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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유령회원으로 지내고 있는 이진영 입니다
제가 요즘 불미스러운 일을 격구 있어 여러 회원님들에 도움이 필요해
이렇게 염치불구하고 글을 올립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신차를 구입했는데 알고보니 사고차라면 어떻겠습니까?
사고로 본넷에 퍼티를 바르고 제도색을 했는데 법적으로 생산과정에 속하므로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하면 여러분은 이해하실수 있으신지요
그리고 아우디 코리아에 다시한번 묻고 싶습니다
정말 독일 아우디 본사는 신차 출고시 생산과정에서 도장에 문제가 있으면
퍼티를 발라 제도색해서 사진에 보는거처럼 말도 안돼는 상태로 신차라고 출고하는지요?
제가 좋아하고 믿어왔던 아우디에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차를 만들었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분명 누군가는 거짓으로 법이라는 명목하에 초등생이 들어도 웃을 말도 안되는
논리를 피면서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습니다
그게 참존 모터스와 아우디 코리아 입니다
차 출고 부터 지금까지 일연에 상황을 보면 얼마나 어의없고 부도덕한 회사인지
그리고 상식이 통하지 않는 회사란걸 아실겁니다
앞으로 쓸글에는 저 본인에 개인적인 추측은 절대 없으며
제가 듣고 격은일만 과장없이 적겠습니다
읽다보시면 어의가 없어 웃음이 절로 나오실겁니다
1/15 아우디 참존모터스에서 a4 은색콰트로 출고
인수 확인시 특이사황 확인 못함
3/5 신차 길들이기가 어느정도 끝난거 같아 세차후 아파트 주차장에서
왁스먹이다 왼쪽 휀다쪽에서 마스킹테입자국 확인
왁스를 닦고 광을 확인하다 본넷에 접시크기정도로 동그랗게 색이 죽어보이는걸 확인
본인이 왁스를 잘못 발랐나 싶어 아무리 닦어도 없어지지 않음
3/6 자동차 도장쪽 관련 전문가에게 차량 확인
기계도색으로는 절대 나올수 없는 도장이며 가운데 색이 죽은건
본넷에 퍼티를 바르고 퍼티가 다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도색을 해서
퍼티나 나중에 마르면서 안에서 페인트를 빨아 먹으며 나타나는 현상이라고함
약처리로 바로 확인 가능하나 일단 아우디에 확인하고 부정 하면 그때가서 확인할수 있다고 함
3/7 영업사원에게 전후 상황을 설명함
절대 그런일은 없으며 순회정비써비쓰때 확인하자고함
3/17 순회써비스 기사와 영업사원 와서 차량 상태보고 처음보는 상황이고 써비스센터에 도장관련
전문가가 확인해야 할거 같다고함
3/18 송파 써비스쎈터에 차량입고
도장관련 정윤철 과장님 확인 오래걸릴겄도 없이 바로 제도색 한 상태임을 학인
아마 아우디 pdi센터에서 하지 않았을까 추론함
바로 영업사원에게 신차로 교환을 요구함
영업사원과 센터 정과장님이 위로 보고서 올릴거니 좀만 기다려 달라함
(나중에 알게 됐는데 센터 정과장님은 회사에 반하는 의견을 저에게 전달해서 회사에서
난처한 입장이 되었다고 참존 cr부장이 말함 자기에 올바른 견해를 발혔다고 난처해진다는 이회사에 폐쇠성에
다시한번 경악을 하게 되는군요 )
3/24 일주일이 되가는데도 아무 연락이 없어서 아우디 콜센터에 연락 전후사정 설명하니
참존 지점장이 연락 줄거라고 기다리라함
참존 cr부장 전화와서 차량 교환대상 아니므로 교환불가 제도색만 다시 해줄수 있다고함
열받아서 송파 참존 모터스 매장 방문 지점장과 cr부장 면담
면담내용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나 나는 신차를 산거지 사고차를 산게 아니므로 신차 교환원함
부장 차대차 사고가 아니므로 사고차라고 할수 없음
pdi 센터에 사실확인중이지만 센터에서 했어도 차량생산 과정으로 보기때문에
문제되지 않고 얼마전 고진에서 일곱판 제도색한 차량도 아우디코리아에서
교환해주지 않았으므로 이번경우도 교환 불가
대신 이차가 나중에 판매할때 제도색으로 인해 중고차값 하락에 대해서
보상이 아닌 위로에 차원으로 백만원과 워런티연장 써비스쿠폰을 추가로 준다함
나 만약에 차에 돌이 떨어져서 나는 사고는 사고가 아닌가?
