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기준에 맞춘다는 얘기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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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결론을 내 보면 "규제하지 않으면 원가 상승을 유발하는 고품질 차량을 한국에 공급하지 않는다" 라고 정의할수 있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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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얘기하면 국회의원과 정부가 날로 먹고 있다고 얘기할수 밖에는 없죠.
자동차 산업은 직간접으로 고용 효과 엄청 납니다.그런 산업을 외국 기업에 바치는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외국 기업이 우리나라에서 생산하고 부품도 우리나라에서 공급 받는 다면 모를까요.)<br />
정치인이나 정부가 날로 먹는것도 사실이지만 자동차사도 엄청나게 로비를 합니다.국민들이 최소한 안전기준은 미국수준 만큼 해달라고 요구하고 투표에서 우리를 대변해줄 정치인을 많이 뽑으면 됩니다.
성능좋은 에어백 장착 의무화 해버리면 돈은 소비자가 물고 차메이커에겐 노다지입니다..한대당 차값 100만원을 올린다면 연간 100만대 시장에서 소비자가 추가부담해야 할 금액이 얼마인지 따져보세요.정부는 그 금액을 사회적비용으로 보고 에어백이 구형이라서 감수하는 소비자 피해와 저울질 해봐야하고요..미국은요.. 일찌감치 그 고민을 업체의 손을 들오주고 소비자에게 전가 시킨겁니다.대신 완전경쟁시장으로 바꿔놓고 차값은 제일싸고 제일좋은차를 타는 시장을
주세봉님은 기사 내용을 끝까지 보지 않으신 모양이군요.<br />
"어떠한 세팅으로도 기본적인 작동원리의 한계 때문에 디파워드 에어백이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능가할 수는 없다. 또한, 제조사의 주장대로 디파워드 에어백만으로도 충분하다면 어째서 내수용 최상위 일부 차종에는 스마트 에어백을 장착하는 것일까? 게다가 북미 수출용 전 차종에는 가격이 높다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달렸지만 내수용보다 오히려 차량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을 이제 누구나 알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