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기를 넘어 창작으로~ ^^
게임 대본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명칭들 작성하는데 유년시절이 떠올라 즐거웠습니다.
자유롭게 평해 주세요. ^^
슈퍼 골렘 대작전
배불뚝이 보따리 상인이 늙은 '다룬'에게 버드나무 가지같은 나뭇가지를 휘두르며 흥얼거린다. 다룬에게 매여있는 짐주머니가 수북하다. 뛰놀던 아이들이 멀어진다.
"오래 전에 잠든 영혼을 깨우는 자, 하늘을 집어삼킬 거인의 어깨에 올라 세상을 보리니..."
가상 대륙 '안드키카'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에게 맞는 골렘을 어서! 찾아내 세상을 구할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1. 장르 : 액션 RPG
2. 캐릭터
직업 / 기본도구/ 능력
- 고고학자 / 삽 / 이동 +, 아이템 조합 제작.
- 예술가 / 붓 / 감성 +, 힐링 +, 아이템 튜닝.
- 상인 / 동전 / 골드 + 물건 판매 포함 +.
- 군인 / 칼 / 무력 +, 공격 특수 아이템 착용 가능.
- 서기관 / 펜 / 지력 +, 특화 마력 사용.
골렘
- 거대한 고목 골렘 : 봉인마법진에 나무열쇠를 꼽아돌리면 작동. 청설모, 다람쥐, 새, 하늘소 등 소환수는 보너스.
- 고무 골렘 : 마법서에 마법진을 그리고 붓을 떼는 순간 도시에 있던 고무란 고무가 다 뭉쳐져서 만들어진 탄력있는 몸매의 소유자.
- 청동 골렘 : 다이얼을 맞추면 작동. 정밀하니 기계태엽이 탄생시킨 과학의 산물.
- 일반적인 바위 골렘 : 모든 아이템 착용 가능. 전설의 검을 뽑으면 바위산이 무너지면서 모습을 드러냄.
- 도서관에 잠들어 있던 골렘 : 마법서에 싸인하는 순간 수많은 종이들이 뭉쳐 만들어짐.
* 골렘 소환 다음에는 시간 제약이 있다. 제한된 시간이 끝나면 골렘은 원 위치로 포탈을 타고 돌아감.
* 엔딩을 보거나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
고고학자의 최종목적은 사라진 고대 도시 - 가나리아 유적을 발굴하는 것이다.
예술가의 최종목적은 없다. 창조와 파괴뿐. 시간이 지나면 엔딩.
상인의 최종목적은 빚을 갚는 것.
군인의 최종목적은 안드키카 최고의 봉우리 - 아머레스트 고지 정복.
서기관의 최종목적은 사라진 고서 8권, 전집을 찾아 읽고 깨닳음의 지평을 넓히는 일.
* 골렘으로 건축물을 부수고 자재를 이동시켜 무언가를 건설할 수 있다.
* 능력에 따라 기본 의상이 결정된다. 검사, 법사, 힐러, 마검사...
종족
- 휴먼 : 능력치가 밸런스 이룸.
- 엘프 : 감성과 스피드가 UP.
- 드워프 : 스트렝스와 인텔리전스, 운 UP.
- 케이브 오크 : 스트렝스 최고.
- 리저드맨 : 써도써도 닳지않는 스킬포인트. 인텔리전스와 스피드 UP.
* 캐릭터 능력
스트렝스 - 완력
인텔리전스 - 지력
HP - 체력
KP(?) - Skill point.
스피드 - 재빠르게 행동하기. 무기의 무게가 가벼울수록 UP.
감성 - 마법에 영향. 골렘과의 친화도 영향.
카리스마 - 인물과의 친화도에 영향
운 - 아이템 획득에 영향
* 캐릭터 스킬은 총 6단계로 각 단계마다 마법과 공격기술을 선택 조합해 플레이어는 최적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 마법은 인텔리전스와 스피드, 감성, 운의 조합으로 공격, 회복력이 영향받는다.
