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어제 정비소 목격담.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4-08 16:04:57
추천수 9
조회수   2,670

제목

어제 정비소 목격담.

글쓴이

남두호 [가입일자 : 2006-08-21]
내용
고압, 저압 호스 세트로 교환하니 27.5만원.



작업 끝낸것 설명듣고 계산 하려고 데스크로 왔는데



연세가 60은 넘어 보이시는 분이 언성을 높이고 있더군요..



요지는 간단합니다..



수리 비용이 비싸니 깍아 달라입니다..



깍아줘야 하는 이유는



1. 니네가 자동차를 잘못 만들어서이다.



2. 비용이 비싸니 깍아주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사실 저도 좀 깍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좀 지켜 보았습니다..





계산 직원의 말,



1. 보증 기간도 훨씬 지났고, 주행거리가 무려 12만 키로가 넘었다.

고장이 안 나면 좋겠지만, 어느 정도의 고장은 감수해야 하는 것 아닌가



2. 그리고 6만 몇천원이 비싸다고 하시면 곤란하다.



3. 개인이 하는 사업이 아니라서 계산이 안 맞으면, 수납하는 쪽의 책임이 크다. 등등





아저씨의 말,



에이 씨바 차를 *같이 만들어놓고 수리비는 비싸고

입에서 욕나올라카네..(이미 욕은 많이 해놓고..)



직원분 그래도 웃으며 응대하는 감성소비 비용만 해도

6만원 훨씬 넘겠더군요..



그 아저씨 계산 하고 나가더니 또 쌍욕을 늘어 놓고 나갑니다.

쭈우 뒷모습을 보니 SM5 택시 몰고 나가더군요...

담당 수리 기사는 출구에 서서 깍듯이 90도 인사하고...







제가 계산할 차례였지만

깍아달라는 말 입밖에도 못내고 카드 긁었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병현 2014-04-08 16:10:42
답글

어 참...<br />
제가 12년전 프랑스에서 BMW 떵차 수리할 일이 생겼는데, 시간당 65유로로 정해져 있더군요. (물건 비용은 따로) 우리나라 공임비, 정말 너무 쌉니다.

soni800@naver.com 2014-04-08 16:42:04
답글

고장이 자주 나니 그렇겠죠 ㅋㅋ

김재민 2014-04-08 16:42:12
답글

미국도 정비할때 정비내역에ㄸ라서 작업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뜨더라구요. 부품값+작업시간*시간당공임 인데요. 보통 1시간에 100불이구요. 한국사람이 운영하는곳은 75~80불정도로 조금더 저렴했었습니다. 그에 반하면 우리나라는 상당히 저렴한거지요.

최성준 2014-04-08 16:43:39
답글

그쵸! 선진국에 비하면 우리나라 공임비 너무 싸죠! <br />
<br />
그렇지만 택시 기사도 못 번다는 것이 함정!

이창석 2014-04-08 16:43:39
답글

엔진오일 교체하는데 부가세 빼고 1.8만원 이더군요 시간으로치면 10분남짓<br />
과연 이게 공임이 싼건지 어디서 10분에 1.8만원 시급 주는곳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br />

남두호 2014-04-08 17:03:19
답글

우리나라는 시간당 공임인지<br />
작업 행위당 공임인지 그것은 모르겠네요..<br />
<br />

진현호 2014-04-08 17:03:30
답글

10분만에 오일 교체를 하려면 도크나 리프트가 있어야 되고 가게도 얻어야되고 <br />
이게 시설비와 임대료등등 여러가지가 포함된 금액이라고 봐야지 단순 공임이 10분에 1.8만이라고 <br />
뚝 잘라 말하면 안 됩니다.<br />
그리고 말이 10분이지 결국 한 2~30분 정도는 걸리는데 하루종일 오일 교체 손님이 줄을 선다면 몰라도 <br />
고만고만한 자영업중 하나죠.

정윤환 2014-04-08 17:07:32
답글

저는 얼마전 1톤장비차량 타이어 공기압 체크 하고<br />
만원 드렸네요 다른 사람들은 그깟거 같고 만원을 왜주냐지만<br />
타이어 가게 사장님 입장에서는 가게세내고 장비 전기로 사용해야되고<br />
또직접 손봐주는 상황에서 그만한 댓가는 지불해드려야한다 생각하거든요<br />
미국같은 경우에는 워낙 공임이 비싸니까 왠만한 소소한 경정비는 자가로<br />
고친답니다<br />

최준 2014-04-08 17:41:12
답글

내가 못하던일은 남이 뚝딱 금방해내면 그일이 참 쉽게 보입니다. 하지만 그걸 쉽게 처리하기 위해서 그분은 <br />
<br />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한거죠.. 눈에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라는...

