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요 며칠 애플코리아 때문에 스트레스 엄청 받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9-25 23:36:28
추천수 30
조회수   1,686

제목

요 며칠 애플코리아 때문에 스트레스 엄청 받네요.

글쓴이

김진수 [가입일자 : 2001-01-02]
내용
다름이 아니라 이틀전 올렸던 글의 내용 때문에 어제와 오늘 엄청 열받고 있습니다.



일단 첫구매자가 아이폰의 애플계정을 해제하지 않고 제게 넘겨줬던게 문제이긴 하지만 애플의 고객 응대에 대한 부분이 너무나 실망스럽습니다.



아이폰의 ios7부터 제공된 "내 아이폰 찾기" 서비스는 도대체 누구를 위한 서비스인지 모르겠습니다. 기기의 첫구매자가 구입후 애플계정을 등록하고 중고로 판매한 상태에서 2차 구매자가 필요에 의해서 공장초기화를 실시 했을 때는 첫구매자의 애플계정을 모르면 그 전화기는 사용을 못하게 됩니다. 그 전화기는 폐기되기 전까지 첫번재 구매자가 등록해놓은 계정이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에서 초기화를 해버리면 저와 같은 상황이 됩니다. 다시 말해 멀쩡한 전화기를 버려야 하는 상황 말이죠.



이번 제게 생긴 문제도 그런 상황입니다. 큰화면의 기대심으로 노트3으로 번호이동을 했지만 휴대성과 터치감이 만족스럽지 못해 며칠 후 중고나라에 글을 올려 아이폰5s 사용자와 서로 기기만 교환했습니다. 유심기변이라고 하죠.



7개월 정도 잘 사용하고 최근 랙 현상 때문에 초기화를 실시했더니 이런 문제가 발생하여 현재 애플의 기술지원센터에 의뢰하여 접수해 놓은 상태이지만 해결의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통신사에서 아이폰으로 기변하여 7개월이라는 기간동안 요금 미납없이 잘 사용했다는 증명서와 단말기 가입원부 증명서 그리고 유심기변에 대한 내용까지 기재되어 있는 서류를 발급받아 애플에 접수했지만 애플계정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이유로 해결이 어렵다네요.



하지만 단말기의 문제보다 더 열 받는건 애플의 상담원들의 태도입니다. 먼저 애플은 전화 연결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만 잠시만 기다리라는 멘트가 나오면 보통 5분은 대기해야합니다. 오늘도 통화를 했습니다. 상담원이 연결되고 저의 상담번호를 불러주니 기다리라는 말과 함께 5분 정도 기다리게하고 연결된 후에는 앞전 상담원이 진행해야 할 상황이라며 다시 기다리라고 하고는 정확하게 10분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곤 그 상담원이 전화 연결이 어렵다 하고는 전화 줄테니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그 후 얼마의 시간이 지나서 앞전 상담원의 연락이 왔고 해결이 안됐으니 기다리고 있으라....이게 끝입니다. 어제 오늘 계속적으로 들었던 얘기는 기다리라 입니다.



담당자의 권한 문제인가 싶어 책임자 바꿔라해도 "내가 책임자다"  센터장 바꿔라 해도"그런거 못한다" 관련부서 바꿔라 해도 "그 부서는 고객하고는 통화를 하지 않는다" 결국 너는 나하고만 통화가 가능하고 내가 안된다하면 그걸로 끝이라는 뉘앙스로 응대하더군요.



오늘만큼은 삼송의 서비스가 그립네요....ㅠ.ㅠ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정상환 2014-09-26 01:07:57
답글

구입한 사람에게 연락 하면 되지 않을까요? ㅠㅠ 에고...

근데 한국은 애플 코리아가 없어요, 그냥 다 리셀러 들이라 서비스가 그런거 같아요. ㅠㅠ

이영호 2014-09-26 01:47:40

    애플코리아 엄연히 존재하고 어마어마한 매출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인당 매출액이 국내 1위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콜센터는 애플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정상환 2014-09-26 12:27:53

    제가 말한건 애플 스토어를 말하는 거였어요. ^^;
근데 한국에 정식 오프라인 애플 스토어가 있나요?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커스터머 서비스로 전화 걸면 싱가폴에 있는 콜 센터로 연결 됩니다.

이영호 2014-09-26 01:46:00
답글

아쉽네요. 해결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차라리 통화내역 조회해서 첫구매자를 찾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수 2014-09-26 07:52:12

    그 부분도 알아봤는데요. 통신사는 최장6개월까지 저장돼서 이미 자료는 삭제됐고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찾긴 찾았는데 전화번호는 벌써 몇번이 바꼈고 또한 장터는 탈퇴 상태입니다. 에효

최성준 2014-09-26 02:39:45
답글

애플코리아는 없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2년전에 매출 부진으로 사장 짤리고 영업 조직만 유지하며 맥북 정도만 판매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폰 판매는 애플재팬에서 하는걸로 알고 있고 고객센터는 애플 본사에서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영호 2014-09-26 10:28:24

    애플코리아 2012년 기준 직원80명 한국 매출 3조원추정. 참고 하세요 국내에서 어마어마한 매출을 하고 있습니다.

김승수 2014-09-26 08:06:10
답글

애플 a/s , 유독 한국에서만 저지롤하는 막장 대응에 초기제품부터 여러가지 썼지만 , 패드2 이후론

애플 쳐다도 안봅니다 . 내돈내고 받는 저런식의 응대가 더러워서 국산기기로 씁니다 ..

김진수 2014-09-26 08:28:48

    예 얼숸.제대로 지적해주셨네요. 정말 막장 외에는 달리 표현할 말이 없습니다.

이홍우 2014-09-26 09:11:00
답글

정식으로 해결하는 방법 말고
용산에 매장이 있는 핸드폰 중고 사이트에 전화해서 사정을 이야기하고 돈을 얼마 주어 해결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건 제 생각이지만 그 쪽은 왠지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수 많은 분실폰들이 대거 해외로 팔려 나가고 있기 때문이죠.

황규석 2014-09-26 12:02:14

    들리는 소식으로는 해결방법은 있는데 금액이 20만원정도라고 합니다.
참 열통터지는 서비스네유.

김진수 2014-09-26 14:54:04
답글

다음주 월요일까지 해결이 안된다면 저도 해외수출용으로 판매하고 단통법 이전에 물량 떨이로 정리하는 것 중 하나 잡아야 겠습니다. 갤5광이 나름 저렴하게 나와서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