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하면 16번이 비상채널입니다.<br />
그래서 평소 16번 채널은 모두가 열어놓는데 <br />
이걸로 교신을하면 모두가 듣기때문에 <br />
문제가 생기면 뒷수습을 감당하기<br />
힘드니깐 12번 채널로 교신했다.<br />
16번 채널로 교신했다면 하다못해<br />
주위 어선들이라도 달려와서<br />
구조활동을 했을텐데...
저위에 jtbc건이 있어서 들어와 봤는데.. 이 내용이었군요..<br />
그런데 전 항해사의 증언은 대체적으로 선사의 부분만을 언급을 하고 있는데요.<br />
<br />
문제는 지난 주에 jtbc 뉴스에서 언급된 선체 바닥부분의 긁힘 흔적 입니다.<br />
<br />
제 지난주 방송이며.. 인터넷등을 검색해보며 드는 제 생각으론 분명 무엇인가에 외부적으로<br />
충격이 가해진게 먼저 인거 같거든요.
요점은... <br />
채널 16번을 쓰면 해경 해수부 회사 등등 모든 사람이 다 듣기 때문에...불편한 얘기는 잘 16번을 안쓴답니다<br />
<br />
ver 2.0<br />
<br />
<br />
선박내 차량결박하는 장비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형식상 앞뒤 고임만 하고 좌우는 하지 않고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