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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의 원인이라 카는데효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5-03-10 09:36:09
추천수 24
조회수   3,080

제목

급발진의 원인이라 카는데효

글쓴이

백경훈 [가입일자 : 2003-02-08]
내용
급발진의 원인이 밝혀 졌다네요. 예방법은? ????

 

1.자동차가 급발진 하는 것을 전문가들은 오토매틱 차에서 컴퓨터 오작동이라고 합니다.

 

오작동을 예방하려면 정차 주차 운전 종료 할 때는 반드시 레버를 P(주차) 위치에 두고 시동을 꺼야 됩니다.

 

D 또는 N 또는 R 위치에 두고 시동을 정지하면 차에 장치된 컴퓨터 시스템이 종료가 되지 않아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2. 요즘 차는 모두 컴퓨터 시스템으로 제작되었기에 키를 ON 으로 하면 컴퓨터(PC) 에 전원을 켜는 것과 같습니다.

 

컴퓨터(PC) 를 끝낼때는 컴퓨터끄기→ 종료를 해야 컴퓨터가 꺼지는 것 처럼 자동차도 컴퓨터(PC)처럼 종료를 확실히3 해야 오작동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키를 ON 으로 하면 컴퓨터(PC) 전원을 켜는것과 같고 레버를 P 위치에 두면 컴퓨터 끄기(종료)와 같습니다.

 

D. N. R. 위치에서 키를 OFF 또는 키를 빼면 컴퓨터 종료가 되지 않고 오작동 원인이 됩니다. 시동을 끄기 전에 반드시 레버를 P 위치에 두고 시동을 끄면 컴퓨터 오작동을 확실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컴퓨터를 끄기(종료) 할때는 창을 모두 닫고 끄기를 해야 되는데 자동차 시동을 끄기 전에 레버를 D. N .R 위치에서 시동을 끄면 컴퓨터(PC) 창을 열어두고 끄기(종료) 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컴퓨터(PC) 창을 열어 두고 끄기(종료)를 하면 컴퓨터가 에러 또는 고장이 납니다.

 

스마트폰 실행을 계속 하다가 되돌리기 하지않고 화면 끄기를 하고 다시 화면 켜기를 하면 이전 화면이 모두 저장 되어 있습니다.

 

5. 결론적으로, 자동차 시동을 끄기 전에 반드시 레버를 P 위치에 두고 시동끄기를 하여 급발진 사고를 예방 합시다!

 

????급발진을 예방, 안전 운행을 한다면, 나의 행복 가정 행복 사회가 모두 행복합니다.









자 시험삼아 N이나 D에 놓고 시동을 꺼보아효


 



P로 놓아야 시동이 켜지능데..



P는 안전모드 safemode 부팅 아니냐고 묻꼬 싶슴돠~~!!!!





근데 급발기?는 우케 예방함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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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2015-03-10 09:39:34
답글

저도 저 글 보았는데...그렇다면 브레이크가 안먹히는 건 우찌 설명이 되는지요?
급발진 걸리는 원인이 컴퓨터 작동으로 시동이 걸린거라면 브레이크도 먹혀야 앞뒤가 맞는디요...ㅎㅎ

백경훈 2015-03-10 09:41:54

    블루스크린? ㅡ,.ㅡ;;

이인근 2015-03-10 10:48:23
답글

맨마지막 그건 음... 모 을신이 평소 자주 왕래하시는 콜라텍에서 지존이란 칭호를 받으시는 그분게 여쭈어보면 댐니다

김승수 2015-03-10 11:08:04
답글

시도 때도 읎는 급발기는 급발진보다 정확하게 3 배 더 위험합니다 . 어쩌면 거시기에 깁스하는 불상사가 ..

