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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평대향 엔진 피스톤 링이 아래쪽이 마모된다는 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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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26 14:26: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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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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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평대향 엔진 피스톤 링이 아래쪽이 마모된다는 얘기~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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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철 [가입일자 : ]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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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이런 얘기가 아닐가 싶습니다.
수평대향엔진이라고 해봐야 스바루나 포르셔밖에 사용하지 않다 보니 관련 데이타가 부족하겠지만.
휘발유 엔진 특성상 압축비가 낮다 보니까 뭐 지금까지를 잘해봐야 10:1 정도겠지요.
압축링을 2 개만 사용해도 충분했을 겁니다.이렇게 되면 결국 피스톤링의 갈라진 부분이 180 도 간격으로 장착하게 되는데~~
만약 피스톤링의 갈라진 부분을 9 시 방향 3 시 방향으로 향했다고 하면 블루바이 가스의 영향으로 12 시 방향과 6 시 방향이 최대의 힘을 받을 것이고 아래쪽부터 마모 됐다고 하는 얘기가 나올만도 하다는 생각입니다.
뭐 제 추론이 맞다면 정확하게는 "위쪽과 아래쪽부터 마모된다" 가 정확한 표현이겠지만 말입니다.
휘발유 엔진 특성상 압출비가 낮다보니까 압축링을 3 개씩 끼우는 경우가 없다 보니 나온 결론이 아닐까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수평대향 엔진이라서 아래쪽의 피스톤링이 마모 됐다는 얘기가 나온것이 아니라 압축링을 2 개 사용했기 때문에 그럴수 밖에 없다라는 결론으로 저는 추정합니다.
피스톤링을 3 개로 늘리면 해결된 문제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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