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솔로몬의 재판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4-01-07 13:26:19 |
|
|
|
|
제목 |
|
|
솔로몬의 재판 |
글쓴이 |
|
|
김형선 [가입일자 : 2003-12-15] |
내용
|
|
안녕하세요?
따뜻한 실내에서 오됴생활하는데 딱인 눈내리는 겨울입니다.
오디오 얘기는 아닌데 제가 황당한 일을 당해서 회원 여러분의 지혜를 모아보고자 합니다.
사건내용은,
제가 14년째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얼마전 30만원가격의 제품을 택배발송했는데, 소비자는 택배박스 안에 구매한 제품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원박스를 회수중인데, 소비자말로는 택배사의 중간훼손은 없다고 함)
대부분의 판매업체는 이런일을 대비한 완벽한 증거가 없고, 이번 구매자도 역시 증거가 없습니다.
소비자로서는 제품이 없다고만 하면 환불을 받아내든지 해당제품을 한개 더 받아낼 수도 있거나, 아니면 말고식이므로 환불을 받지 않아도 손해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판매업체로서는 소비자가 제품이 없다고 전화만 오면, 무조건 한개 더 주거나 환불해줄 수 도 없습니다. 물론 소비자가 우기면 일부 판매업체서는 알면서도 당하고 있을겁니다.
회원님중에 저처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여타 겅험이 많으신 분들의 현명한 솔로몬의 재판을 요청드리는 바 입니다.
좋은 의견이 기대합니다.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