박진수 2015-03-10 11:12:46
답글

급발진이 브레이크의 p모드 때문이다라는 것은 ECU 프로그램에.. 시동종료시 최종 기어에 대한 자동 P로 가게끔 처리 안돼 있는 것이겠죠. 이것은 S/W에적인 프로그램 미스 입니다. ECU 프로그램 짠놈을 잡아 10족을 멸해야죠.. ㅡ,.ㅡ^

물론 이러한 오류도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ECU와 각 센서에 인가되는 전원의 질문제가 제일 크겠지요.
하다못해 PC도 전원의 질이 떨어지면 잦은 오동작을 하는데..

차량의 알량한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원을 가지고 차량의 모든 제어장치, 안전과 관련된 제어장치를 제어한다는 것은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우리는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거기다 요즘은 헨들, 브레이크, 기어 모든것이 다 ECU의 통제를 받죠..
그러니 ECU가 오동작 되면 헨들 브레이크 기어등 모든것이 제대로 동작을 안하는것은 당연 지사라고 생각 합니다.

오재근 2015-03-10 12:48:46
답글

P에 놓고 시동 크지 않나요?

ksy433@hanmail.net 2015-03-10 15:17:53
답글

그렇다면 여지껏 모든 급발진 차량의 운전자들이 모두 p모드에서 시동을 꺼지 않았다는 결론입니까?
이상한데요??

심재현 2015-03-10 15:29:22
답글

이게 원인이라면, 자동차 사용설명서에 N, D, R에 놓고 시동을 껐을 시 급발진할 수 있다는 경고가 있어야지요.
(있는지 없는지 확인은 안 해봤는데, 이런 소리 처음 듣는 걸로 봐서는 사용설명서에 없을 겁니다.)

그리고 애시당초 P에서 시동을 꺼도 급발진 하지 않도록 만들어야지요.
P가 아니면 시동을 끌 수 없도록 만들거나 P가 아닌 상태에서 시동키를 OFF해도
ECU가 정상 종료 후 시동이 꺼지도록 만들어야 정상이지요.

한마디로 말도 안 되는 소립니다.

김남헌 2015-03-10 20:46:30
답글

대법관아니면 급발진은 원래 운전자 과실아닌가요?
저는 그렇게 이해하고 있다는....

서성원 2015-03-11 00:39:21
답글

우리가 물리적인 힘을 가해 악셀이든 브레이크를 밟으면 그걸 하나의 작은 컴이 (ecu) 인식을 해서 다시금 명령을
내리는 건대 이 부분이 어떠한 이유로 오작동을 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너무나 간단하고도 당연한 이치인대 (한때 순각적인 급 전류나 전파로 이상작동을 한다고 생각하기도 했고 아직도 정확한건 모른다고봐야죠)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은 자동차 회사의 절대 권력으로 원인 파악이 늦어진다는 겁니다.

이정태 2015-03-11 03:11:32
답글

이중 주차 할 때와 잠깐 볼일 보러 길가에 세울 때 등등 일부러도 하고 실수로도 여러번 해봤는데 급발진 안겪어 봤어요. 제 생각에는 ECU 의 생산 공정이나 사용 과정상의 부분 결함 정도로 생각되요.

권윤길 2015-03-11 09:47:02
답글

D, R 로 놓고 시동을 꺼도 어차피 P, N 으로 옮기지 않는 이상 시동 안 걸리고요.
Key ON 상태에서 ECU 부팅과 점검이 시작되기 때문에 별로 사리에 맞지 않는 글로 보입니다.

저라면 ECU 가 자체 점검으로 계기판에 각종 경고등이 잔뜩 켜진 상태에서 시동을 걸기 보다는
엔진 체크 등만 켜지고 다른 등이 모두 꺼질 때까지 몇 초 기다렸다 시동 걸라고 하고 싶네요.

간혹 보면 키 꽂아넣고 그냥 한번에 시동까지 돌리는 분들 보면서, 너 엔진 오일은 끔찍히 챙기지? 싶더란.

장순영 2015-03-11 19:34:39
답글

급발기는 병이라 하더이다 말을 안 들으믄 매우 치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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