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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4 행정 시동 불량중 제조상 또는 구조적인 문제는 크게 2 가지 원인으로 좁혀집니다~~
1.캬브레터의 연료 분사량 부족~
2.캠 샤프트에 붙은 감압 장치의 스프링 장력의 강한 장력~
뭐 캬브레터 문제는 지난글에서 해결책을 제시했고~~ 그럼에도 시동이 잘 안 걸리는 경우가 있지요.그건 대부분 캠 샤프트에 붙은 감압 장치의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감압 장치가 없으면 시동 줄 땡기기가 힘들어집니다...시동도 어렵지요 반대로 너무 감압이 많이 되도 시동이 잘 안걸린다는 겁니다.
그래서 개조는 2 가지를 하는데 한가지는 스프링 장력을 낮은 놈으로 교체하는 것인데...이건 일반인이 낮은 장력의 스프링을 구한다는 것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권하기 어렵고.
다음이 밸브를 눌러주는 부품을 약간 그라인더라 갈아내서 감압양을 줄이는 방법이 있겠네요.
뭐 두가지 해결책이 있지만 그럼에도....일반인은 거의 시행 불가능 하고 이건 예초기 특히 엔진은 분해해서 캠 타이밍을 맞출수 있는 실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한계이기는 합니다.
타일랜드 그러니까 태국에서 조립된 혼다 엔진의 경우 감압장치쪽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이 있더군요.
감압장치쪽에 문제 생기면 일반인은 물론이고 예초기 수리하는 사람들도 감잡기 어렵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