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달 sk에서 kt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단말기는 노트3...
큰화면의 로망을 가지고 구입을 했지만 휴대성이 안좋은 관계로 중고나라에서 제가 가지고 있던 노트3과 아이폰5s를 맞교환하였습니다. 유심만 빼서 단말기만 서로 교환했습니다.
그리고 잘 쓰다가 최근에 ios8 버젼으로 업글하고 폰이 문제가 생겨서 초기화하였는데 이전 사용자가 "내 아이폰 찾기"를 사용하여 장비와 apple id와 연결한 상태에서 제게 전화기를 넘겨줬던 것입니다.
그러니 초기화 후 전화기 셋팅 단계에서 아이폰 활성화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교환 당시 그런거 까지 생각을 못했고 초기화를 하면서 이런 문제를 알게되었는데 apple 기술지원센터에 연락해보니 최초 가입원부를 발급해서 보내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초 가입원부라는 것이 저와 교환했던 당사자가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인데 그걸 저보고 받아오라니 대뜸 짜증부터 나더군요. 그걸 발급 받을 수 있다면 최초 구입자와 연락이 닿는다는 건데 그러면 뭐한다고 지네들한테 사정해가면서 부탁하겠습니까?
그래서 일단 현재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에서 단말기의 소유권이 제게 있다는 증명서를 받아서 메일로 보내줬고 그리고 통화하면서 교환 후 7개월이라는 기간동안 제가 사용하면서 요금을 납부했던 자료까지 주겠다고 했으나 역시 가입원부 외에는 별다른 해결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참 답답합니다. 이전 사용자가 기기를 변경했으면 더 이상 제가 쓰는 기기에 대한 소유권이 전혀없는데 최초 구입자와의 연락이 닿지 않으면 활성화를 시켜줄 수 없다는 것은 누구를 위한 정책인지 도무지 알수가 없네요.
저는 오늘 11시부터 지금까지 전화기는 계속 통화 중으로 나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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