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출시소식과 함께 한 번에 올렸어야 했는데 따로 올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와싸다에서는 저를 딜러로 보실 분도 없을테니까 별 문제는 없겠지만 요즘 차의 추세정보로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다른 브랜드도 상위 모델에 도입하고 있지만 인티피니에서 대중용(?)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인피니티 익스클루시브 4900만원짜리에 들어가는 옵션이 아닐까 한데... 매력적이군요.
우선 운전자별로 설정이 가능한 주행과 브레이킹 모드입니다. 4가지 모드는 왠만한 고급차에는 다 있는 기능입니다만, 이번 모델은 운전자가 각각 세부설정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참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주차할 때에 너무 편한 360도 조망기능입니다. 인피니티 상급모델에서 업계최초로 장착했던 것으로 아는데, 이제 엔트리 모델에서도 갖췄습니다.
제가 J50으로 처음가는 아파트 막다른 곳 + 재활용품 수집 차 + 아파트 겨경비원과 청소부에게 갇힌 적이 있었는데, 고개 처박고 모니터만 보면서 피할 수 있게 해주더군요.
단점으로는 주차 실력이 퇴행합니다. 제가 다른 차로는 후방주차를 못하는 이유입니다. 각도까지 완벽하게 재주기 때문에... 못 합니다.
전방추돌경고와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입니다. 이것도 요즘 고급차에 도입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선유지 기능입니다. 동영상에서 50초 정도부터 보시면 됩니다. 후반에 여성 운전자가 핸들에서 손을 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옆의 직원(?)이 마법이죠? 라고 평합니다.
미국 교통안전국(안전보험협회가 아닌 정부기관)의 정면추돌 시험입니다.
그리고 측면추돌 시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