고 하죠.


뭐 힘의 차이는 확연하기는 한데 사용자들 의견으로는 43 cc 2 행정 예초기의 경우 최대 출력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얘기 하더라구요.


토크가 너무 강해서 작업대가 덜덜 떨린다고 말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이들시 들려오는 그 강한 토크감은 매력적입니다.


"당~ 당~ 당~ 당~ 당~" 되는 소리와 함께 엑셀레이터를 땡길때 느껴지는 그 강력한 토크감~~



4 행정에서는 느낄수 없는 그 무언가가 있더군요.




혹자는 혼다 4 행정을 영화 "아이언맨" 의 그 아이언맨 같다고 얘기합니다.혼다 4 행정도 배기량을 45 cc 이상으로 올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용도가 다르고 시동의 편의성은 혼다 4 행정이 월등하기는 합니다.혼다 4 행정에는 감압 장치가 있는데 2 행정은 원리적으로 감압 장치를 달수가 없는 구조이기는 합니다.


흡 배기 밸브가 없는데 무슨 수로 감압을 할까요.


아니 감압 자체는 할수가 있겠지요.헌데 자동으로 감압했다 다시 자동으로 복귀시키는 기능을 구현하기 까다롭다는 것이 문제라고 봅니다.



사족으로 혼다 4 행정의 경우 압축비가 8:1 정도 되는데 이걸 10:1 정도로 높일수 있다면 출력은 더욱더 증가하겠지요.


뭐 아무튼 소비자로서는 좋은놈을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다면 최상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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