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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방지 장치 개발이 어려울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4-15 12:28:11
추천수 24
조회수   2,080

제목

급발진 방지 장치 개발이 어려울까요?

글쓴이

안재숙 [가입일자 : ]
내용
김여사가 아닌 경우, 평소 훈련을 좀 해놓으면 급발진 현상이 나타났을 때 기어를 중립으로 뺄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당황하면 판단력이 떨어지니 기기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기가 사고 치는 것에 대해 기기의 도움을 받는다? ? ?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쓰로틀벨브가 아이들링 수준 이상으로 열리면 미션을 자동 중립으로.



-사전 등록해놓은 RPM 이상의 가속이 1초 이상이면 기어 자동 중립.



-충돌 발생 시 중립.



-엑셀과 브레이크 동시 밟으면 중립.



-풀악셀 + 비명소리 들리면 중립 또는 쓰로틀밸브 닫기(엑셀 무시)



지금도 브레이크밟으면 엑셀 신호를 무시하도록 되어있는 차가 있는데, 한 모듈이 제어하면 그 동작도 믿을 수 없으니 '독립된 별도 모듈'에서 감시하고 차단할 수있도록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화장실'에서 해보았습니다.



화장실 미션 실패…



달려있던 스위치 크롬 몰딩도 단가 낮추려 빼는 상황에서 이런 안전 장치를 추가로 달리가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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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상현 2014-04-15 12:50:08
답글

전에 타던 ct200h같은 경우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으면 동력전달이 일시적으로 완전히 끊어집니다. 첨에 고장인줄 알았는데 그개 급발진 방지라고 그러더라구요.

김보연 2014-04-15 12:59:15
답글

어디선가...<br />
급발진은 기어 중립도, 시동을 꺼도 소용없었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요..

daesun2@gmail.com 2014-04-15 13:08:16
답글

요즘은 시동키 off 해도 일정시간동안 전등 들어오는 기기들이 있기 때문에 키 off 했다고 해도 논리적으로는 전원이 그냥 안 끊긴다는 것이 문제죠.<br />
<br />
<br />
풀 브레이크 걸리면 점화 플러그로 가는 전원과 인젝터로 가는 신호선과 전원선을 기계식 릴레이로 차단하는 방법이 있죠.

박노균 2014-04-15 13:17:00
답글

당기는 방식으로 쓰로틀밸브가 잠기는 장치를 기계식으로 만든다면 될 것 같은데..

구현회 2014-04-15 13:20:25
답글

원도우처럼 메시지로 사용자에게 확인받는 방법이... <br />
<br />
"튀어 나가시겠음까 ?"......................

신필기 2014-04-15 13:27:08
답글

급발진이 전기신호의 오류에 의한 거라면 결국 기계식이 답이 아닐런지요?

강준구 2014-04-15 13:52:14
답글

그러게요. 전기신호의 오류라면 쉐보레에 달려있는 급발진방지 장치도 무용지물이지요.<br />
결국엔 스파크가 답인가 봅니다.

황준승 2014-04-15 14:38:20
답글

급발진 시 대쉬보드 아래에 있는 레버를 힘껏 잡아당기면 점화플러그로 가는 전기배선을 <br />
중간에서 끊어버리거나 컨넥터를 빠져버리게 하는 기계장치를 달면 확실할 것 같아요

loveminy@gmail.com 2014-04-15 14:41:03
답글

ㄴㄴ + ㄴㄴㄴ 때문에 별도의 모듈로 가드처리를 하자는 것입니다. <br />
메인쪽이 폭주를 해도 별도의 외부 모듈이 차단을 하겠다는 것이죠. <br />
문제는 현재의 상황을 읽어올 때 엉뚱한 값을 주면 낭패, 다른 방식의 상태 참조 방식이 필요할 수도... <br />
<br />
키 OFF 또는 전원 차단이 아닌 [기어 중립]이라고 한 것은 시동을 끄고자 해도 <br />
꺼지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S/W 적 회로적

loveminy@gmail.com 2014-04-15 14:43:12
답글

미션 중앙에 놓기만 해도 문제는 일단 해결될텐데 급발진 시 이걸 못하는 것을 보면<br />
그 상황에서 일단 부딛히는 것을 막아야된다는 생각이 더 우선하는 것 같습니다.<br />
비상 스위치가 있어도 누르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br />
(가끔은 이 스위치의 접점불량으로 인해 달리던 차 시동이 꺼질지도... ^^;)

