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ai.go.kr:444/HPBKAudResultOpenAction.do?method=detailData&HGUBUN=N&TASK_TYPE=KP1&MENU_TYPE=HA&PAGE=1&ROW=10&SCHYN=&CYBER_PUHE_YN=Y&AUD_TYPE_KEY=&AUD_TYPE_CD=&CHRG_BURDIV_CD=&LINK_ORG_CD=&FROM_REG_DATE=&TO_REG_DATE=&SCHTYPE=&SCHKEY=&SEQ_NO=1611&AUD_YEAR_NO=2013280
전문을 봅시다.
문제점 지적인듯 보이는 윗부분이 아니라. 대안을 보면, 애초에 지적하는 부분이 전혀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1. 우선 농약문제는 농약 검출 사실을 친환경 센터에서 농관원으로 알려주지 않아서, 친환경 센터에서 공급 받은 학교가 아닌 다른 학교에서 받는다는것.
2. 가격관리 문제는 실제 가격이 비싼것이 아니라, 수의 계약 관행으로 가격이 비싸질수 있다는 우려.
3. 비리라고 지적한 부분은 친환경 센터에서 적발된 업체가 제재를 약하게 받아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조달 시스템을 통해 납품해서 문제라고 지적하는 것.
4. 브랜드 상품은 각 학교에서 영양교사의 추천서를 근거로 납품한 것으로 해당 문제는 시스템적인 약점일 수는 있으나 현실적인 운용 방법의 문제로 볼 수 도 있다는점.
따라서 시스템적인 보완을 요구하고 있음.
5. 194쪽의 지적은 담당자가 임의로 처리한 것에 대한 관리 감독 책임을 물은 것으로, 사장의 비리를 지적한 것은 아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