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팔아먹은 50만대의 2리터 디젤 엔진 차들....
모대학에서 자체시험을 해보니 소프트웨어적으로 다이나모 테스트 하는지 실차주행인지 판단해서 소위 'defeat device'가 작동하여 기준치보다 40배 이상의 NOx를 쏟아낸다는군요.. 그들 말에 의하면...
그래서 미환경보호청 EPA에서 최대 20조원 이상의 벌금과 50만대의 리콜을 선고할 거라는 군요...
정말 VW이 의도적으로 그랬다면 20조원을 개네고 거기다 리콜까지 해야하는데 이게 SW만 그 디바이스를 빼면 끝나는게 아니고 질소산화물 배출 규정에 맞도록...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할 경우... 츌력과 토크를 팍 낮추던가 아니면.... 하드웨어를 건드려 예를 들어 최악의 경우 SCR을 장착한거로 교체를 한다든지... 전자는 유저들이 아무도 그걸 바라지 않는다는 것이며... 출력과 VW의 장점인 연비가 엉망이 될거니까요.. 후자는 VW의 엄청난 출혈이....
정말 미국에서 또는 전세계적으로 자동차산업의 한 획을 긋는 그런 사간일 수도 있겠네요.. 미국시장은 외국 디젤차들이 당장 영향을 받을거고.. 아마도 우리의 현기차는 그래서 디젤 출시를 안했겠죠...
VW에서 어떤 대응을 할지... 대학교의 실험이 문제가 있었던 것인지.... 정말 큰일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야 냉정하겠지만 설계자의 입장에서는 좀 걱정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