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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마케팅 실패사례가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4-08 13:11:30
추천수 24
조회수   2,044

제목

많은 마케팅 실패사례가 있습니다.

글쓴이

오세영 [가입일자 : ]
내용
마케팅에서는 금물인 원칙 중 하나입니다. 급격하게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거나 고객의 충성도가 높은 회사를 상대로 가격경쟁을 했다가 제품이 완전히 망한 사례가 꽤 있습니다.



심지어 가격을 절반으로 낮췄는데도, 오히려 자신의 매출이 절반으로 줄어들어 사라진 사례도 있었고(그냥 자신의 충성고객에게 반값 할인만 한 것이죠) 오히려 제품의 신뢰도가 낮아진 사례도 있었습니다.



마케팅 부서에서 가격결정을 할 때에 최대의 매출과 이익을 끌어낼 수 있는 가격선을 만들어냅니다. 이익을 줄이고 매출을 높일 것인지, 매출을 줄이고 이익을 높일 것인지를 결정하는데 보통은 양쪽의 균형을 맞추죠.



너무 간단하게 설명했지만, 실제로는 전쟁수준으로 복잡하고 긴박하죠. 이 제품은 미끼로 내놓아서 경쟁회사에게 혼란을 주고, 이 제품으로 경쟁회사의 본진을 친다...



쉐보레나 쌍용이나 이미 외국회사이고 마케팅 주도권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 마케팅 라인에 어필하기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걔네들은 왠만하면 시장점유율 확대는 관심이 없고 단기적인 이익증가에만 최우선 목표를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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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pns@hitel.net 2014-04-08 13:22:57
답글

뭔가 쫌 와닿지 않는군요.<br />
<br />
현기가 무차별 난타를 당하게된 계기가 사실 독과점을 악용한 폭리질이었습니다.<br />
그리고 나머지 메이커들 제가 덩달아 폭리질이라고 가끔 합니다만 현기 못지않은 마진을 챙기고 있죠.<br />
그들에게 원하는게 제살 깎아먹어가며 점유율 높이라는 게 아닙니다.<br />
니들은 적당히 해먹으라는 얘기지요. 그렇게만 해도 점유율 늘어날 거라는 얘기구요.<br />
<br />
거론하

이상규 2014-04-08 13:39:17
답글

ㄴ현기 못지않은 마진을 챙기고 있다는 부분이 와닿지 않는군요.

이지강 2014-04-08 13:46:55
답글

bmw, 아우디가 가격은 벤츠랑 차이 조금나게 가져가고 프로모션을 크게하는걸로 이해하시면 될 거에요.<br />
무작정 가격 내렸다가는 저급품이라는 인식이 생겨버릴 수 있으니까요.<br />
<br />
주류인 현대차가 기준을 잡으면 그 주위로 포진하는거죠...

ccpns@hitel.net 2014-04-08 13:54:41
답글

이상규님. 쉐보레등의 덩달아 폭리질 관련한 사례는 수없이 많은 줄로 아는데요? 최근 말리부는 나아진 거 같구요.<br />
<br />
이지강님. 수입차도 아닌 국내 메이커들이 그런 식의 상술을 사용한다는데 저는 동의할 수 없는 쪽입니다. 그리고 그게 익숙해지다보면 결국에는 우리 모두의 손해가 될 거구요.

김기홍 2014-04-08 14:06:31
답글

가격내린다고 더 잘팔리는거 아니니까 당연히 안내리죠.

최병영 2014-04-08 14:11:22
답글

과점 상태하의 기업들은 가격경쟁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경제학에 나오는 기본적인 이야기입니다. gm이 가격을 내리면 현대도 내려 gm은 생각한 만큼의 가격인하에 따른 수입증대를 가져올 수 없다. 그래서 과점 상태의 기업들은 비가격경쟁을 한다.<br />
<br />
즉, 광고, a.s , 품질 경쟁등.....그래서 자동차, 통신업계 광고시장이 크다.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ccpns@hitel.net 2014-04-08 14:45:27
답글

최병영님.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들의 행태에대해 질타하는 건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br />
그리고 근본적으로는 독과점 시장을 깨는 것이 최선이겠지요.

최병영 2014-04-08 14:52:40
답글

김완호님 네 옳으신 말씀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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