공격 기술은 스트렝스와 HP, 스피드, 카리스마, 운의 조합으로 공격, 회복력이 영향받는다.
* 마법과 공격기술은 1:1 적용과 다수 상대적용으로 나뉜다.
* 그외 숨겨진 능력치가 있다.
3. 진행
인트로 영상 -> 캐릭터 만들기 (종족, 직업 선택) -> 이벤트화면 -> 게임 플레이 -> 이벤트 동영상 -> 엔딩 동영상 -> 스텝롤 -> 계속된 플레이 선택.
* 이벤트 화면 (화면 내 NPC 등의 움직임, 대화, 사건) ->게임 플레이 -> 이벤트 동영상 반복
* 플레이 도중 플레이어 사망시 세이브 포인트로 이동, 세이브 포인트 없을 시 처음부터 시작.
키 배열 : 플레이어 - 상하좌우 움직임 키. 공격 버튼(6개카테고리), 메뉴 버튼.
골렘 - 상하좌우 움직임 키, 일어나기, 앉기, 달리기, 손으로 잡기, 공격, 특수공격, 메뉴버튼. (앉기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누움 - 아무 행동도 할 수 없음. 마찬가지로 일어나기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점프 - 서 있는 상태에서 일어나기에. 뭔가를 잡은 상태에서 공격 버튼을 누르면 던지기)
* 골렘은 지형과 상황, 이벤트에 맞춘 특수한 행동을 할 수 있다.
* 골렘에게는 '분노'게이지가 있어 공격하거나 공격받으면 수치가 올라간다. 분노게이지가 다 차면 일반적인 움직임도 특수한 행동으로 바뀐다. 예를들어 점프는 점프킥, 특수공격은 초 필살기. 분노를 사용하고 게이지를 비운다.
* 몇 몇 특수한 초필살기를 사용하려면 조건들을 충족시켜야한다. 적의 체력포인트, 일정 시간 경과, 포지션 등등
4. 마법 : 마법 계통은 불, 물, 전기, 환영으로 각각 6단계 두 가지 마법으로 이루어져 있다. 레벨이 오를수록 각 단계 별 마법 효과가 강해져서 밸런스를 이룬다. (밸런스는 스킬포인트 사용량으로 조절, 공격 기술도 마찬가지)
- 공격마법
(1) 에어로 : 칼날 같은 바람을 일으킴.
아쿠아 디스크 : 물을 쟁반같이 만들어 공격.
(2) 아이스볼 : 얼음 기둥 공격. 공격받은 적은 이동 속도 다운.
볼트 스크류 : 전기 폭풍으로 적을 공격.
(3) 화이어볼 : 불기둥 던지기. 공격받은 적은 엉뚱한 방향으로 이동.
블리자드 : 얼음 폭풍
(4) 일렉트릭 헤머 : 전기 몽우리로 적을 강타.
헤비워터 : 물기둥을 만들어 적을 질식시킴. 아군에게는 불 공격 방어 효과.
(5) 도낫 : 이계로부터 거대한 낫을 소환해 적을 베어버림.
화이어 누즈(noose) : 강력한 불기둥 올무.
(6) 슈팅스타 : 운석을 소환해 적에게 떨어뜨림.
볼케이노 : 용암을 적에게 폭팔시킴.
- 방어 회복 마법
(1) 큐어 : 체력 1/5 회복. 적은 KP 사용.
무적 : 5초 정도 모든 공격에 면역. 플레이어 역시 공격하거나 마법을 사용할 수 없으나 아이템은 사용 가능.
(2) 면역(immunity) : 질병, 독, 지속마법 해제 효과.
지구력(endurance) : KP 회복속도 UP.
(3) 리얼 큐어 : 체력 2/5 회복. 중간 정도 KP사용.
스피드 : 이동속도 UP.
