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LF 소나타에 들어간 변속기가 참신한 놈이군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11-04 03:13:45
추천수 23
조회수   4,096

제목

LF 소나타에 들어간 변속기가 참신한 놈이군요.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www.bodnara.co.kr/bbs/article.html



무려 6 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는데 기존 변속기 보다 130 KG 이나 가벼운데 이슈는 토크 컨버터가 전혀 없다라는 부분이군요.



자동 변속기에 토크 컨버터는 없고 자동 클러치가 들어가 있다라는 부분에서 연비도 좋아질것이고 가속력도 좋아질 것이다라는 추측이 가능해 지네요.





물론 승차감이 약간 안 좋아질것이다 라는 추정은 가능해 지네요.







자동 변속기 차량만 몰아본 사람은 전기차의 엑셀반응에 잘 적응하기 어렵다고 하죠.엑셀을 밟다가 놓으면 엔진 브레이크 걸리는 느낌이 강해서 말입니다.





토크 컨버터 없고 기계식 유압 펌프를 제거해서 무게 감소 연비 향상 그리고 가장 궁금한 것이 가속 반응과 엔진 브레이크 반응이 제일 궁금하네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승규 2014-11-04 08:04:01
답글

연비와 가속력은 이만 되었구... 급발진 소식이나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쩝~

daesun2@gmail.com 2014-11-04 09:59:37

    자동 클러치가 있다고 하니...가령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으면 자동 클러치를 끊도록 하면 그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성준 2014-11-04 08:43:37
답글

민숀 무게가 얼마나 되기에 130Kg 을 감량 했다는지....
잘못된 기사인듯 합니다.

진현호 2014-11-04 10:16:12

    그러게요.

오토미션 무게가 보통 60킬로 정도 일텐데 말이죠.

권윤길 2014-11-04 11:27:09

    토크 컨버터 방식의 6단 자동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랑 무게 차이도 거의 없을 정도로 가벼운데...
그렇다고 대형차용 변속기인가 보면 토크가 고작 28.5 kg.m...
기사가 뭔가 좀 엉망인 것 같네요.

최원길 2014-11-04 10:29:37
답글

그렇게 무게를 줄이고도..
차량 무게가 늘어난 것을 보면 엄청난 강판을 사용했나 봅니다.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대기업의 애국애족 정신에 감동 먹지 않을 수 없군요...
과연 그런건가요?..^^

김학순 2014-11-04 14:02:46
답글

요즘 라디오광고.... 미국 충돌테스트에서 1위했다고 떠들던데....당최.....

황준승 2014-11-04 14:58:48
답글

130키로 감량? 설마요. 13키로 겠죠. 130 이라는 내용 보고 잠시 혼란스러웠어요.
대체 변속이 무게가 500키로 정도라도 되나 하고요. 말이 안되잖아요.

기계식 클러치가 들어 있다면 한번씩 클러치 디스크도 교체 해줘야 하나요? DCT나 DSG 처럼 말예요.
일반적인 자동변속기에도 클러치는 들어가 있다고 하던데요.

daesun2@gmail.com 2014-11-04 17:43:58
답글

아무래도 뭔가 기사에 오류가 존재하는가 봅니다

정기섭 2014-11-04 17:49:33
답글

뭔가 이상한데... 토크 컨버터가 없다면 dsg 같은 미션인가 보죠??

daesun2@gmail.com 2014-11-04 18:10:25

    자동 변속기에서 토크 컨버터 빼고 전자제어 클러치 넣은것 같은데요.

변형우 2014-11-05 19:48:13
답글

뭐 현대라서 불안합니다만
토크컨버터는 기차나 탱크처럼 큰무게아니면
클러치도 좋은대안이라봅니다
수동같은 자동연비
계속 업데이트되면 무단변속기에 필적한 브드러운 변속감도
가능할지도 모르지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