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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파업은 이기적 행동이 아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12-26 15:47:44
추천수 1
조회수   1,270

제목

철도파업은 이기적 행동이 아니다.

글쓴이

계수홍 [가입일자 : 2007-03-04]
내용
철도 개혁과 민영화 반대는 다르다. 철도 개혁은 오래 전부터 해 왔다.



민영화 반대는 대기업 배 불리기 ( 재벌 독점을 막기 위함이다 ) 막기다.



철도 적자 17 조 , 너무 많다는것 인정한다 그러나 내용을 알아야 한다.



어제 MBN 방송에서 국토부 철도 담당자도 답을 못했다.



철도청에서 공사로 바뀔때 ( 개인적으로도 공무원에서 사원으로 신분 변경은 엄청난



손실을 입었다 ) 4 조 5000 억원의 부채를 안고 갔다.



고속철도 ( 차량 구입후 공사 지연으로 몇년을 방치했다, 토지 보상, 역사및 선로 시



설 - 불량 자재 사용으로 공사 지연 등등..... ) 설계 부터 운행까지 처음 계획은 2



조 였다가 배보다 배꼽이 더 커져 4 조 이상의



비용이 발생됬다. 이것은 철도청의 공사가 아니라 국책사업이었다.



( 지금 쓸모 없는 4 대강 사업에 수자원 공사가 20 조 라는 빚을 떠 안은것과 마찬가



지다 ) 그 다음으로 용산 지구 개발이다 - 이 역시 정부가 주관한 사업이다 . 대 기



업 건설, 토목사 들이 개떼 같이 달려 들었다.



그러나 결과는 부도다. 자본 잠식이 숫자상 2 조 라지만 개인과 대기업



과의 소송과 변상액으로 수천억이다.



다음 공항철도다. 민자 건설이다 물론 대기업이다. 여기에 이상한 넘이



꼽사리 낀다 - 예측 통행량 수요 조사다 ( 물론 뻥튀기다 )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 ( 정확하지는 않지만 예측 통행량의 50 ~ 70 프로로 기억



한다 ) 이하 일 경우 이 손실분을 보상해 주기로 한다. 이로써 한달에 3 ~ 5 억원이



대기업 손에 쥐어준다.



결국엔 약 2 조 라는 액수로 다시 공사가 떠 안는다.



그 다음 65 세 이상 무임 승차다. 생색은 정치권에서 선거용으로 내걸고



손실은 공사가 입는다. 공사로 보상을 해 준다지만 정부에서 줘야 받는다



이렇듯 공기업은 아무런 힘이 없다 정부에서 하라 하면 하고 하지 마라



하면 못한다 적어도 철도는 그렇다.



최사장 왈 엄마된 마음으로 민영화 막겠다. 그리고 이말은 하지말았어야 한다 - 레일



에 깔리는 한이 있어도 민영화 막아 내겠다.



그런데 지금은 청와대 하수인이 되었다 - 불쌍하다.



이로써 부채에 대한 큰 덩어리는 이해하리라 본다. 부채에 대한 이자도



물론 너무 크다.



고속철도 운행이전 철도청 부채는 몇백억으로 우량기업이었다



- 정권의 생색내기 실정으로 한 기업이 무너지는 것이다.



민간 기업은 절대 이윤이 없으면 덤비지 않는다.



특히 정부를 상대 할 경우 땅 짚고 헤엄치기 식이다.



지금 경쟁 체제를 도입한다고 하는데 이 또한 말이 되지 않는다.



선로 하나 갖고 무슨 경쟁을 하는가. 타 교통 수단인 고속버스나 비행기와



경쟁한다면 말이 된다. 핑계도 이해가 될 핑계여야지.



그럼 경부 KTX 가 아니라 호남 전라선으로 시작하든가 아님



강원 경북 산골 오지를 다니는 서민을 위한 철도를 하든가이다 ( 손실이다)



정치권자나 재벌들은 서민들 생활 모른다 알필요도 알려고도 않는다.



오로지 자기들의 이익만을 본다. 이익 없으면 개뿔이나 거들떠도 안본다



처음 KTX 운행시 통일호 무궁화가 입석까지 사람이 많았다.



지금은 통일호 완전, 무궁화 새마을 부분 폐차되고 앞으로도 그렇다.



탈 차라고는 KTX 밖에 없다. 비싸다 서민들 뭘 타란 말이냐.



민영화가 아니라고 한다 - 총리직을 걸고 민영화 아니다, 웃긴다



총리가 바뀌면 아무 쓸모가 없다. 여야를 떠나 아닌것 아니다.



참고로 현 총리는 공기업 민영화 개혁추진위이다.



지금의 철도 파업은 주요 공기업의 민영화 분수령으로 본다.



가장 대중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가 철도 파업의 가장 큰 이유다.



영국과 일본을 민영화 예로 들지만 이들 나라도 실패했다.



대표적으로 아르헨티나는 철도 산업 자체가 망했다.



참고로 상수원 민영화도 곧 닥쳐 온다.



이건 직접적으로 막아낼 방법이 없다 왜? 제도적으로 바뀌면 저절로



민간 사업자가 가져 갈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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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관 2013-12-26 15:50:05
답글

전 철도파업이 이기적이라도 지지 합니다.

