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3년전 테그호이어 CALIBRE 5 오토매틱 시계를 구입했습니다.
기억에 거의 2백만원 후반대를 준것같습니다.
며칠 전 시계가 하루에 10분이상 오차가 있어 AS 신청을 했습니다.
최초 구입 시 그런 현상이 한 번 있었는데, 그때 AS센터에서 '오토매틱 시계는 강한 자성이 있는 곳에 둘 때 자성을 띄기에 그런 현상이 발생하며, 자성 제거는 간단하다'고 했으며 무상으로 AS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동일한 현상으로 생각했는데, AS센터에서 연락오기를 시계는 정상적으로 가며, 구입한지 2,3년 됐기에 내부 오일도 마르고 청소도 필요하여 그런 현상이 발생했으며, AS 진행 할 시 30만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약 9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삼년에 한번씩은 그런 유지 관리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냥 오일 좀 칠해주고, 내부 부품 청소하는데 30만원이란 비용은 너무 과하지 않은가, 그러고 그런 AS하는데 9주가 소요된다면 그 동안은 시계가 없어 불편하다고 하니' 일일이 부품 청소를 해야되기에 시간과 비용이 소모된다고 했습니다.
처음엔 할 수 없지란 생각에 AS 진행 해 주시고, 기간이나 단축해 달라고 했다가. 아무래도 호갱이 되는 것 같아 일단 시계는 맞게 간다니 ( 아마, 자성 제거는 한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냥 찾겠다고 하고 가지고 온 후 며칠 동안 사용 중 시계는 이상없이 가고 있습니다.
가지고 올때, AS센터에서 하는 말이 '오일이 마르고 청소도 필요하기에 사용하셔도 곧 AS가 필요할 겁니다'라고 햐였습니다. 다음에 시계 이상이 생기면 할 수 없이 30만원이라는 비용과 9주 정도의 기간을 기다리며 AS받아야 할 수 밖에 없을까요? 아무래도 국내 테그호이어 AS시스템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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