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전기 버스 충전의 신기원이 나왔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6-17 15:36:51
추천수 13
조회수   1,011

제목

전기 버스 충전의 신기원이 나왔네요.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www.zdnet.co.kr/news/news_view.asp



기존의 순수 전기버스의 경우 기존의 안은 도로 아래쪽에 무선 코일을 깔아서 무선으로 충전을 하는 안이거나 아니면 배터리를 교체하는 형식이었는데 새로운 안이 나왔네요.









버스 정류장 위에 10 미터 정도의 전동차 전기 공급 하는 레일을 깔고 버스가 정류장에 들어가면 충전 접촉부를 올려서 승객이 승하차 하는 시간동안 충전을 하는 형식이네요.





15 초동안 급속 충전을 하면 3 정류장 정도 운행할수 있는 전기가 충전이 된다고 하는군요.





즉 배터리 용량을 늘리지도 그렇다고 배터리를 교체하지도 않고 하루 동일 운행할수 있는 방식이군요.







시외노선 버스는 몰라도 시내노선 버스에는 아주 요긴한 방식이 되겠습니다.









일반 버스의 경우 맨 뒷자석에 앉으면 여름철에 그렇지 않아도 더운데 아래서 올라오는 엔진 열기가 만만치 않았는데 말입니다.





배터리 용량을 최소화 하면서도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하겠네요.





일단 서울시내를 운행하는 일부 노선부터 시범적으로 운행해 보면 어떨까 싶기는 합니다.어느 자자체건 총대를 매야 할테니 말입니다.





기존의 남산을 운행하는 전기차의 방식을 이 방식으로 시범 운행해 보면 어떨까 싶군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nuni1004@hanmail.net 2014-06-18 03:23:59
답글

그런데 우리나라 버스들의 경우 인용한 기사처럼 승하차장소가 일정하고 널널한게 아니라서, 아마도 관광형 버스나 유람버스 같은데에 먼저 적용이 가능하겠네요...

daesun2@gmail.com 2014-06-18 04:56:44

    일정한 코스를 돌면서 일정 시간 정차해서 설명해야 하는 구간이 존재한다면 관광형 버스에도 도입 가능하겠네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