(4) 사일런스 : 적을 침묵시킴.
텔레포트 : 언제 어느 때나 마지막으로 들렸던 마을로 순간이동.
(5) 캐틀리즈 : 주전자 뚜껑을 머리 위로 소환해 물리 공격 1/2 방어.
시리어스 큐어(serious cure) : 체력 4/5 회복. 많은 KP사용.
(6) 일렉트릭 블레이드 : 플레이어 무기에 전기를 흘려 공격력 1/2 UP 효과. 공격 받은 적은 대부분 쓰러짐.
리스토레이션(restoration) : 이 마법을 걸어둔 캐릭터는 죽어도 다시 살아남. 언데드로 변신! 모든 NPC와 전투 가능.
* 명칭은 수정 가능.
* 그외 특수마법이 존재한다.
5. 공격기술
플레이어
(1) 검기 혹은 스워드 윈드 : 기(氣)를 무기에 담아 뿌려 원거리 공격 가능.
칼날회전 혹은 스크류 블레이드 : 무기를 들고 회전해 둘러싼 적을 공격. 일정시간 무적이나 공격이 끝난 후 어지러움에 일정시간 무방비.
(2) 도려내기 혹은 이니셜 새기기 : 검을 글자 쓰듯 움직이는 마무리 공격. 적의 체력이 1/20일 때 더욱 강한 효과.
풋워크 : 적의 뒤나 옆으로 이동해 공격을 피함.
(3) 검광 혹은 라이트닝 스워드 : 강력한 공격력 + 멋진 그래픽 효과.
무기 던지기 : 장착 무기를 던져 일반 공격의 10배 효과. 무기는 사라짐?
(4) 버서커 : 광포한 전사가 되어 일정 시간 무조건 공격, 공격력과 스피드 1/2 UP.
검풍 혹은 쉐도우 스워드 : 무기로 바람을 일으켜 적을 현혹시켜 일정시간 적의 눈을 멀게 하는 효과.
(5) 돌격 : 몸으로 부딪혀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일정시간 적을 행동불가로 만듦.
절격 : 적을 천천히 썰어내는 마무리 공격. 적의 체력이 1/10일 때 더욱 강한 효과.
(6) 식스 블레이드 : 환영술로 6명으로 둔갑해 적을 공격. 일반 공격의 6배 효과.
마창 돌격 : 검에 힘을 응집해 적을 공격. 일반 공격의 4배 효과.
골렘 공격기술
타이탄 웨이브 : 지진을 일으킴.
가시넝쿨 웨이브 : 가시넝쿨을 소환해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듦. 보호막 효과.
버클러 웨이브 : 일정시간 청동 방패 변해 적의 공격 효과를 무효로 만듦.
도움닫기 웨이브(approach run) : 탄력있게 뛰어올라 일정시간 적의 공격 회피. 착지하며 공격.
활화산 웨이브 : 분노로 종이에 불이 붙어 주변 모든 것을 파괴함.
* 골렘의 공격 기술은 지형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발동한다.
6. 아이템
공격장비 - 손 좌우 / 방어장비 - 머리 가슴 발 / 악세사리
조합장비 - 고고학자 전용 장비.
공격아이템 -
회복아이템 -
특수 기능 아이템 -
고유 아이템 -
퀘스트 아이템 -
골렘 아이템 -
* 일반 아이템 / 고급 아이템 / 레어템 / 레전드
* 레어급 이상 아이템은 특수 공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7. 지역
일반지역 - 마을, 길, 산악지대, 평야지대 / 던전
<세계도>
<안드키카>
안드키카 대륙군은 8개 국가로 이루어져 있다. 화면에 별표는 분쟁지역. 현재 대륙 중앙에 위치한 '엘로스워드'제국이 남부 왕국과 동부 왕국(3개의 섬으로 이뤄진)과 대치중인 상황. 오른쪽 하단부 섬은 고대 안드키카 대륙의 왕들이 중립국으로 협정.
