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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PS 로 연비 3~4 % 향상된다고 하는데.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6-30 08:47:56
추천수 30
조회수   1,357

제목

MDPS 로 연비 3~4 % 향상된다고 하는데.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MDPS 로 연비가 3~4 % 정도 향상이 된다고 하는데 문제는 현재까지의 상황으로 봐서는 신뢰성 하락이 연비 향상보다 더 높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정도 연비는 순환펌프를 온도 감응식으로 작동하게 해도 충분히 나올만한 연비라는 생각입니다.자동차 엔진의 순환펌프의 용량이 어느정도 될까 추측해 보자면 0.1~0.2 마력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동차 순환펌프는 항시 돌아가는데 서머스탯이 온도에 따라서 물이 지나가게 못 지나가게 하죠.





즉 물이 못지나갈때는 순환펌프를 돌리는 동력이 항시 손실되고 있다라는 얘기죠.







MDPS 를 다시 원상 복귀 시키고 순환펌프의 전자제어가 더 쉽고 운전자의 안전에도 더 도움이 된다라는 생각입니다.







요즘 MDPS 사태를 보고 있자라면 빈대 잡으려다 초가 삼간 태울지경에 이르렀다는 생각입니다.물론 MDPS 잠김을 누구나 경험하는 것은 아니나.고속 주행을 하거나 U 턴하다가 핸들 잠겨서 10 년 감수하는 사람들의 심정이야 말로 헤아릴수 있겠습니까?









이 경우야 말로 "구관이 명관이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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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홍 2014-06-30 11:06:07
답글

현대꺼는 말씀하신대로, 과열때문에 그렇다치고, 타사들은요? 저도 전동식조향장치 달린 차 타는데 유압식보다 편하고, 이질감도 없거든요.

daesun2@gmail.com 2014-06-30 11:14:09

    그런가요.


요즘 나오는 h-eps 던가는 유압펌프를 모터가 대신한것 뿐이더군요.해도 김기흥님이 얘기하시는 장점이 나올수 있죠.

183.104.***.158 2014-06-30 12:03:36
답글

좀 다른 얘기지만 연비는 발목 스냅을 잘 써야 된다고 보는 사람입니다.
요즘 차는 전자 장치가 필요이상으로 많아 탈이 많다고 아는 정비사가 그러더군요.
그걸 완벽히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 부족하던지,,,
그냥 유압식도 속도에 맞춰 지가 알아서 핸들이 무거워졌다 가벼워졌다 하는데요,
엔진쇼바 7개 달고 200km 쎄리 밟고 160km에서 코너바리 쎄리 돌려도 잘 돌아갑니다 ㅎㅎ
BMW의 코너링만큼은 못 되겠지만서도...
엔진쇼바 이거 물건입니다 ^^

daesun2@gmail.com 2014-06-30 13:20:19

    음 장농이라서 테크닉은 전혀 일단 차부터 구입해야~~~~

soni800@naver.com 2014-06-30 12:04:58
답글

어~내 라바 아이콘이 없넹 ㅡ,ㅡ

soni800@naver.com 2014-06-30 13:45:49
답글

14년차의 똥차 sm525 인데요.
저거 7개 달았더니 핸들과 차체가 같이 놉니다.
전에는 핸들 돌리면 한 박자 늦게 반응이 왔거든요.
6,70km의 저속에서도 핸들 돌리면 몸이 엄청 쏠리고 했는데
지금은 공갈 좀 보태서 몸은 수직 그대로고 차만 쎙~돌아갑니다 ㅎ
그래서 고속도로 나가면 코너바리 그냥 막 돌립니다.
160이던 170 이던 ㅎㅎ
시내에선 살살 댕겨요 ~
신형 안 사고 업글하는 최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돈 있으면 사겠지만요 ^_^




zerorite-1@yahoo.co.kr 2014-06-30 13:51:45
답글

'엔진 쇼바'와 '저거 7개' 의 '저거'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MDPS와는 다른, 코너링을 도와주는 장치 같은데...

daesun2@gmail.com 2014-06-30 13:54:47

    저도 궁금해요~~

223.33.***.70 2014-06-30 18:34:23
답글

비전문가라 자세히는 모르고 알고 있는 것만 적자면..
엔진미미나 스트럿바를 좀 더 보완한 고정댐퍼라 보심될 겁니다.
엔진의 진동과 미숀의 진동을 차체로 전달되는 것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지요.
엔진의 rpm을 올리면 엔진이 앞뒤로 엄청 요동치는데 이걸 어느정도 잡아줍니다.
그 잡아준 만큼의 동력이 그대로 주행능력으로 나타나는듯 합니다.
코너링은 물론 탄력주행도 상당히 좋아졌고 출력도 체감으로 바로 옵니다.
미숀 변속충격 완화도 있고요.
근데 이거 달고 나면 제동력에 조심해야 합니다.
평상시보다 훨 잘 나가기 때문에 브레이크성능도 신경 써야됩니다.
자기도 모르게 쎄리 밟게 되거든요,
고속에서 코너링할 때 엔진쇼바의 힘을 제대로 체험하게 됩니다.
차체와 몸이 같이 그대로 돌아가는 그 느낌.
이거 달고나서 신세경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건 이 정도구요.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다음에 가서 엔진쇼바하면 자로들이 많을 겁니다.
사용 후기 뭐 이런 것도 많구요.
아무튼 이거 달면 차가 몇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건 확실해집니다.


daesun2@gmail.com 2014-06-30 18:43:11

    답변 감사드립니다

soni800@naver.com 2014-06-30 18:35:15
답글

또, 아이콘이 안 뜨네 =_=

soni800@naver.com 2014-06-30 21:40:07
답글

그리고 핵심인 연비는 더 안 좋아진듯합니다. ㅋ
잘 나가다보니 요즘 쎼리 밟아서 그렇나봅니다.
하지만 탄력주행이 엄청 늘어난 걸로 봐선 연비의 향상은
있는 거 같아요.
전 쎄리 밟아서 그런거고 ㅎㅎ

daesun2@gmail.com 2014-07-01 03:51:17

    자동 변속기 차량에서 연비를 얘기하는 것은 조금 어불 성설이기는 합니다.

편의성을 위해서 연비를 어느정도 포기한 차량이니까요.

soni800@naver.com 2014-07-01 10:54:10
답글

관성의 힘으로 악셀 밟지도 않는데 주행거리가 늘어나면 그만큼의
연료는 절약되겠죠.
진동으로 인한 손실도 줄여주는데 약간의 연비는 개선된다고
봐야,.
큰 기대를 하심 안되고요 ㅎ

daesun2@gmail.com 2014-07-01 11:28:47

    아 연비 향상도 어느정도 있는가 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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