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의 기술적 요인이 숨김없이 철처히 밝혀져서 더는 억울한 운전자가 없어야겠습니다<br />
한편 사람의 심리적 측면에서 보면 순간 당황해서 어처구니 없는 신체적 마비 내지는 돌발 행동을 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br />
엑셀에서 브레이크로 이동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는 자연스럽고 익숙한데 두발을 떼고 있다가 무심코 밟은 것이 엑셀이든 브레이크이든 자신의 생각과 다르게 차가 반응하면 페달을 이동해서 밟을 생각보다 그대로 더 세게 밟아버라
12년전에 순정 후방감지기 부품을 구해서 차에 장착하는데 모듈이 두꺼운 알루미늄 케이스더군요,<br />
사제품은 전부 플라스틱 케이스였슴다. 원가상승 요인이지만 전자파 차단이 목적이라더군요,<br />
핵심 부품인 ecu는 델파이, 보쉬, 지멘스 죄다 수입해서 쓰더군요, 과거 케이블식 악셀페달일땐 급발진 소식을 듣지 못 했습니다. 연비, 출력, 효율 높이려면 전자식은 피할수 없는 숙명이라고 보는데,전자공학을 전공한 입장에서 보면 수십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