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짜나부리 하면 흔히 "콰이강의 다리"를 떠올립니다. 전쟁이 부른 참혹한 상처의 흔적.
세월은 흐르고 흐르지만 "콰이강의 다리"에는 여전히 옛 흔적이 흐르는 듯합니다.
또한 깐짜나부리 한 켠에는 폭포와 동굴 등 강과 산악 지형이 만들어낸 수려한 자연이 펼쳐집니다.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일본군은 미얀마를 포함한 서부 아시아를 점령하기 위해 태국에서 미얀마를 잇는 철도를 1942년 9월부터 건설하기 시작했습니다.
철도의 건설을 위해 동남아 지역에서 전쟁 포로가 된 6만 명 이상의 연합군 포로가 공사에 투입됐으며,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를 포함해 약 20만 명의 아시아 노동자가 투입됐습니다.
이후 전쟁에 다급해진 일본은 난코스의 공사를 강행해 1만6천 명의 연합군 포로와 10만 명의 노동자를 죽음에 몰아 넣으며 16개월 만에 철로를 완공시켰습니다. 그리하여 이 구간의 철로는 죽음의 철도라는 별칭을 얻게 됐습니다.
여행후기
[깐짜나부리] 슬픈 역사의 흔적이 남은 - 콰이강의 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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