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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받고 왔는데 견적이 적절한 지 궁금합니다.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5-08-05 00:15:43
추천수 13
조회수   1,657

제목

자동차 정비받고 왔는데 견적이 적절한 지 궁금합니다. ^^

글쓴이

이병욱 [가입일자 : 2006-02-20]
내용
 안녕하세요^^

2011년에 sm3 새 차로 사서 잘 타고 있습니다. 오늘로 딱 5만키로 탔네요.

르노삼성 대리점에 엔진오일 교환하러 갔는데... 점검 서비스를 해주더군요.


 

정비사님이... 차 상태가 그닥 좋지는 않다고 하시네요. 나름 소중히 탔는데...


 

1. 외부벨트 크랙... 이게 타이밍벨트인지 헤깔리네요. 자세히 물어 볼껄...

2. 프론트 로아다이 크랙..

3. 브레이크 오일 교환

4. 미션오일 교환

5. 앞 라이닝 파손 수리

6. 에어컨 필터(교환한지 1년 반 되었네요. )


 

 해서 총 50정도 말씀하시네요..


 

 제가 이런 쪽에는 완전히 초보라서,,, 적당한 금액일까요?

 현대다이렉트 보험에서 나누어 준 쿠폰북 보면 스피드 메이트 할인권이 있는데 거기서 정비할까요?


 

 대략.... 이 견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우선적으로 꼭 수리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지

알려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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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영진 2015-08-05 01:13:04
답글

타이밍벨트는 밖에서 안보일텐데요. (-_-)
정비소 가면 외부벨트 크랙은 단골메뉴인듯 합니다.

브레이크 기름과 미션 기름, 한번도 교체하지 않았다면 교체해도 될 것 같습니다.
미션기름(-_-)은 기계로 순환시켜서 교환할 경우 십만원이상(12~15만원?)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꼭지 열어서 빼고, 뺀만큼 보충하면 기계순환식에 비해 1/3정도 비용일거고요.

나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50이면 아주 비싼 것 같지는 않고 그렇다고 싼 것 같지는 않습니다.

손영진 2015-08-05 01:18:58
답글

정비소에서 관행적으로 과잉정비 권하는 것도 감안하시고요.

저는 보험사에서 주는 스피드메이트 쿠폰 안씁니다. (-_-)

쿠폰쓰려고 갔는데, 예정에도 없던 부품 몇 가지 더 교환을 권해서.

고객을 위한 특별혜택이 아니라 그냥 영업방식 중 하나죠.

이병욱 2015-08-05 08:28:25

    아.. 감사드립니다. 애기를 태우고 거제까지 장거리 운전을 해야해서... 그냥... 수리해야겠네요.. ㅠㅠ 다만 에어컨 필터 정도는 제가 교체해 볼까 했는데.. sm3는 극악의 난이도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김민관 2015-08-05 08:45:35
답글

전 집에서 가까운 카센터와 동호회에서 추천하는 카센터,직영 정비업소에서 견적을 받아 겹치는거만 동호회에서 추천 하는곳에서 수리 받습니다.(동호회에서도 한두명이 추천하는 곳은 안갑니다.)스피드 메이트도 무상점검 받을때만 이용 합니다.에어컨 필터는 인터넷에 동영상있고 개인이 갈아도 충분하니 제일 싼거 구매해서 분기당 갈아주세요.얼마 안하고 갈기도 무지 쉽습니다.이런되서 아껴야 합니다.인터넷에서 교환 동영상 보시고 난이도가 어려운것지 확인 하신 건가요.전 남이 하는말은 제눈으로 확인하기 전까지는 잘 안믿습니다.보통 브레이크액,미션오일은 4~5만에서 갈라고 하는거 같더군요.냉각수 아직 한번도 안가셨으면 상태 점검 좀 해달라고 하세요.

이상국 2015-08-05 09:04:50
답글

소모품 교환주기는 차량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신필기 2015-08-05 10:00:09
답글

브레이크 오일은 보충만 하면 되고 미션 오일은 10만까지는 충분합니다.
요즘 미션이 옛날 미션과 같나요?