류준철 2014-04-15 14:59:31
답글

스로틀을 강제로 컨트롤 하는 방법도 있을테고...<br />
<br />
방법이야 여러가지겠지만....<br />
<br />
제조업자입장에서는 저런걸 만드는것 자체가 "우리차는 급발진 가능성 있어요~"라고 간접홍보를 하는 것 같을 수도 있으니 안만들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br />
<br />
만드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br />
휘발유 같은 경우 플러그를 강제차단 하면 될 것이고, 디젤의 경우 공기 흡입을

황준승 2014-04-15 15:04:39
답글

자동변속기 레버를 N 에 놓는다고 해서 수동변속기 처럼 기계적으로 동력이 끊어지지는 않습니다<br />
그냥 중립 신호 보내주는 스위치 역할이예요<br />
차라리 P 에 놓아서 톱니바퀴를 걸어주는게 더 나을지도 몰라요.<br />
수동차 사고 싶어도 아내가 싫어하니 그럴 수도 없네요<br />
2채널 블랙박스 사서 보조채널을 가속페달쪽을 비추게 달아주면 급가속 상황 발생시 본인 과실 없음을<br />
증명 할 수 있겠죠

하태종 2014-04-15 15:09:15
답글

류준철님 의견에 1표 추가 합니다,

loveminy@gmail.com 2014-04-15 15:32:47
답글

급발진 증거 남기는 것은 향후 억울함을 풀어줄 수는 있겠지만, 급발진으로 인한 인사사고는 막을 수가 없기에 일단 어떻게든 막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br />
<br />
기어를 N에 놓아도 N으로 가지 않는다면... 정말 난감한 상황이네요...<br />
일정 속도 이상에서는 'P'로 기어 넣어도 걸리질 않는 것이 확인되었고,<br />
휘발유 차도 엔진 과열시에는 자동 착화되는 경우가 있고...<br />
<br />
공기

석경욱 2014-04-15 15:44:38
답글

드리프트 하는 인간들에게는 미안하지만 파킹 브레이크를 활용하는 게 어떨까요?<br />
핸드 브레이크를 당기거나 주차브레이크를 발로 꽉 밟으면 겨우 공회전이 가능한 수준으로 연료 공급을 확 줄여버리는 겁니다.<br />
이미지 트레이닝과 실제연습을 좀 하면 급발진시 쉽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네요.<br />
게다가, 주차 브레이크가 걸려있는 줄도 모르고 달려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를 소모 또는 손상시키는 불쾌한 일을 방지하는 보너스도

황준승 2014-04-15 16:56:08
답글

급발진 사고를 당하면 일단은 시동키 돌려서 꺼보는 것과 동시에 가까운 가로수나 차를 들이받거나<br />
핸들을 최대한 꺾어서 뱅글뱅글 돌다 어디에라도 부딛히게 해야겠다고 종종 마음속에 다집니다<br />
일단 속도가 붙었을 경우에는 교차로 같은 곳에서 급핸들 조작으로 차가 전복되게 해야겠죠

이호율 2014-04-15 21:47:54
답글

인터넷에서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 (BOS, Brake Over-ride System) 검색해 보세요. 안재숙님 올리신 내용과 유사한 시스템이 최근의 신형차에는 장착되고 있습니다. 국내차량도 최근 2-3년전부터 거의 모든 승용차에 장착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현기차 포함)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액셀을 끝가지 밟아도 rpm이 올라가지 않도록 시스템적으로 조치. <br />
최근 급발진 사고가 발생한 차량 중,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이후용 2014-04-15 23:28:57
답글

간단히 자작으로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br />
수동으로 점화플러그 전력을 차단하는 스위치를 연결하면 되지안을까요?<br />
파킹프레이크에 연동시켜도 좋을 것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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