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디젤기관은 압축 착화 기관이고 가솔린 기관은 압축 점화 기관이란 차이가 있지요.
다시 말해 디젤 기관은 연료를 압축시켜 연료가 압축 에너지로 자연 착화하게 한 것이고,
가솔린은 연료를 공기(산소)와 혼합시켜 점화 플러그로 점화시켜 폭발하게 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석유에서 분리한 디젤과 가솔린은 발화점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디젤기관에 가솔린을 넣으면 압축 행정이 다 끝나기도 전에(상사점에 도달하기도 전에) 착화가 이뤄져 폭발하게 되니까
이게 반복되다 보면 엔진이 작살나는 겁니다.
그 외 문제는 부수적인 문제라 생각할 필요도 없이 당연한 결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