* 대기권에서 체력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성층권에서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다.
* 안드키카 대륙군 외에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려면 다른 대륙 국경수비대와 거대 바다괴물, 마법 장벽, 골렘군단, 드래곤 가족, 슈퍼 대포 등에 가로막힌다. 어떻게 해킹을 통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한계를 뚫고 나간다해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한계에 막힌 [트루먼 쑈] 게임세상. (제작자들이 안드키카 복장을 하고 나타나 넘저시 말을 건냄.)
김일영 : (몬스터가 주변에 있다면 치워버리라는 듯 손을 휘두르자 사라져버림) 자네에게 책임과 의지의 오라가 느껴지는 군. 돌아가게. 자네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네. 그대의 망설임은 그 사람들을 위함이니 먼저 그들을 소중히 여기게. (불을 쬐며 더 이상 아무 말 없다)
... 영겁의 시간.
* 개발자들의 체력과 스킬포인트는 무제한으로 이를 해킹하려면 삼중 사중의 보호 코드를 뚫어야하고 이는 이 소프트웨어 전체와 유기적인 연관을 맺는다. 자칫 [슈퍼골렘 대작전] 실행파일이 손상될 수도...
* 개발자들은 기본적으로 '네스트 팟' 기술을 가진다. 네스트 팟(nest-pot)은 어떤 몬스터든지 원위치로 되돌리는 기술.
8. 등장인물
NPC/ 애완동물/ 몬스터 / 보스
대사
9. 스토리라인
- 나무골렘 클라이막스 : 플레이어의 기지와 도전적인 행동으로 숲을 위기에서 구하고 나무골렘과 동물들이 플레이어에게 경의를 표한다.
- 고무골렘 클라이막스 : 플레이어가 헌신적인 희생으로 도시를 구하나 위독하다. 고무골렘이 울면서 플레이어를 살리려 기를 쓰고 노력해 플레이어는 결국 다시 살아난다. 안도하는 고무골렘.
- 청동골렘 클라이막스 : 동부 3섬으로 대규모 전면전을 감행하려는 엘로스워드 황제의 마음을 돌리고 잠정적 휴전을 이끌어 낸다..
- 바위골렘 클라이막스 : 대규모로 침략해 들어오는 엘로스워드 제국군을 향해 "리턴 투 더 스톤". 골렘 내부에 빛이 사라지고 바위덩어리로 변해 산사태가 일어난다. 골렘의 어깨 위에 있던 플레이어도 산사태와 함께 휩쓸리고... 제국의 침략을 막아내고 간신히 살아난 플레이어. 아이 높이 정도 아이 바위 골렘이 플레이어를 따라다니기 시작한다.
- 종이골렘 클라이막스 : 베일에 쌓여있던 암흑 골렘과 격전! 암흑골렘은 검은 연기가 뭉쳐 쇠붙이같이 단단해지거나 기화되어 사라지는 최강의 상대! 분노가 극에 달한 종이골렘은 수많은 종이조각들에 불을 붙여 암흑 골렘을 태워버린다. 사라만다들의 향연. 암흑 골렘이 사라지고 종이조각들 재가 도시에 눈송이처럼 떨어진다. 사람들은 새장이나 유리병에 아기 사라만다를 넣고 등불이나 장작불씨로 사용한다. 그리고 또다시 도서관 책과 사람들 책들에서 한 두 페이지가 찢겨 사라지는 사태가 발생한다.
10. 퀘스트
고정 퀘스트 / 반복 퀘스트
플레이어 퀘스트 / 골렘 퀘스트
스토리라인 퀘스트 / 일반 퀘스트
- 감자 나르기 (반복, 골렘, 일반)
- 당근 키우기 (반복, 플레이어, 일반)
11. 시네마틱 영상
인트로
이벤트
골렘과 만남
클라이막스
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