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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심스런 말입니다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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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18 19:37: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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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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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심스런 말입니다만.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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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두호 [가입일자 : 2006-08-21]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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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언론을 보면 학생들보고 움직이자 마라고 한 선장의 말을 두고
죽일놈이라하고 있습니다..
결과론적으론 엄청난 판단 착오였으나
선박(여객선) 재난시 인원 이동금지는 메뉴얼에 나옵니다..
일단 그 상황에선 메뉴얼대로 한 것인데
이후 상황이 정말 최악이었던 것으로 봅니다.
제가 생각하는 시나리오는
1. 배 자체의 문제(무리한 개조로 무게 중심이 많ㅇ이 올라 가지 않았나?)
2. 배를 빨리 가게 하기 위해 밸런스 탱크(? 용어는 모르겠습니다)의 물을
거의 다 뺐다.(선박 하부에 화물을 적재하면 물을 빼내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빼지 않았나?)
3. 적재 화물 체결 상태 불량(큰배의 화물 실을 때는 1항사의 입회하에 선적한는 것으로 압니다. 이부분도 점검 해야 할 겁니다.)
4. 사고 지점의 지정학적 어려움 - 해류가 급격히 바뀌는 곳이랍니다.
5. 미숙한 항새사가 급격히 키를 조작(키가 제대로 먹히질 않고 있었다는 보도)
6. 빠른 속도 + 급격한 해루 변화 + 급격한 키 조작 ==》화물 쏠림(쿵 하는 소리)
7. 선장의 이동 금지 지시
8. 선장의 예측 보다 더 심한 기울어짐
9. 밸런스 탱크의 물이 없으므로 고기(생선) 배 뒤집어지듯 짧은 시간에 배가 기울어지고 뒤집어짐..
그냥 저의 단순한 추측입니다.. (퍼트리지는 말아주세요..)
총체적인 부실이긴 하지만 선장의 판단 착오가 1번이 아닌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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