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꼭 그런건 아니라고 들었습니다.<br />
전기차 자체가 모듈화 되어있어 이곳저곳에서 부품을 사와서 조립하는 방식으로도 충분히 생산 가능하다니<br />
현기 정도라면 기술이 그렇게 딸리지도 않지 싶은데 .. 문제는 그렇게 하면 지금 처럼 주워 담기 식으로 <br />
남기기는 어렵다는거겠죠.
전기차의 문제는 배터리 가격만 내려가면 비싼값 받아야할 당위성이 떨어지는 것과 기존설비를 어떻게 할것이냐 하는 문제가 있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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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엔진과 미션 제조공장들이 문제가 되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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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로 빨리 넘어가면 중소 전기차 제조 업체와 경쟁하기 참 난감할 겁니다.규모가 크면 클수록 말이죠.
현기는 저 흐름을 따르고 싶어도 따를수가 없는 입장이라고 봐야 됩니다.<br />
자동차 회사들 대부분 곁가지로 한두 모델씩 내는 수준이지 전기차에 전력투구 하는 곳은 없습니다.<br />
있다면 테슬라 정도 인데 테슬라야 원래부터 대형 자동차 회사는 아니었었고 .. <br />
진현호님 말씀대로 대형 양산차 업체중에서 본격적으로 하이브리드가 아닌 100% 전기차를 시판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 것이 현실이죠. 현기차,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닌거 같구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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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전기차가 정말로 '친환경'적인가...라는 것인데. (전기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결국 어디에선가 발전소에서는 화석연료나 원자력이 태워지고 있다는 것이니까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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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모로 볼때 한국의 완성차 업계가 선도적으로
전기차를 기술적 어려움때문에 못 만드는 것이 아니라, 충전의 인프라 구축이 아직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LPG 사례와 같이 국가나 기업에서 주도적으로 리드하여 인프라를 갖춘 나라(한국, 일본)는 LPG 차량 판매가 있지만, 미국이나 대부분의 유럽에선 없는 것과 같죠. <br />
현재 현대,르노,GM이 각각 다른 충전 방식을 가지고 정부의 승인을 기다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방향이 정해지면 인프라 구축에 대해 논의가 있을 것입니다. 정부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는 다르다고는 하지만 하이브리드차 기술을 보면 전기차의 기술력차이를 예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성 모듈을 조립하면 판매는 가능하겠지만 차별성도 없고 가격적인면에서 중국차와 경쟁해야하는데 경쟁도 안될겁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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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에 기대하는 이유중 하나는 심야전력과 같이 남는 전기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죠.<br />
아주 효율높은 엔진이 나와서 발전소에서 전기를 만들고 보내는 것보다 더 나을수도 있겠지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구분은 아주 간단하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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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가 보조를 하는가? 하이브리드<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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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보조를 하는가? 또는 모터를 주 동력원으로 하는가? 전기차<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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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구분하면 되는데 현재 심야전력도 그렇게 여유가 있는 편이 아닙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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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에 필수적인 리튬이온배터리... 그 리튬의 가격과 매장량을 고려해볼때 과연 리튬배터리를 사용한 전기차가 기존 내연기관을 어느정도 대체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도 검토해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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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도 리튬등 희토류의 가격이 비싼 편인데 전세계적으로 전기차를 양산해서 리튬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때 과연 리튬의 생산량이 받쳐줄 수 있을 것인지, 가격이 폭등하진 않을지 말이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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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예전에도 비슷한 얘기 했었지만, 테슬라가 증명하고 있듯이 전기차 시대가 본격화 되면 메이저 자동차 회사의 입지는 줄어들 거에요.<br />
수 많은 백야드 빌더들이 전기차를 우후죽순으로 만들어서 쏟아지는 세상이 올 듯요. 지금처럼 난해하고, 돈 많이 드는 파워 트레인 대신에 쉽게 구할 수 있는 모터와 베터리가 대체하게 되니... 정유업계도 울상이겠지만, 현재 메이저 양산차 업체들에게는 재앙으로 다가올 현실.
잠깐 이야기 하자면 테슬라쪽에 납품하는 곳은 파나소닉입니다. 테슬라가 뜨기전에 국내 업체들의 대응은 뜨듯 미지근했고 당시 파이가 줄고 있었던 파나소닉이 적극적이어서 독점 서플라이어로 쉽게 들어간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문제가 자동차는 부품이 정해지면 서플라이어로 들어가기가 힘듭니다. 그만큼 검증되어야 하고 그 기간이 길기 때문이지요. 이제야 국내 업체들도 테슬라에 배터리를 납품할려고 하지만 현재는 쉽지 않은 상태이고, 테슬라에 납품하면서 자동
전기차와 화석 에너지 내연 기관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은 전자가 두 배 이상 좋아요. "발전-변전-송전-변전-배전-충전-베터리-모터-바퀴" vs "엔진-변속기-바퀴" 로 놓고 비교했을 때요. 더구나 전기차의 충전용 전기의 발전 수단은 화석 연료뿐 아니라 풍력, 태양력, 조력 등 다양하기 때문에 훨씬 유리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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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화석 연료 자동차 인프라를 몽땅 뒤집을만큼 에너지 위기가 닥치거나, 전기차의 실 구매가가 획기적으로 낮
전기차의 또 다른 문제는.... <br />
배터리를 제외 하고는 수명이 길다고 합니다.<br />
들어가는 부품도 장기적으로 보면 무척 적어지구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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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자동차 산업에서 반기기 어려운게 사실이라고 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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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전기차에 사람들이 적응하게 되면, 엔진의 마력등 차를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br />
자동차 만의 매력 부분이 구매의 평가요소에서 많이 빠져 버린다고 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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