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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터지지 않는 에어백의 불편한 진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4-01-01 08:34:27
추천수 6
조회수   1,978

제목

[기사] 터지지 않는 에어백의 불편한 진실

글쓴이

이선형 [가입일자 : 2002-03-15]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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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소비자들도 기본기를 중시해야 제작사들이 정신을 차라지 않을까 싶네요



이래도 계속 팔리는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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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esun2@gmail.com 2014-01-01 08:44:46
답글

과학적으로 분석한 좋은 글이군요.

이유성 2014-01-01 08:51:14
답글

현,기의 행태나 새누리의 행태나 다 믿는 구석이 있으니 그러는 것이죠.

박진수 2014-01-01 08:57:58
답글

흉기차 사지말라고 해도 흉기차 사고 개고생하는 분들이 이상한 거죠..

강태욱 2014-01-01 08:58:57
답글

이제 안사야겠습니다.

박전의 2014-01-01 09:01:10
답글

현기차는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br />
울나라 ..드라이빙 수준이..1년차도 슈마허 수준이잖아요...<br />
나는 사고 안난다는 무개념 자신감...ㅡ,.ㅜ/

dyna7698@naver.com 2014-01-01 09:04:21
답글

알페온.말리부.에쿠스.제네시스.k9.sm5,7.qm5 이차종이 국내에서는 이내용에 부합하는 에어벡이 장착되어 있죠...아참 스파크EV모델에도 있다 합니다~~울동네 셀프세차장에 자주오는 그랜져 아저씨가 이내용을봐야 하는데..아반떼만 타다가 이번에 그란져로 바

daesun2@gmail.com 2014-01-01 09:21:12
답글

국가 기준에 맞춘다는 얘기죠.<br />
<br />
결국 결론을 내 보면 "규제하지 않으면 원가 상승을 유발하는 고품질 차량을 한국에 공급하지 않는다" 라고 정의할수 있죠.<br />
<br />
<br />
쉽게 얘기하면 국회의원과 정부가 날로 먹고 있다고 얘기할수 밖에는 없죠.

김세현 2014-01-01 09:29:31
답글

이런걸 볼 때마다 수준이 참...

김민관 2014-01-01 09:53:59
답글

자동차 산업은 직간접으로 고용 효과 엄청 납니다.그런 산업을 외국 기업에 바치는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외국 기업이 우리나라에서 생산하고 부품도 우리나라에서 공급 받는 다면 모를까요.)<br />
정치인이나 정부가 날로 먹는것도 사실이지만 자동차사도 엄청나게 로비를 합니다.국민들이 최소한 안전기준은 미국수준 만큼 해달라고 요구하고 투표에서 우리를 대변해줄 정치인을 많이 뽑으면 됩니다.

장성찬 2014-01-01 10:03:05
답글

국산차 사야 애국한다는 그릇된 사고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내 가족의 안전은 국가에서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br />
스스로 가족의 안전은 지켜야 하죠.

김민관 2014-01-01 10:15:00
답글

많은 고용을 하고 있다는걸 애국으로 몰고가는게 더 이해가 안갑니다.같득이나 정상적인 직업이 줄어드는데 이런 걸 외국기업에 주는건 아니지요.

이승현 2014-01-01 10:47:57
답글

현기차 사는거나 닭 뽑는거나 거의 같은 개념이라고 봐도 될까요?

윤상달 2014-01-01 11:11:29
답글

부조리의시대에 살고 있는거죠. <br />
안전장치 형편없는 현기차 사는거나 <br />
있는자만 배불리는 박그네 뽑는거나<br />
같은 노동자끼리 귀족노조 운운하며 공격하는거나...........

정상환 2014-01-01 11:14:31
답글

모닝 셋팅 잘 하고 타면 에쿠스랑 차이 없다는 뜻이네요? <br />
우리가 움직이지 않으면 쟤들은 절대 안움직입니다. <br />
대안이 없다는 말은 곧 알지만 못생기고 옵션 딸려서? 안산다는 말이죠. 싸구려 옵션 ㅡㅡ

전국찬 2014-01-01 11:33:00
답글

일단 법 부터 바꾸어야죠. 법이 항상 두리뭉실하게 만들어 놓으니 이런 엿같은 상황을 만들죠. 꼭 기업에 대한 부분은 두리뭉실하게 만들어 놓은 듯.. 빠져 나갈 구멍 확보 차원인 듯...

양경모 2014-01-01 11:46:48
답글

"값비싼 소수의 차종에만 그나마 3세대 ‘스마트’ 에어백이 적용되며"<br />
어떤 면에선...평등이군요. ㅡ.ㅡ<br />
망해먹을 넘의 현기차 같으니라고......

주세봉 2014-01-01 12:04:37
답글

성능좋은 에어백 장착 의무화 해버리면 돈은 소비자가 물고 차메이커에겐 노다지입니다..한대당 차값 100만원을 올린다면 연간 100만대 시장에서 소비자가 추가부담해야 할 금액이 얼마인지 따져보세요.정부는 그 금액을 사회적비용으로 보고 에어백이 구형이라서 감수하는 소비자 피해와 저울질 해봐야하고요..미국은요.. 일찌감치 그 고민을 업체의 손을 들오주고 소비자에게 전가 시킨겁니다.대신 완전경쟁시장으로 바꿔놓고 차값은 제일싸고 제일좋은차를 타는 시장을

주세봉 2014-01-01 12:09:53
답글

정부에겐 성능좋은 에어백 장착 의무화해서 전제 사회적 비용을 늘리는 방법보다는 전국 도로 제한속도 강화하는게 훨씬 간편하고 이득이다고 판단할수도 있습니다.

김민관 2014-01-01 12:57:23
답글

주세봉님 관련된 일을 하시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건 아니지요.정부가 그렇게 생각하고 했으면 하는 희망사항이면 모를까요

김병현 2014-01-01 16:31:07
답글

기자가 기사를 잘 못 썼네요. 국산차 제조자가 아니라 현대차라고 해야죠.

최재선 2014-01-01 17:24:07
답글

주세봉님은 기사 내용을 끝까지 보지 않으신 모양이군요.<br />
"어떠한 세팅으로도 기본적인 작동원리의 한계 때문에 디파워드 에어백이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능가할 수는 없다. 또한, 제조사의 주장대로 디파워드 에어백만으로도 충분하다면 어째서 내수용 최상위 일부 차종에는 스마트 에어백을 장착하는 것일까? 게다가 북미 수출용 전 차종에는 가격이 높다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달렸지만 내수용보다 오히려 차량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을 이제 누구나 알고 있

오창호 2014-01-01 20:25:33
답글

흉기차 에어백은 폼으로 달려 있는 거죠

박태희 2014-01-01 22:17:52
답글

만약을 위해 잘 터지는 에어백의 비용이 부담스러우면 안터지게 넣은 에어백은 빼달라고 하세요.... 돈을 아껴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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