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조용필의 초창기 노래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4-07-13 23:00:10 |
|
|
|
|
제목 |
|
|
조용필의 초창기 노래 |
글쓴이 |
|
|
최대선 [가입일자 : ] |
내용
|
|
조용필 초창기 노래를 좋아하는데요.
보통은 3집 이후의 곡들이 많이 불려지는데 개인적으론 우수에 찬 듯하고
순박하게 느껴지는 언더시절과 1.2집 노래들이 더 귀에 와 닿습니다.
돌아오지 않는 강. 님이여. 봄날은 간다. 꽃순이를 아시나요. 서러워 말아요. 등의
노래들은 노래방 애창곡으로 한잔하며 부르기는 더 없이 좋은데 쌩쌩한 애들이랑 놀때는
자제해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근데 삼십여년 전 엘피로 듣던 고운님 내님인가 하고 lead me dn이 어떤 앨범에
들어있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칭구넘이랑 용필님 흉내 내면서 쐬주 한잔 먹어가며 자취방에서 고래고래 소리지르며
노래하던 기억이 생생한데요.
그 후 80년대 음악다방 엘피에서 골라 들었기 때문에 표지는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데
검색을 해봐도 잘 찾을 수 없네요.
위 곡들을 잘 알고 있는 분 계신가요...
|
|
|
|
|
|
|
|
조용필 데뷔 앨범에 있네유
Side 1 (포크가요)
1.하얀모래의 꿈
2.반지의 상처
3.꿈을 꾸리
4.고운님 내님
5.사랑의 자장가/마리아
Side 2 (팝송;배성문 편곡)
1.LEAD ME ON
2.CHESARA
3.ONCE THERE WAS A LOVE
4.TURN AROUND LOOK AT ME
5.울산아가씨
**********************************************************************************
지금도 만인에게 애청되고 있는 "사랑해"의 다음이야기가 좀 늦은감이 있지만,지금이라도
공개할수 있다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
71년 젊은 작곡가 변혁은 서울S대 2년생,대학산악회 주일산행에서 우연히 알게된 김은희는
"그래예,어데예,미안해예 등..."말끝에는 언제나 "예"자를 붙이는 경상도아가씨.유난히도
하얀얼굴 갸냘픈 몸매로서 누가봐도 청순하게 보이는 그런 아가씨이고,언제부턴가 둘이는
서로 연민을 느껴,사랑하는 사이가 되어있었다.그런 어느날 김양이 갑짜기 사라진 것이다.
혁은 그녀를 찾기위해 여기저기 수소문하여 가까스로 그녀가 남쪽 바닷가 한적한 요양소
에서 불치병인 백혈병을 치료하고 있다는 것을 안것이다.그러나 혁은 슬퍼하기보다 그녀를
위해 무슨일을 해야겠나 생각한 것이다.어느날 혁은 그녀를 위해 노래를 만들었다 하여
들려준다."사랑해 당신을 정말로 사랑해...예예예..."너무도 감격하고 좋아했던 그녀는
혁을 두고 하나님곁으로...!
이즘,나는 혁을 만나 이사연을 듣고,순결한 사랑의 시로 "하얀모래의 꿈"을 작사,변혁은
곡을 붙여 음반제작을 착수했다.노래는 조용필이 데뷰곡으로 불렀다.
그런데,혁은 자신의 슬픔을 달래지 못했던지,먼 미국땅으로 이민을 가버리고...,그후 나도
이일을 잊고 있었는데, 80년봄 우연히 조용필의 녹음테잎을 듣던중에 이일이 되살아나 이
음반을 제작하기로 한것이다. 이 테잎을 녹음했던 때는 포크송이 유행했음으로 키타반주
로만 녹음되었으나 여기다 편곡을 하여 악단 동시연주녹음(오버더빙)해,최근 발매하게
된것이다. *********쟈켓 뒷면에서**************
이 앨범중 조와하는 노랜
LEAD ME ON도 좋지만
"하얀 모래의 꿈"이 더 조와써유~
전 그후에 나왔던
돌아와요 부산항 초반중
"생각이 나네"가 조와유.
ㅠ.ㅠ |
|
|
|
댓글수정 |
|
|
|
|
|
|
답글쓰기 |
|
|
|
|
|
|
|
|
|
|
취향이 저와 비슷 하군요. 초창기노래가 훨~좋습니다. 슬픈미소, 님이여, 세월, 외로워 마세요, 돌아오지 않은강, 사랑의 그림자, 등등,,, 특히, 사랑의 그림자는 라디오에서만 몇번 들었는데 음반으로는 구할수가 없더군요.
사랑의 그림자.
그대 떠난 이 가슴에 궂은비는 내리는데, 돌아서며 안녕하던
그 사람 지금은 지금은 어느하늘아래서 사랑의 상처 가슴에 안고 비에젖어 흐느끼나.
짧은곡인데, 이렇게 가사를 아직도 기억하고 있네요. |
|
|
|
댓글수정 |
|
|
|
|
|
|
답글쓰기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