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 배터리 터미널이 납 배터리 터미널 보다 3 배 정도 성능이 좋은것은 사실인데 문제는 그래도 충분히 높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아연의 전지 전도율은 은 대비 17 % 정도 되니까 말입니다.
알루미늄의 전기 전도율이 은 대비 51.7 % 정도 되기 때문에 알루미늄 배터리 터미널이 나온다면 겨울철 시동성 개선과 약간의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될겁니다.
순간적으로 전기 사용량이 늘어날때 배터리가 시간 지연없이 바로 전기를 보충해 준다면 자동차 엔진의 레스폰스 타임이 빨리지는 약간의 효과도 기대할수 있겠죠.
특히 카 오디오를 하는 경우에도 도움이 될겁니다.
카오디오 특히 대구경 우퍼를 장착한 차량의 경우 우퍼가 쿵쿵 될때 차량 RPM 이 떨어졌다 올라갔다 하는 것이 보일정도로 배터리가 별 도움을 못주는 경우가 많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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