이승규 2015-08-05 10:01:40
답글

제 기준으로는 차는 가능한 직영점을 통해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더군요..

그리고, 부품 교환주기도 직영점에서는 메뉴얼에 나온 기준과 함께 정기점검을 통해 상태를 확인해서 미리미리
알려주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6개월에 한번씩 정검을 하는데, 차기 점검시 이런이런 부분의 교환이 예상된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메뉴얼에 정한 기준을 권장하기는 하지만 차량의 상태를 감안해서 괜찮은지 어떤지도 이야기 합니다.

예를들어 메뉴얼에 미션오일은 8만, 타이밍벨트 10만, 점화플러그 8만, 뭐.. 이런 식이라면 통상의 경우는
거기에 적힌 것보다 10~20% 정도 더 운행해도 별 문제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차량관리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겠죠..

우용상 2015-08-05 10:36:56
답글

운행거리나 연식을 봤을때 미션오일은 교체할때가 아닌 것 같은데요. 라이닝과 에어콘필터는 교체해야 할 것 같고요. 브레이크오일과 미션오일은 다른 정비소 방문해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조용상 2015-08-05 13:17:23
답글

4년에 5만이로군요.

1. 외부벨트 크랙... 흠....5만에 외부벨트가 이상해진다라...
2. 프론트 로아다이 크랙...프론트 로아다이가 뭐예요?
3. 브레이크 오일 교환...갈면 좋긴 합니다만...굳이...
4. 미션오일 교환...오일류는 선제적으로 갈아주시는 것도 좋지만 5만에 오일교환이 일반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5. 앞 라이닝 파손 수리....앞 라이닝 파손이라면 브레이크가 안들었다는 얘긴가요? 브레이크 라이닝 디스크 이런건 운전습관을 봐야 소모정도를 짐작할 수 있어요. 어떤분들은 10만 이상도 거뜬히 쓰심. 급브레이크안밟고 브레이크 자주 안쓰시는분들...탄력운전 하시는 분들...
6. 에어컨 필터(교환한지 1년 반 되었네요. )...이건 좀 바꿔주셔도 좋을 듯.

발품을 팔거나 물어물어 양심정비소 하나쯤은 알아두세요. 이렇게 정비사가 말한 것만 가지고는 실 차를 보지 않는 이상은 뭐라고 말 못합니다.

변상호 2015-08-05 13:20:07
답글

에어컨 필터는 현기차가 쉬운거죠..
sm3는 욕나옵니다. 다들 다이로 했다가
다시는 안한다고 합니다.

김찬석 2015-08-05 16:06:43
답글

비싼듯합니다.
로우다이크랙이 5년타고 발생?
표면만크랙인지 내부와함께 발생한 것인지 확인해보시고요
브레이크오일은 색갈이 괜찮으면 보충하시고요. 보통 수분이 많이 포함되면 베이퍼록현상방때문에 교환하는 경향이 있으나 보충탱크열어 오염도와 수분함유(색깔이 흰색을띤다든지 시각점검) 살펴보시고요

다른곳에 가서 점검해보세요.

남두호 2015-08-05 16:52:03
답글

협력업체에선 과잉정비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직영사업소를 방문해보세요..

4년 5만이면,
밸트와 브레이크 액은 교환이 좋고요..

라이닝이 파손됐다는게 좀 상식 밖이네요.
원래 불량품이었는지..
아님 라이닝이 완전히 닳을 떄까지 운행하신건지..

완전히 닳아 파손 되었다면
본인의 운전 습관을 점검하든지,
브레이크 캘리퍼를 점검하든지 해야 할 겁니다.

미션오일은 교환주기가 아직 멀었습니다.(보통의 경우)
점검 후 보충이 맞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자주 갈 수로록 좋죠..

로우다이크랙은 복불복입니다.
노면이 안 좋은 길을 지날 때 충격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오래 사용합니다..
로우다이 자체에 균열이라기보다
연결 컨넥터에 균열이 생겼겠지요.

직영사업소에 들러 보세요.

미션 오일만 빼도 정비료가 확 줄겠는데요..

yhs253@naver.com 2015-08-05 17:32:28
답글

위에 따로 몆자 적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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