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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볼트 자동차 시대가 2016 년 부터 열리겠네요.
일단 뭐가 달라지겠냐 하면 12 볼트 자동차에 들어가는 시동모터 배선 보다는 얇은 전기선을 사용해도 되겠다라는 것이죠.
시동시 같은 전력량을 사용해도 전압이 높으면 흐르는 전류량이 줄기 때문에 얇은 전기선 사용이 가능해 지겠네요.
거기에 제네레이터도 역시나 높은 전압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흐르는 전류가 줄기 때문에 원가가 좀 들어 들것으로 생각되는데 어부지리로 이득을 보는 업체가 있으니..
바로 카 오디오 제조 업체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12 볼트로 원하는 전압으로 dc to dc 하다보니 pcb 나 전기선등이 상당히 패턴이 넓고 트로이댈 트랜스 전기선도 엄청 두껍게 감아야 했는데 전압이 높아 짐으로써 설계가 좀더 쉬워지고 고음질 재생에 더 유리해 질것으로 생각됩니다.
48 볼트 시스템으로 올리는것 만으로도 15~20 % 의 연비 향상을 기대한다고 하니까요.
48 볼트 시스템이 되면 흡 배기 밸브의 전자 제어 시대가 열리겠네요.12 볼트 시스템에서는 발전량 부족으로 인해서 흡배기 시스템에 전자 제어가 어려웠다고 알려져 있으니까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사용전압과 자동차의 제네레이터 발전 전압이 비슷해 지는 시기가 도래하면서 관련 산업이 같이 발전할것으로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