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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마케팅 실패사례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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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08 13:11: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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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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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마케팅 실패사례가 있습니다.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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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영 [가입일자 : ]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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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서는 금물인 원칙 중 하나입니다. 급격하게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거나 고객의 충성도가 높은 회사를 상대로 가격경쟁을 했다가 제품이 완전히 망한 사례가 꽤 있습니다.
심지어 가격을 절반으로 낮췄는데도, 오히려 자신의 매출이 절반으로 줄어들어 사라진 사례도 있었고(그냥 자신의 충성고객에게 반값 할인만 한 것이죠) 오히려 제품의 신뢰도가 낮아진 사례도 있었습니다.
마케팅 부서에서 가격결정을 할 때에 최대의 매출과 이익을 끌어낼 수 있는 가격선을 만들어냅니다. 이익을 줄이고 매출을 높일 것인지, 매출을 줄이고 이익을 높일 것인지를 결정하는데 보통은 양쪽의 균형을 맞추죠.
너무 간단하게 설명했지만, 실제로는 전쟁수준으로 복잡하고 긴박하죠. 이 제품은 미끼로 내놓아서 경쟁회사에게 혼란을 주고, 이 제품으로 경쟁회사의 본진을 친다...
쉐보레나 쌍용이나 이미 외국회사이고 마케팅 주도권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 마케팅 라인에 어필하기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걔네들은 왠만하면 시장점유율 확대는 관심이 없고 단기적인 이익증가에만 최우선 목표를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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