김효성 2014-04-08 18:20:26
답글

제가생각도 최준님의견과 동일합니다<br />
남이 쉽게하는게 비싸보인다는...<br />
몇달전 제차nf도어래치 교체를 직접했는데 나름 자가정비도<br />
많이하고 자주했는데 교체공임이 5~6만원이라는데 비싼게 아니라고<br />
절실히 느꼈습니다<br />
괜시리 자격증따서 하는게 아니더군요<br />
주위 정비하시는분들 요즘은 밤에 스터디도하더군요<br />

신호영 2014-04-08 18:48:30
답글

요즘은 다 전자식이라 진단기 있어야만 진단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부품교체한다고 해결되는게 아니라<br />
진단기로 에러코드 지우기도하고 문제발생원인도 알아보기도 합니다 장비가 1000만원에 가깝구요 조금 저렴한것도 있지만 절대 공임비가 아깝다고 생각하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저도 공임비 아낄려고 연장도사고 하물며 쇼바도 직접 갈아보았는데요 결론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장비도 사야되고 힘도 들고 문제 생기고<br />
해서 결론은 절대 공임비가

신호영 2014-04-08 18:49:19
답글

부품값은 10만원인데 공임비는 100만원 하기도 합니다 난이도가 있는것들은^^

김기훈 2014-04-08 19:10:14
답글

저도 그정도 받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님 자기가 갈아야지요. diy 하다가 die 될수 있습니다. 자동차는...<br />
<br />
그래서 저는 돈내고 합니다. 제 돈내고. 다른건 서비스로 받는 곳을 갑니다.

류내형 2014-04-08 19:46:25
답글

자동차 정비 등 소위 기름밥 먹는다는 직종을 얕잡아 보는 심리도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자비로 수리 함 해보면 느낌이 팍 오겠지요. 근데 미국은 엔진오일 교환은 우째 이리 싼지 모르겠네요.

조재호 2014-04-08 19:51:49
답글

한 3년전에 매그너스 엔진쪽 뭐가 고장나서 ㅅ 리한적 있습니다. 부품값은 10만원 조금 넘었는데 공임이 25만원 나오더군요. 수리 시간만 3시간 넘게 걸렸는데 옆에서 작업하는거 보고 헉~ 했습니다. 엔진룸을 거의 다 들어낼 정도였으니..

황준승 2014-04-08 20:40:21
답글

이창석님은 직접 교체해서 1만8천원 아끼면 되겠네요

김성규 2014-04-08 20:41:00
답글

남두호님!<br />
오래칸마이 입니더.

윤현수 2014-04-08 20:55:44
답글

diy가 답이죠. diy 자신 없으면 맡기는게<br />
답이구요. 정비업체가 많은만큼 경쟁도<br />
치열합니다. 많이 남겨먹을려고하기보다는 그정도는 받아야 <br />
업을 유지할수 있기때문에... 저는 그렇게 봅니다만...

남두호 2014-04-08 21:09:11
답글

김성규님 백만년만입니더..<br />
오데 갔다 오싯서예?<br />

박천일 2014-04-08 21:35:38
답글

미국을 왜 이야기합니까? 미국을 들이대려면 다른 직종 임금도 그렇게 되야하고 소득도 그렇게 되야하고... ㅎ<br />
한국에서 살면서 미국이야기 하면 다른 인건비 엄청 싼 곳 들이밀면 뭐라 답할 것입니까?

윤상달 2014-04-08 22:14:40
답글

서비스업종에 종사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서비스비용에 너무 인색합니다.<br />
우리는 뭐 먹고 살라고 시간과 기름값 들여서 문제 해결해주면 그냥 공짜를 바라는분들이 대부분이죠.<br />
출장비에다 서비스요금 청구하면 무척 기분 나빠합니다.<br />
허탈하죠............

황준승 2014-04-08 23:25:59
답글

미국이나 유럽 선진국이 우리보다 바람직한 면이 많으니 비교를 하는 것이겠죠<br />
<br />
http://cafe.daum.net/sm7cho/ChJg/5461<br />
다음 SM7 mania club 에 가입 되어 있으시면 저 게시글 읽어보세요<br />
스티어링 오일 탱크에서 고압호스, 저압호스로 각각 연결 되는 부위에서 순정 클램프를 떼어내고<br />
스틸 클램프로 꽉 조여주니 더 안정적이겠네요

ssscore@naver.com 2014-04-09 08:56:29
답글

얼마전, 연료필터와 연결된 플라이밍펌프- 호스교환정도의 작업이랄까요? <br />
간단한 작업이라고해서 직접 해보았습니다. 연료필터는 간단한데, 호스교환을 위해 3만원짜리 연장구입, 그리고 좁은공간의 엔진룸에 엎드려서 작업하고나니 손과 옷에 기름이 정비기사분 마냥 더러워지더군요. <br />
간단할것 같은 너트푸는것도 그리쉽지많은 않구요... 공임비 충분히 이해된 귀한 시간이었습니다..<br />

조정덕 2014-04-09 09:57:40
답글

사회에 모든 금액은 사회에 경제적 흐름에 따라 가격형성이 되어진다 봅니다<br />
물론 병원에서 의사에 의료기술에 따른 금액에 차이가 나듯 기술에 따라 가격이 틀린부분도 있으나<br />
간단한 부분은 가격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