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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한국GM 배짱에 두손 든 정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1-08 13:07:21
추천수 4
조회수   2,433

제목

음? 한국GM 배짱에 두손 든 정부

글쓴이

신필기 [가입일자 : 2000-08-01]
내용
Related Link: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618825.html

국토부와 환경부는 이날 짧게는 2~3년(배출가스자기진단장치, 타이어공기압경고장치 의무 부착), 길게는 6년(안전성제어장치 등 부착)까지 다마스와 라보의 안전·환경 기준 충족 시기를 유예해줬다.(표 참조) 유예 조건으로 정부가 내건 것은 ‘최고속도(99㎞/h) 제한 장치’를 부착하라는 것뿐이었다. 정부는 한국지엠 쪽으로부터 향후 기준에 부합하는 새로운 경상용차에 대한 투자 ‘약속’조차 받지 않았다. “회사가 경영 상황에 따라 결정할 일이지 정부가 강요할 수는 없다”는 게 이유였다. 근본적 치료 대신 호흡기를 달아 6년간 ‘생명 연장’만 한 셈이다.



실제로도 한국지엠은 경상용차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계획이 별로 없는 듯하다... <후략>





울나라 정부가 참 잘하는 짓이군요. 6년간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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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sgi2003@hanmail.net 2014-01-08 13:13:20
답글

GM은 한국에서 발을 빼는 상황이고 다마스와 라보는 생계와 직결된 차라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신필기 2014-01-08 13:17:36
답글

이제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뭔가 요구할때 정부의 답변이 궁금해집니다.

우홍인 2014-01-08 13:18:11
답글

땜빵한건데 애초에 빤했던거죠.....유예안하면 서민층 내팽개치는 모양새가 적나라해서..<br />
gm이야 이익도 별로 안나고 쉐보레브랜드에 도움이 안되서 자사마크조차 안다는 차 더 생산할 생각도 없었구요<br />
그러니 규제유예는 빤한 상황이었다는 사람들 말에 저도 수긍이 갑니다 <br />
<br />
정부가 정말 생각이 있다면 이익 많이 내고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현기차에게 개발요청해야죠..<br />
세제등 지원을 해서라

서성원 2014-01-08 13:34:29
답글

다마스 라보 가격 오르겠내요~

김동수 2014-01-08 14:25:13
답글

제목이 이상하군요

김상범 2014-01-08 14:46:02
답글

이게임은 지엠이 칼자루를 잡고 있는 상황이죠....정부로서는 별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br />
원칙대로 했다가 다마스, 라보 단종되면 영세상공인들 반발은 정부한테로 다 갈거니까요...<br />
<br />
자동차 내수시장을 80% 가까이 독점하고 있는 업체에서는 아예 생각도 않하고 있는데요 뭘...

박재현 2014-01-08 14:46:59
답글

GM이 잘못한것은....없어요.....<br />
<br />
라보. 다마스는 팔아도 남는것 없는 차인데......<br />
<br />
그냥 등 떠밀린거죠....<br />
<br />
뒤에서 현기가 웃고 있습니다...

박호균 2014-01-08 14:48:26
답글

라보와 다마스 없어서 난리입니다. 단종공고후 중고차도 구하기 힘들었습니다.<br />
gm의 배장 영업이 &#50566;미운것이지 정부를 씹을 필요까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정상환 2014-01-08 15:09:41
답글

수익 안나는 차 만들어 팔 이유가 뭐 있나요? 이런건 내수 독점 현다이가 만들어 줘야죠.<br />

김동수 2014-01-08 15:30:37
답글

GM이 공기업이였나보군요...

강신구 2014-01-08 15:30:48
답글

이런건 내수 독점 현다이가 만들어 줘야죠. <br />
.

김동수 2014-01-08 15:36:29
답글

배기가스 규제.... 이런 것은 어떤 목표를 정하고 제품군별로 기술수준이나 시장상황을 봐서 적절히 레벨을 정하고 시행을 합니다. 즉, 승용차, 상용차, 건설기계 등 모두 다 요구되는 수준이 다 다를 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건설기계의 경우 톤수별로도 시장에 따라 요구되는 배기가스 규제 도입 시기도 다릅니다. <br />
<br />
다마스, 라보의 경우, 이 차종에서는 시장에 오직 GM만 생산하고 있으며, 일방적으로 규제 등급을 내리든가 (

전해동 2014-01-08 16:05:58
답글

차량가격과 유지비는 저렴한건 인정하는데, 안전성은 완전히 제로 입니다.<br />
차량 껍질이 날계란입니다.<br />
내 주변에 다마스 가지고 퀵서비스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두사람이나 현장에서 운명을 달리 했습니다.<br />
안전성은 세발자전거보다 못합니다.

김병현 2014-01-08 16:07:41
답글

내용을 들여다 보면, 배기가스 규제 및 OBD-2 규제를 맞추기에는 수지 타산에 맞지 않아서 GM이 단종 처리 하겠다고 한 것입니다. 그런데 청원이 빗발치니 규제를 푼 것이죠. GM 탓할 내용이 아닙니다.<br />
현대/기아가 돈 안된다도 단종한 것이죠. <br />
기사가 좀 잘못 알고 쓴 것 같습니다.

loveminy@gmail.com 2014-01-08 16:35:37
답글

정말 팔아야될 현기는 손 털게 하고, 엉뚱한 업체 붙잡고 생떼… 단종시킨 차를 다시 재생산시키면서 기사는…<br />
자선업체가 아닌 이상 손해보는 장사를 누가 합니까…

황준승 2014-01-08 18:11:07
답글

지엠이 잘못한 건 없어보입니다<br />
오히려 회사 입장에서는 단종 시키는게 잘하는 건데<br />
손해보는 차를 계속 생산해주니 고마운거잖아요

황선호 2014-01-08 18:58:29
답글

GM이 욕먹을 일이 아니죠.. <br />
<br />
막대한 수익을 낸 현기차가 애저녁에 내던져서 이리 된겁니다. <br />
<br />
아시아에서 생산하던 경상용차 기아를 통해서 꾸준히 공급하고 <br />
GM에서 손떼는게 오히려 정상 아니겠습니까?? <br />
<br />
그리고, 이익도 안나는 자동차, 규제로 인해 생산하지 말라고 해서 단종한게 뭐가 문제죠?? ㅡ,ㅡ <br />
차체가 구형이라 새로 개발을 해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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