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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고를 통해서 대통령은 "규제는 암 덩어리다" 라는 말을 번복해야 할 겁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4-29 15:12:25
추천수 15
조회수   1,320

제목

이번 사고를 통해서 대통령은 "규제는 암 덩어리다" 라는 말을 번복해야 할 겁니다.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이번 사고는 결국 시스템의 붕괴 또는 민간의 이양한 권한을 민간이 직권남용으로 일관하다 발생한 사고라는 생각을 접을수가 없네요.





대통령은 "규제는 암 덩어리로 들어내야 한다" 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대통령이 스스로 한 말을 번복하고 규제를 더욱 더 강화해야 하는 지경에 이른 것이죠.







거기에 청해진 해운의 지배구조를 볼때 정상적인 방법을 사용한 것이 거의 없을 정도로 엉망진창이죠.





한마디로 말해도 "규제를 더욱더 강화해야 한다" 대신 이유있는 규제여야 하고 규제를 만족하는 경우 시간지연 없는 처리만이 온 국민과 국가와 정권이 같아 살아 남는 길이라고 봅니다.





강화해야할 규제중 하나가 "과적을 단속할때 망원경으로 만재 홀수선을 검사하고 있다" 라고 하는데 여기에 더해서 무선으로 밸러스트 탱크의 적재량이 몇톤인가 무선으로 원격 확인 및 배안의 밸러스트 탱크 옆에서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시스템을 더해서 과적을 단속할수 있는 실질적인 시스템의 도입을 건의해 봅니다.











민간이 알아서 지키지 않는다면 남는 것은 철퇴와 함께 규제의 강화 뿐이죠.







p.s 해수부와 해경 그러고 해운조합의 시스템 통합 or 공유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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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규식 2014-04-29 15:16:34
답글

정부와 민간은 같이 가야 한다는 교훈을 보여준 것이 이번 세월호 사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leeinsung@gmail.com 2014-04-29 15:18:14
답글

ㄴ 정부에서 시키는대로 닥치고 해라는 의미?

daesun2@gmail.com 2014-04-29 15:21:22
답글

정부에서 시키는 대로 또는 정부에 승인받은대로 규제만 제대로 돌아갔다면 이런 참사는 없었죠.<br />
<br />
<br />
정부에서 닥치고 하라가 아니라 지킬것은 지켜라가 되겠죠.

이선동 2014-04-29 15:23:00
답글

규제는 문명의 상징입니다.<br />
완전한 자유는 동물의 세계를 인류에게 구현하는 것이죠.

황준승 2014-04-29 15:25:19
답글

정부와 민간이 같이 가야 한다는 것이,<br />
해경과 언딘이 같이 가야 한다는 뜻인가요?

daesun2@gmail.com 2014-04-29 15:27:10
답글

해경과 언딘은 무슨 업무 협조 관계가 있는 것입니까?<br />
<br />

최봉환 2014-04-29 15:27:33
답글

주춤은 하겠지만, 겉으론 번복해도 본질이 바뀌진 않을 인간들입니다.

leeinsung@gmail.com 2014-04-29 15:27:36
답글

규제란 지키라고 만든 것이지만, <br />
지키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가 더 중요하죠.<br />
부정선거를 하면 안된다고 법에 명시 되어 있지만....<br />
그걸 지키지 않은 사람을 처벌하지 못하고 있죠. <br />
그럼 그 법은 무용지물입니다. <br />
규제도 마찬가지.... 규제를 지키지 않은 해운사나... 메뉴얼을 따르지 않은 정부.....<br />
규제를 지키지 않은 해경.....등등........

leeinsung@gmail.com 2014-04-29 15:29:16
답글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아무리 강조해봐야...<br />
그 원칙에 제재를 받지 않는 것들(돈 있는 자와 힘 있는 자)들은....<br />
다시 원칙을 깨트리라는 주문(압력)을 아래로 내립니다. <br />
자기들은 안 당하니까요.<br />
<br />
시스템전체가 개선되지 않는한.....원칙 강조는......그냥 허공의 메아리일뿐입니다.

daesun2@gmail.com 2014-04-29 15:31:20
답글

그 인간들을 골라내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 자본주의 시스템 속의 민주주의 가진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br />
<br />
아무리 정교한 인사 시스템이라고 해도 그 인간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완벽하게 예측할수 있는 시스템이란 있을수 없으니까요.<br />
<br />

leeinsung@gmail.com 2014-04-29 15:36:44
답글

"민간이 알아서 지키지 않는다면 남는 것은 철퇴와 함께 규제의 강화 뿐이죠. "<br />
<br />
이걸 실천하려면......윗대가리부터 원칙을 지키지 않을때 철퇴를 내려야 합니다.<br />
권력층부터 그래야 하는데...... <br />
수꼴들이 원하는 세상은 .... 높으신 양반에게는 피해가 가면 안된다는 주의죠.<br />
<br />
그러니 아래 안 지키는 놈만 더 패자......라는 말은 의미가 없습니다.

daesun2@gmail.com 2014-04-29 15:38:33
답글

윗대가리 인선부터 제대로된 인간인지 내편만 많은 인간인지 구분할수가 없다라는 것이죠.<br />
<br />
<br />
그들을 추대하고 뽑는 시스템이 이미 소위 말하는 수꼴들이 하고 있는 관계로 말입니다.<br />

leeinsung@gmail.com 2014-04-29 15:40:58
답글

긍께....그런 윗대가리를 가지고 있으면서 아래만 족치자......라는 류의 말은 할 필요가 없다구요.<br />
어차피 그렇게 시키는게 윗대가리들이니.....