퍼티를 발랐다는건 외부로부터 어떤 데미지를 받은거고 그러므로 사고차량임
부장이 말한대로 내차는 받을때부터 감가상각이 된차이며 받으때부터 금전적으로 손해본 차량이며
나에게 사전에 알리지 않고 판매했으며 회사에서는 정상적인 가격을 받았으므로 이는 사기죄에 해당한다 생각함
부장 우리는 절대 알지 못했기때문에 사기가 아님 이차는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기때문에 신차가 맞다함
나 그럼 지점장과 부장 나 셋이 매장으로 내려가서 이런경우 신차라고 생각하는지 손님들에게 확인하자고함
부장 절대 그렇게 할수 없다고함
지점장 일주일만 시간을 달라고함 회사 내부적으로 회의를 해서 연락준다가고 함
4/1 지점장과 영업사원이 저희 직장으로 방문
아우디코리아에 확인서 가지고옴
확인서에는 아우디 코리아 pdi 세터에서는 제도색을 하지 않았다고함
그럼 독일에서 했으므로 제조공정으로 보기때문에 어떻게 할수 없다고함
위로금으로 합의유도 원론적인 말만함
본인거절함
4/2 아우디코리아 콜센터에 연락해서 확인서에 pdi에서 도색을 하지 않았다는 내용만 있지 어디서 했다는 내용이
없으니 독일에서 햇는지 확인 하고싶다고하니 참존에서 연락줄거라고 함
오후에 cr부장한테 아우디 콜센터 접수건으로 전화옴
독일본사 확인할수 없고 아마 회사 기밀사항이라 확인해주지 않을거라는 답
그럼 제도색을 한거에 대해서는 인정하는지 물음
추측만 할뿐 인정할수 없음
그럼 내가 어떻게 하면 인정하겠는가
참존도 하지 않았고 pdi에서도 하지 않았고 독일에서는 확인할수 없으므로
더이상 확인할수 없음
송파 센터과장이 인정하지 않았느냐?
그건 그사람에 개인적이 생각이다
그럼 외부에 의견은?
외부에 의견도 인정할수없음
그럼 인정하지 않으면서 고객이 제기하는 추축만으로 사실확인도 안하고 위로금을 주겟다고 하는건가
직무유기 아닌가?
고객이 문제를 제기했고 증상은 있으므로 위로에 차원으로 함
여러분 이게 논리적으로 이해가 가싶니까?
결과는 있으나 참존과 pdi에서 하지 않았으므로 인정할수 없고 독일에서 했다면 제조공정으로 본다?
그것도 독일에서 했는지 확인할수 없다? 회사 기밀사항이라?
세계 어느 완성차 업체에서 이런차를 신차라고 출고하는지요?
정말 아우디 독일은 이런차가 내부요건에 충족되서 신차로 출고하는지요?
참존모터는 법이 허용한다는 명목으로 이런 어처구니 없는 행동을 하는지?
저는 위로금을 원하는게 아닙니다
처음부터 금전적 손해를 본 차를 원하지도 않았구요
이런 상식이 통하지 않고 부도덕한 행위를 하는 기업은 모든 소비자가 알아야 하며
당연히 비판받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여러분 저는 개인이 기업을 상대로 법적으로 싸울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법이라는 울타리에서 불공정한 관행처럼 당연시하는 저들에게 소비자에 힘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글을 많은분들이 볼수있게 옮겨주세요
그게 소비자에 권리를 찾는 일중 하나입니다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는데는 무수한 시간과 공이 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신뢰를 잃는데는 하루밤에도 이루어 질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기업 스스로 잘못된 관행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면 소비자가 바꿀수 있게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제가 아무리 이렇게 한다고 저들이 스스로 움직일지 모르겠지만 바위를 뚫는거는 작은 물방울입니다
여러분에 많은 응원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글을 읽고 많은분들이 독일 본사에 컴플레인 메일을 보내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제가 영어를 구사할수 없으므로 혹시 도움을 주실수 있으신분은 멜좀 부탁드리며
방송사나 언론쪽도 가능하면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그리고 법적으로도 저들에 말처럼 문제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