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허심탄회한 여러분의 의견을 구합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10-09 21:03:27
추천수 12
조회수   1,789

제목

허심탄회한 여러분의 의견을 구합니다.

글쓴이

이정철 [가입일자 : 2001-10-18]
내용
10월7일자로 올린 내용 입니다.

------이사 관계로 여러가지 정리합니다.

피셔엠프 800b 130만원-한달전 샵에서 140만원 주고 매입.진공관은 갈린거 없으며,세월의 흔적은 있습니다.

소리는 피셔사의 최상위 모델답게 진득한 소리입니다.

.마란츠 st-8튜너50만원-

에소테릭x-30 cdp-150만원,

jbl-l116 60만원,

jbl4311 15만원( 모서리 부분 사진처럼 상태 별로 입니다. 소리는 이상없습니다.유닛은 우퍼한쪽 갈았습니다)



지역은 부산 사상이며 택배는 어려우니 직거래만 하겠습니다. 직장이라, 문자로 연락 주시고 네고문자는 사양합니다.





이후 오셔서 내고 이야기 하셨서 거절했습니다. 

이후 문자 내용 입니다.

10월 9일

구매자-  사장님? 스피커가 어찌 이렇습니까? 베이스 올리면 한쪽스피커 우퍼가  떨떨 거리네요.우찌이런일이-

 장터에 글 올려 물어봐야겠네요?



구매자- 사장님? 116스피커. 반품요청합니다. 언제가면 됩니까?



판매자- 내일 오후에 들고 오세요

판매자- 제가 일이 있어 12시쯤 오실수 잇나요?

판매자- 12시 30분쯤요



구매자- ㅇㅇ(지역이름).ㅇㅇ 스피커수리점의뢰.수리비 10만원이랍니다.전화-010-000-0000.물어보세요.

수리비 주실납니까.?  그냥 갔다 드릴까요



판매자- 그냥 갓다주세요



구매자- 무거운거 왔다 갔다 참 번거럽네요?



판매자- 죄송한대 그렇게  해주세요,소리 들어보고 가져 가셨는데.ㅜㅜ



구매자- 일단,수리점 가보고 수리가능하다면,수리하고 안되면,갔다 드릴께요.거기서는 크게 테스트 안들어봐서 몰랐습니다.0.



판매자- 예



구매자 -(지역이름).ㅇㅇ 스피커수리점의뢰.수리비 10만원이랍니다.전화-010-000-0000.



판매자- 죄송한데 그냥 갖다주세요.수리해도 제가 할께요

판매자- 이미 좋은 거래가 되지 않았네요ㅜㅜ



구매자- 일단, 수리해보고 결정하렵니다. 반품할건지? 쓸건지를요?



판매자- 아니요,그냥 갖다주세요...이미 좋은 거래가 아닌듯. 가져다 주심 그대로 드릴께요.



구매자- 돈 지불했고. 지금은? 내 물건이니? 내가 결정합니다.



판매자- 그럼 연락을 왜 하셨나요?



판매자- 와싸다에 올려서 사람들 의견을 구해 봅시다.



구매자- 스피커가 베이스 올리면 한쪽 스피커 우퍼가 떨떨 거려어요?



판매자- 그 소리는 이미 들엇고요.반품 하신데서 하시라고 했고요,,,저보고 어쩌라는 거예요.



구매자_ 수리점, 확인 해 보세요?  수리 견적대해 물어 봤습니다. 됐습니다. 제돈으로 수리할께요. 죄송합니다.



 

위의 내용 그대로 입니다.  혹시 제가 잘못 하는건지...판매 하고도 기분이 그렇습니다.

개인적인 감정은 최대한 배제 하고 글을 올립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구해 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종호 2014-10-09 21:15:39
답글

업자냄새가 납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반대로 전 구매자 였었습니다.

박병주 2014-10-09 21:18:40
답글

네고 하려고 수쓰는겁니다
엊그제 반품받은 T사의 턴을 생각하면
ㅠ ㅠ

이종호 2014-10-09 21:19:49

    저도 까나리액젓 병주님의 생각과 궤를 같이 합니다.

이재형 2014-10-09 21:24:16
답글

네고를 안해줘서 떼쓰는거 아닐까요;;

이종호 2014-10-09 21:26:27

    지저분한 인간이죠...ㅡ,.ㅜ^ 그런 유치한 짓을 하는 것 자체가....업자 아니면 그런 짓 하지 않습니다.

이재형 2014-10-09 21:34:53
답글


글게요. 을쉰같이 그냥 나주라하면 될것을요;;

김창훈 2014-10-09 21:39:41
답글

거래 당사자들은 모두 신의의 의무가 있죠.
구매자가 업자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분명 기분 나쁜 일입니다.
판매시 직거래를 했고 청음도 했으니까요.
스피커에 이상 있다면 구매자도 분명 기분 상하는 일입니다.
중고 거래는 서로 믿고 거래한 것이니까요.
청음시 충분히 확인 못한 불찰도 있지만요.

