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520 2002년형 사서 7년 8만 타고 와이프 후배한테 팔고 왔는데 아직도 잘 타고 다닌다고 합니다. 첨엔 그 후배 아버지가 타시다가 지금은 후배가...불소 도장 된거라서 짱짱 했어요...넘길때 여기서 추천받은 스팀 청소 하시는 분한테 15만원 인가 주고 스팀청소해서 넘기니 진짜 새차 같더군요...그 아버님 입이 귀에 걸리셨더랬어요...
현재 타고 있는차가 2004년식 520V+입니다. 풀옵션(?)이고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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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인데 지난주 고속도로 다녀온 후 7만 넘었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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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 안걸리는 문제는 연료 필터로 잡힌 듯 한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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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연료 필터와 창문 자동기어(?)만 바꾸고 부품 교체한게 없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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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오일류는 주기마다 바꿔주고 있고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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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좋습니다^^ 1
현재 23만운행중이며 잘~타고 있습니다. 중고차가 대부분 그렇듯이 구입후 초기 정비비용(특히 오일/누유/하체)이 좀 들어갑니다만 비용지출대비 만족성이큽니다. 하지만, 막연히 '내구성이 좋겠지'하고 관리안하고 막타신다면 여느 중고차와 같은 수준일것입니다. 참 현기차대비 서스펜션은 딴딴합니다.
2003년식 520 SE 11만키로 타고 작년 연말경에 아버지 드렸습니다...<br />
저는 2~3년 더 탈 생각으로 소모품 정비도 싹 다해놨는데...<br />
마눌님이 갑자기 차 바꾸고 싶다고 하는 바람에...<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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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페온 계약하면서 딜러한테 넘기려니까 200만원도 안쳐준다해서...<br />
열받아서 아버지 드렸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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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좀 않좋은것 빼고는 큰 말썽안부리고 타기 좋은차죠...<
조용상님 말씀처럼 구형은 구형입니다. 98년 국내 처음 출시했나 그러니까 벌써 15년 이상 된거죠.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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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라는 기본기는 충실한데, 아무래도 사용된 기술이 10년이상 된 기술이다보니...<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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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10년넘은 중고차중에서는 최고다... 하지만 구형은 구형이다..란 말씀 드리고 싶네요.
이전차가 현대 아방(1995년식)인데<br />
잔고장(부속품)이 많더군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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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 차체와 문 연결 고리부분 삵아 문 내려 앉았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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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플러 삵아 연기 풀풀 나서 2번 교체..<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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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10년 정도 되니 완전히 퍼져 버리더군요 --_--<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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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sm5는 미등, 브레이크등,실내등 등 전등 하나 교체한게 없네요. ㅋㅋㅋ<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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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다들 평이 좋으시네요... 제가 탄 차가 잘못 뽑은 차인가?<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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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G, SM525v, SM7 타 보았는데요.<br />
고장이나 유지비는 비슷하게 느꼈읍니다.<br />
하체 누유, 등속조인트 불량, 디스크 변형... 시간이 지나면 발생하는 거의 같다고 생각되었읍니다.<br />
10년 지나면 다 비슷하구나 싶더군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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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장은 SM5 가 튼튼하고, 편안함이나 인테리어는 XG 가 제게는 편하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