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실현가능성 제로에 가깝습니다. FTA 때문에 안되고... 시대에 역행하는 발상입니다
자동차세를 걷는 이유는 도로 사용과 환경 오염에 따른 파괴분을 보상하는게 주목적입니다
따라서 무거운차 큰차 오염을 많이 시키는차에게 많이 걷는게 정당하고
그래서 선진국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 출력, 배기량, 무게 등등을 기준으로 부과합니다
비싼차라고 도로를 더 많이 훼손하고 환경을 더 오염시키는게 아니죠
이건 대법원 판례로 인정되어있고 헌재에서도 배기량 기준이 합헌이라고 하였습니다
세계적인 추세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기준이고 우리나라에서도 2011년에 논의되다가 보류 되었습니다
국산차가 아직 기술이 딸려서 반대했다고 합니다 ^^
그래서 독일을 중심으로 작은 엔진에 고출력을 내고 환경을 덜 오염시키는 기술이 발전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게 실현된다면 현기차에게 도움도 되지만 지옥문이 열리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대배기량의 미국차 일본차가 많이 팔릴겁니다. 독일차 견제하려다가 당하는거죠
그리고 현기차도 많이 올라서 별 득이 없습니다
그리고 대배기량의 중고차가 세금에서 이득이라서 많아 질겁니다
이결과 국내 환경 오염은 나빠질거구요 결국 역행하는 기준이라는게 명백합니다
저도 차라리 이 제도가 실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감생심 꿈도 못꾸었던 대배기량 8기통 5000씨시도 타보고 싶습니다 ㅎㅎ
중고로사면 소나타 값이면 충분할겁니다 ㅎㅎ
어차피 FTA때문에 안될거 뻔히 알면서
수입차 사려는 일부 소심한 사람에게 겁주어서 현기차 사게하려는 언플에 불과합니다
주로.. 요즘 잘팔리는 티구안 BMW 320D 520D 이런차를 못사게 하려는 거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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