만약 동호인이라면 적정한 선에서 타협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업자라면 전문적으로 거래하는 사람이 그정도도 확인 못했으니
자신의 불찰로 알고 그냥 가만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종호 2014-10-09 22:36:05
답글

제가 아는 한 업자는 절대로 손해볼 짓 하지 않습니다.

이장춘 2014-10-09 23:13:04
답글

다른건 몰라도 애도 아니고, 직접 물건 보고 가져갔으면 끝이죠. 택배거래한것도 아니고,,,물론 체크 못한부분이 있을 수도 있더라도 어쩔수없다고 생각합니다. 백보 양보해서 판매자분이 반품까지 해준다고 했으면 반품하던지 아니면 자기 돈으로 고쳐쓰는게 맞는듯 싶네요.

김학순 2014-10-10 00:43:13
답글

구매자....머리써서, 10만원 공돈 챙기려다 실패....

두진석 2014-10-10 00:43:45
답글

저도 몇년전에 스피커를 어렵게 구입한적이 있는데 직접 직거래로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집에 가져와 몇일 듣다보니 트위터가 좀 이상한듯 해서 AS를 가보니 코일이 나갔다고 하더군요..
그냥 제돈으로 고쳤어요..
그러고 한참을 잘 듣다가 몇달 지나고 나니 다른 한쪽 트위터가 또 이상해 수리하러 가보니
다른 한쪽 트위터도 코일이 나갔다는 거에요.
그래서 나머지 트위터도 새걸로 교체했어요..
또 몇달 듣다 이번엔 한쪽 우퍼가 이상한 거에요..
저음이 많은 음악을 틀면 이상한 떨림이 느껴지더라고요.
수리하러 갔더니 우퍼도 나갔대요..-_-;;
이제까지 음악 들으면서 그리 험하게 듣는다고 생각하진 않았는데 유닛만 3개 갈았어요...
그냥 스피커 새거로 사는게 나을뻔 한 기억이 나네요;;
지금도 그 스피커를 가지고 있긴 한데 유닛 자체가 좀 약한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어요;;

원글과 같이 구매자가 이미 확인하고 가져갔으면 가지고 가는중에 고장이 났던지 사용중에 고장난것은 본인이 재수가 없는것을 판매자에게 책임을 떠넘기는건 좀 아니라 생각되네요..

박종일 2014-10-10 02:29:31
답글

구매자분께서 업자가 아니라고 하셔도, 반품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정말 그 스피커의 소리가 듣고싶으시다면, 판매자분께서 직접 수리하신다고 하셨으니,
판매자분게서 수리후에 다시 구입하고 싶다고 하시면 될듯 한데요.

박천일 2014-10-10 08:07:13
답글

상황에 따라서 좀 다르겠습니다. 지역이 좀 먼곳이라면 그럴 수도 있겠네요. 판매자분이 잘못한 것은 없지만 좀 깐깐하다고는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라면 우퍼떨리는 스피커 10만원 들여서 고치느니 그냥 반품하겠습니다.

박천일 2014-10-10 08:09:03
답글

그런데 피셔 800b, 116 이런 것들이 요즘 이렇게 비싼가요? 오디오 안한지 5년 정도 되었는데 많이 비싸졌네요.

이상훈 2014-10-10 11:17:40
답글

직거래 청음하고 가져갔고 반품 받아 준다는게 어딘데 10만원 뜯어 먹어려고 저런 찌질한 짓을.....ㅎㅎ

결국 문제없는 물건을 수리핑계(아마 수리점이라는 저 번호는 지인의 번호가 아닐까...ㅋㅋ)로 10만원 뜯어 먹으려는 심산이었을까요...ㅠㅠ

황준승 2014-10-10 12:41:00
답글

구매자- 사장님? 스피커가 어찌 이렇습니까? 베이스 올리면 한쪽스피커 우퍼가 떨떨 거리네요.우찌이런일이-
장터에 글 올려 물어봐야겠네요?

ㄴ 이 부분에서부터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처음부터 대뜸 많은 회원들에게 공개적으로 질문하겠다고 판매자에게 말한 것이잖아요
두 사람 간에 감정이 상하기도 전에 이런 말부터 한다는 건 좀 비겁해 보여요
그리고 그 다음 문자로 바로 반품까지 요청해 놓고서는 순순히 받아준다고 하니 또 딴소리 하잖아요
이건 순전히 깎아보겠다는 의도라고 밖에 볼 수 없겠습니다
또 처음부터 네고 안된다고 분명히 의사 전달을 했건만 막상 만나서는 네고를 요청했네요
제품의 이상이 사실이든 아니든, 업자든 개인이든 간에 이건 마인드가 완전히 저질 업자 마인드 같아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