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새로운 구조의 발전기를 도요타가 개발하는군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5-04-01 18:16:37
추천수 22
조회수   1,212

제목

새로운 구조의 발전기를 도요타가 개발하는군요.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





컨셉은 아주 간단하네요.기존의 발전기는..연료가 폭발하면 피스톤을 움직이고 이 피스톤이 컨넥팅로드를 밀어서 크링크축을 돌리면 그 회전력으로 발전기의 회전자를 돌리는 형식이었는데 새로운 방식은 아주 기발하네요.





연료가 폭발해서 피스톤을 밀어내면 피스톤과 일체화된 네오디움 자석이 주변의 코일을 자화해서 발전을 하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즉 컨넥팅 로드나 크링크축이 없다라는 것이 특정이죠.





휘발유 자동차의 경우 엔진의 효율이 최대 35 % 정도 된다라고 알려져 있는데 도요타에서 개발하는 발전기는 42 % 쯤 된다고 하네요.





발전기의 회전자를 돌리게 되면 35 % 의 효율이 30 % 쯤으로 줄어들게 됩니다.발전기의 변환 효율이 있으니까요.





도요타가 이런 발전기 일체형 엔진을 개발하는 이유는 경량화 고효율화 2 가지를 달성해서 주행거리 연장형 자동차의 발전기로 사용할려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뭐 아직은 개발단계이기 때문에 넘어야 할 산이 많기는 하지만 소형 경량화 고효율화를 달성 가능하다면 전기차 시장이나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확보할수 있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라고 봐야겠죠.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해원 2015-04-02 06:18:01
답글

흥미롭습니다.

권민수 2015-04-02 08:01:05
답글

영철님은 엔지니어?

daesun2@gmail.com 2015-04-02 09:06:11

    엔지니어는 아니고 기능공 정도는 될것도 같고 조금 모자를것도 같고 그러네요.

김학순 2015-04-02 13:20:42
답글

그러고보니.....참 단순한건데....왜 여태 이생각을 못했던걸까요....

daesun2@gmail.com 2015-04-02 13:26:16

    정말 그렇더라구요

김학순 2015-04-02 13:21:05
답글

그러고보니.....참 단순한건데....왜 여태 이생각을 못했던걸까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