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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화 요금 폭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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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09 20:13: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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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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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화 요금 폭탄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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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주 [가입일자 : 2003-04-29]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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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 케이블 방송 요금 폭탄 맞은 이야기를 글로 썼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LG U+ 인터넷전화 요금으로 폭탄을 맞았습니다.
이번에는 최근 3개월 합이 110만원. 아직 미청구된 12월 사용분까지 하면 135만원입니다.
이번에도 저희 집 애들(8살 남자애, 10살 여자애)이 사용한 것입니다.
국제전화를 한 것도 아니고, 전화기를 붙잡고 산 것도 아닙니다.
그 조그만 한 화면(2.4인치)으로 열심히 만화를 보고, 그림도 보고, 화보도 보고... 허~~ 며칠동안 넉이 나갔습니다.
사용 경위를 살펴보니 케이블 방송과 똑같았습니다.
몇 개월 전, 인터넷전화에서 만화를 보려고 메뉴를 선택했더니 비밀번호를 물어보더래요.
그래서 0000을 입력했더니 되길래 그때부터 열심히 했답니다.
최초에 한 번은 요금이 어쩌구저쩌고 하는 메시지가 뜨기는 했지만, 진짜 돈인지 몰랐답니다.
그 후로 쭈욱 봤답니다. 부모의 눈을 피해가며...
당연히 계약 당시뿐만 아니라 사용중 지금까지 이와 관련된 어떠한 고지도 없었으며,
저렇게 사용하는 지금껏 계약 당사자인 제게 어떠한 고지도 없었습니다.
케이블방송 요금은 통장에서 직접 빠져나가기에 통장 정리하는 과정에서 빨리 알게 되었지만,
이 인터넷전화의 요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은 신용카드로 결재가 이루어졌기에 인지가 늦었습니다.
해당 회사에 미성년자의 계약 절차 위반, 고지의 의무 위반을 이유로
통상적 사용 요금을 제외하고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어떤 팀장이 회사의 과실은 없지만 직권으로 20만원만 환불해주겠다고 합니다.
저는 회사의 과실이 없다는데 대해 동의할 수 없으며,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고 한 상태입니다.
완전 맨붕 상태입니다.
일전의 케이블방송 25만원, 이번 135만원... 3개월 사이 C발 "0000"이라는 비밀번호 때문에 160만원이 날라갔습니다.
(아, 참고로 케이블방송은 50% 환불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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