daesun2@gmail.com 2014-04-29 15:48:09
답글

헌데 그렇게 라도 하지 않으면 국민들이 남아나지 않겠으니 하는 얘기 아닙니까?<br />
<br />
막말로 평범한 국민들이 죽어 나가는 것을 지켜만 보고 있어야겠습니까? 아니면 뭐라도 개선하고 땜빵이라도 해야겠습니까?<br />

leeinsung@gmail.com 2014-04-29 15:50:04
답글

규제를 지키라고 강조하기 보다....<br />
<br />
규제를 어기라고 지시할때 저항하는 법을 알려주고, 가르쳐야죠. <br />
<br />
그게 훨씬 더 실효성 있을겁니다.

daesun2@gmail.com 2014-04-29 15:53:21
답글

그 지시에 불응하면 자신만 손해라는 것이 아직은 대한민국 정서죠.

leeinsung@gmail.com 2014-04-29 15:57:41
답글

혼자만 저항하면 매장당하겠죠.....그러니 뭉쳐야 하고.... <br />
<br />
그 뭉치는 방법, 효율적인 거부방법, 등등을 배우고 익혀야 합니다. <br />
<br />
혼자 저항한다고 해결되는게 아니니까요. <br />
<br />
그러니 이런쪽에 더 포커싱을 두세요. <br />
<br />
국민에게 철퇴를 내려야 한다.....라는 쪽 말고요.

이화승 2014-04-29 15:57:51
답글

번복 안해도 좋으니 내려갔으면 좋겠네요.<br />
다른 사람이 다시 다듬게...

daesun2@gmail.com 2014-04-29 15:58:19
답글

그 철퇴가 대부분 하부 조직을 향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답이 없는 것이죠.<br />
<br />
하부 조직에 철퇴를 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상부 조직에 징벌적 의미의 벌금을 물리는 좋은 방안이 있죠.<br />
<br />
이런 경우 수십에서 수백억 정도 물린다면 수장의 목아지를 날릴수 있죠.

이원열 2014-04-29 16:02:29
답글

<br />
도저히 지킬수 없는 너무 높은 수준의 규정을 만드는것이 <br />
오히려 규정을 지킬수 없어니까 로비가 필요하고 퇴직정부관료 일자리 주는 먹이 사슬이 형성되는 거죠...<br />
즉 규제 만능주의로 엄격한 규제를 만들었지만 아무도 안지키되는 역설이 존재하게 되는 거죠.<br />
<br />
기본적으로 안전규정을 만들때 비용도 생각해야 되고...아무튼 이번사건으로 안전규제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국민적 합의가 있어야 될

daesun2@gmail.com 2014-04-29 16:04:41
답글

이런경우 복수 선사에 인천 제주 노선에 대한 허가를 내줄 필요가 있습니다.<br />
<br />
청해진 해운이 과연 비용 때문에 안전교육및 기타 여건이 나&#49008;을까요.현재 들어나는 정황으로는 소유구조및 오너의 행위 때문일 가능성이 아주 높은 상황이죠.<br />
<br />
<br />
안전교육비 54 만의 실체는 검찰 수사에서 들어날 것이구요.<br />
<br />
<br />
이원열님 말씀은 운임을 높이자 이 말씀

leeinsung@gmail.com 2014-04-29 16:06:25
답글

벌레는......FTA되면........가격 내리고 좋다고 지랄해댔지만.....<br />
<br />
실상은 가격은 더 올라가고....... 유통업자들(그 사장들)만 배가 불렀죠.<br />
<br />
가격 올리면 사장만 배부르지, 문제가 해결된다고????????????????????<br />
<br />
대가리가 딴단해서..... 문제점이 뭔지 모르는건가????????????

강민구 2014-04-29 16:09:36
답글

차라리 그 역이 맡는 말이죠 "모든 탈규제는 암덩어리다"

daesun2@gmail.com 2014-04-29 16:10:10
답글

일단 청해진 해운과 오너에게 철퇴를 내리치고 인천 - 제주간 복수 노선을 1~2 년간 운항해 보고 나서 운임 얘기를 꺼내 보죠.<br />
<br />
<br />
진짜 적자노선인지 아니면 적자를 유지해서 인천 제주 노선에 대한 독점 노선 유지할려고 했는지 말입니다.

최재원 2014-04-29 16:30:15
답글

현재의 매국 부일 친일 정권에서 주장했던 규제 완화가 과연 국민과 국가를 위한 고민에서 출발 했을까요?<br />
전 단순히 일부 지지층에게 보여줄 "쑈" 로만 보였습니다.<br />
지지층과 관권방송이 있는한 이런 보여주기식 정치 "쑈"는 계속 이어질것 입니다.<br />

황준승 2014-04-29 16:45:17
답글

과적을 단속할수 있는 실질적인 시스템의 도입을 건의해 봅니다. <br />
ㄴ 근데 와싸다에 맨날맨날 건의 해서 뭐합니까. 정부에다 건의를 해야죠.<br />
와싸다에 건의 한다고 해서 이장님이 대통령 한테 충고 하지는 않을텐데요<br />

이원열 2014-04-29 16:49:25
답글

완벽한 규제는 결국 공무원들 자리 나누어 먹기로 적락할 가능성이 많습니다...<br />
로비로 비용을 줄이기 위해...그러면 또 정치인들 공무원들만 살판나는거고...^^<br />
<br />
그것도 아니라면 완벽한 규제를 준수하기 위한 사업체만 사업이 가능하고 서비<br />
스 비용은 올라가고..결국 소수의 돈 있는 국민만이 그 서비스를 누릴수 있겠죠...<br />
<br />
결국은 그 규제의 적정수준을 어디에 맞추러야 될지

daesun2@gmail.com 2014-04-29 17:21:41
답글

여론.형성이 목적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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