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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DLP 프로젝터 램프교환문제..짜증나는 삼성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04-12-30 15:10:00
추천수 0
조회수   1,695

제목

삼성DLP 프로젝터 램프교환문제..짜증나는 삼성

글쓴이

원석희 [가입일자 : ]
내용
얼마전에 모 AV 동호회 게시판에서 12월 말일까지 삼성 DLP방식 프로젝터 TV에 램프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교환해주는 행사가 있다고 하여서 전화로 신청을 했다가 무쟈게 열만 받았네요.



제가 쓰는 제품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모델인 작년4월경 구입한 DLP 61인치 제품입니다. (모델명 SVP-61LHXN)

삼성전자 서비스에 전화해서 램프 업그레이드 신청한다니깐 담당자라는 사람이 61인치는 해당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조금 황당하더라구요.

그래서 61인치에 들어가는 램프가 50인치에 램프하고 다르냐고 물었더니 같다고 하길래

그럼 왜 61인치는 안되냐니깐 회사내 업그레이드 기준이 그렇게 정해졌다는군요. ㅡㅡ;

게다가 그 기간또한 구입시기가 2004년 3월~2004년 9월 이전 제품에 한해서 해준다는것입니다.

그건 또 왜그러냐고 똑같은 부품을 썼는데 왜 기간에 따라 업그레이드 해당여부가 다른지 물으니 원래 초기 생산 제품은 완벽한 검증이 안된 상태로 출시되기 때문에 문제 발생이 더 많을수 있는 리스크가 있을수 밖에 없는데 그것은 감안하셔야 한다는 둥 해괴한 논리로(자동차 신차구입에 빗대어 예를들더군요 ㅡㅡ;) 억지 설명을 하더군요.



암튼 얘기를 계속 할수록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커져서 나중에는 엄청난 짜증만 나더군요. 제가 납득이 안가는 점을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선 영리를 추구하는 회사에서 무상으로 램프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는것 자체가 수상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사용된 특정 램프의 문제가 있어서 리콜을 해주는것이 분명한데 공개적으로 하지않고 음성적인 루트로 쉬쉬하면서 처리하려는 것같은 의혹이 생깁니다.



(*그 램프가 점등이 늦게 또는 잘안되는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서 더 안전한 제품으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는것이 담당자의 답변이었습니다)



2. 문제발생가능성이 있어서 교환을 해준다고 하면 동일 램프가 사용된 모든 제품에 대해서도 똑같이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할텐데 교환 기준이 2004.3~2004.9사이의 제품들만 해준다는것은 좀 말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제품자체가 몇년전에 생산된것도 아니고 불과 수개월에서 일년내의 텀밖에 없는 현재도 러닝되고 있는 모델인데 말이지요.



3. 램프의 AS기간문제입니다. 보통 프로젝터의 경우 무상AS 기간은 램프 타임에 따르는것이 통상적인 기준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삼성은 무조건 1년이라더군요. 램프타임이 1000시간을 쓰건 1시간을 쓰건 구입한지 일년만 지나면 무조건 유상서비스라는것입니다.



미루어 보건대 이번 무상 업그레이드 대상을 비교적 일년이내의 무상서비스 기간내의 제품으로 한정한 이유가 바로 그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차피 일년이내의 제품들은 AS해도 무상으로 해줘야 하니깐 그냥 무상업그레이드 해주고 일년지난제품은 유상서비스니깐 이상있으면 돈받고 교체해주고 대강 짐작으로 그런 얕은수가 아닐까 싶네요.





좌우간 정말 삼성전자가 문제있는 제품에 대해 공개적인 리콜을 안하고 무상 업그레이드 어쩌구의 허울좋은 명목으로 덮어버리려는 미봉책이 아니라 진정으로 소비자를 위한 무상 업그레이드라면, 문제발생 가능성이 있는 부품(램프)이 사용된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제품 구입시기나 사용 기간, 무상AS기간에 상관없이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말이 되는것 아닙니까?

게다가 모르고 기간내 신청하지 않으면 해당된다해도 업그레이드 받지도 못하겠군요. ㅡㅡ;



이건 뭐 1~20십만원 하는 제품도 아니고 400~500만원이상하는 제품을 뽑기로 사라는것도 아니고 또 초기 제대로 안정성과 내구성도 검증안된 제품을 판매해놓고 그것에 대한 리스크를 소비자에게 떠넘기는 삼성전자의 행태가 수긍이 안가네요.



또 램프의 무상 AS기간 또한 문제입니다. 프로젝션방식의 특성상 램프가 정말 중요한 부품인데 교체 비용도 만만치 않구요. 그런데도 램프 타임이 아닌 일률적으로 일년의 AS기간을 적용하는것도 올바르지 않다고 봅니다.



위 내용들에 대해서 삼성전자측의 적절한 해명과 만약 문제가 심각하다면 공개적인 리콜등의 시정을 요구하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DLP 프로젝션 tv를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중 화면이 안나오거나 한참있다가 켜지는등의 증상이 있는 경험있으신 분들 리플좀 부탁드려요.



참고로 삼성전자측의 무상 램프 업그레이드 행사의 해당 제품 모델명입니다.

해당 조건의 제품 구입하신 소비자분께서는 꼭 램프 교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명 삼성전자 영상사업부 원호정 031-277-8653 입니다.



구입시기 2004.3 ~ 2004.9 사이의 아래 모델



모델명

43L2HXN

46LOHXN1

50L2HXN

50L2HXN1

50L2HXDN

50L2HX

56LOHX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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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명실 2004-12-30 16:21:53
답글

내년초쯤해서 DLP 프로젝션을 구입할까 했는데 글을 읽어보니 조금더 기다리며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것 같네요...글 감사합니다. 여러 회원님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군요.

hansol402@yahoo.co.kr 2004-12-30 16:53:45
답글

아마도 기간내의 램프가 OEM사의 불량인것같구요. 61인치의 경우 램프는 이상없는 (50인치대보다 좋은것)을 사용해서가 아닌가 싶군요. 제가알기론 제작기간데별로 램프제공회사가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저도 61L2HDN사용중입니다. 필립스전구구요..

deefblue@rinnai.co.kr 2004-12-30 16:59:27
답글

만약에 제품기간에 따라서 램프가 다르다고 한다 치더라도 어떤 한 모델만이라도 문제가 있다면 그 제품에 대해서는 공개적인 리콜을 진행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저런 행사를 하는지 안하는지 조차 모르는 해당제품 소비자들이 태반일텐데요.

kspae@chol.com 2004-12-31 22:56:31
답글

역시 삼성이 속이면 뭔가 다르군요. 치명적인 제품결함이 아니라서 리콜까지는 하지않고 업그레이드 행사라고 속이고 램프를 교환해주는 게 아닐까요? 진정한 업그레이드 행사라면 아마 지상에 대문작만한 광고를 하지 않았을 까요?

윤성중 2005-01-01 20:56:24
답글

전 모델이 이건데 50L2HXDN 1월3일 전화하면 해줄까요?<br />
그 모 AV동호회가 어딘지...

mjsong@hdec.co.kr 2005-01-21 08:53:35
답글

일부램프가 오스람인데 이것을 필립스것으로 교환해주는 행사였습니다. 따라서 원래 필립스였던 분들은 교환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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