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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드브리드 차량인 BMW I8 이 국내 출시 되는군요.
앞 바퀴는 모터로 뒷바퀴는 엔진으로 달리는 차량이군요.
가정에서 충전한 전기로 일단 달리다 방전되면 엔진이 바퀴를 굴리는 형식이군요.
장점은 전기차의 특징을 가진다는 것이고 단점은???? GM VOLT 타입보다는 연비에서 손해가 좀 있다는 겁니다.
영국 탑기어의 메인 MC 의 의견은 그렇습니다.
"연비는 12 KM/L 다" 그러니까 전기로 구동한 구관 빼고 순수 휘발유로 주행할수 있는 연비가 그렇다 라는 얘기입니다.
또하나의 단점은 "연료통이 작아서 수시로 주유소에 가야 한다..후회스럽다" 라는 의견을 피력했군요.
연료통이 30 리터고 연비가 12 KM/L 라면 대충 240 KM 주행하면 연료 주입 경고등이 들어오고 주유소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죠.
영국 탑기어 메인 MC 가 불편해 하는 것도 자주 주유소 들어가야 하는 것이고 성능이나 기타에 대한 것이 아니더군요.
BMW I3 의 주행거리 연장형은 국내에 판매할 생각은 없나 봅니다.순수 PHEV 는 BMW I3 주행거리 연장형인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