최만수 2013-12-26 15:58:46
답글

철도파업이 철도노동자 입장에선 생사가 달린 문제일꺼 같은데요. 지금도 적자인데<br />
수익나는 ktx 만 띠어서 팔아먹고나면 뭐가지고 빚값고 코레일을 운영하겠는지, <br />
아마 나머지는 적자가 더 많아진다고 노선폐쇄나 인원감축이 공공연히 이뤄질거네요. <br />
이렇게 그들 입장에선 생사가 달린 문제인데 불법파업이라니 말도 안되죠. 합법파업이죠.

이선동 2013-12-26 16:04:16
답글

재벌과 권력은 돈 벌때 자기 노동과 자본을 사용하려 하지 않지요.<br />
법을 유리하게 바꾸고, 국가시스템과 세금을 이용합니다.<br />
<br />
물, 전기, 철도.. 독점적인 사업권이고, 가져가기만 하면<br />
위험부담 하나 없이 대박 터지는 것이죠..<br />
<br />
나쁜 권력이 이걸 그냥 둘리가 만무하지 않겠습니까?<br />
몰라도 이명박의 회사인 멕쿼리가 가져갈지도 모릅니다.<br />
박근혜하고 거래

이욱동 2013-12-26 16:15:37
답글

철도 파업 절대 지지합니다.

최원길 2013-12-26 16:37:50
답글

뭔 기업이 파업한다하면 흔히 언론에서 연봉을 그렇게 많이 받으면서 뭔 파업이냐고 설레발을 칩니다. 일반 시민들도 그에 호응하는 편이고요. 그런데 그들이 얼마를 받던지 그건 그들이 속한 기업의 사정에 따라 줄 수 있으면 주는 것이고 바깥에 계신 분들이 감놔라 대추놔라 할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평균연봉이 억대가까이 된다고들 하고.. 현장 근로자도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꽤나 높은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그만큼을 줄 가치

sdl3579@naver.com 2013-12-26 16:40:04
답글

공무원이나 공기업 철밥통은 그어느 누가 어느정권이<br />
그언제나 깨트릴지 매우궁금합니다

이선동 2013-12-26 17:01:35
답글

ㄴ 공무원이나 공기업은 그나마 서민의 든든한 직장 중에 하나입니다.<br />
뭘 깨야 하는지 궁금하네요.<br />
<br />
공무원 많이, 공공기관 일자리 많이 늘리고, 임금도 올라야 합니다.<br />
이명박정부가 5년 내내 묶어버렸지요.

김정주 2013-12-26 17:24:06
답글

L<br />
L<br />
왜 깨야하는지 궁금하네요?<br />
모든 국민이 정년까지 든든하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드는게 더 낫겠다란 생각은 안하시는지.<br />
철밥통을 깨려하지 말고 다 같이 철밥통을 껴앉고 사는 세상이면 좋겠습니다.

이원열 2013-12-26 18:22:38
답글

이런 국민 수준이면 몇년안에 빛잔치 한번 벌어지겠네...ㅋㅋ<br />
뭐 그 빛잔치의 최대 피해자는 서민 노동자들이 되겠지만...<br />
<br />
빛으로 운영되는 공사의 그 책임은 마지막엔 자기 자식 세대들이 책임 진다는 걸 모르나?

이원열 2013-12-26 18:27:32
답글

나라 빛내서 운영하는 정치인이 얼마나 무책임한지도 모르고....<br />
그나마 보수주의자들이니까 책임감을 가지고 빛을 줄일려고 하느거지...<br />
민주팔이 떨거지들이 나라 운영하면 어떻게 될런지 걱정이다...<br />
<br />
뭐 김대중 노무현도 철도 민영화 한다고 했으니 한나라의 정권의 책임자 다운 모습니긴 하다...<br />
http://blog.naver.com/1115hq?Redirect=Log&logNo=40

이원열 2013-12-26 18:28:49
답글

http://blog.naver.com/1115hq?Redirect=Log&logNo=40203159915<br />
<br />
그리고 참으로 시위 진압 하나만은 화끈하게 하셨제....ㅎㅎ

강인권 2013-12-26 18:40:06
답글

자를려면 코레일에 많은 빚을 안겨준 정치인들과 대통령을 잡아다가 족쳐야지<br />
<br />
지금의 철도노조가 정말로 고맙지요 만약 그들이 막아내지 못하면 미래가 안보입니다<br />
이명박그네는 민족의 반역자 이고 국민의 저승사자 입니다

강인권 2013-12-26 18:42:18
답글

더불어 대한민국 헌법은 사상의 자유와 집회 결사의 자유 파업과 단결권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습니다<br />
<br />
헌법에 보장된 권리를 툭하면 불법이니 하는데 불법 부정선거로 대통령직을 찬탈한 자 부터<br />
헌법에 따라 처단 하면 좋겠습니다

이원열 2013-12-26 18:45:01
답글

코레인 노조가 공무원 수준의 연봉을 받은다면 노조측 주장을 들어볼 용의는 있지...<br />
평균 6000만원이상 연봉으로 구조조정이나 자구책을 거부한다...미친...<br />
<br />
그리고 대선 후보였던 이명박이 사찰해서 유죄 판결 날건 알고 있나?<br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0176449

김준범 2013-12-26 19:40:04
답글

전세계에서 철도 민영화 내지 경쟁체재 안한 곳은 5곳 안되는줄 알고 있습니다<br />
어짜피 가야할 길일겁니다<br />
김대중 대통령도 노무현 대통령도 하다하다 반대 못이겨 못한 일이지요<br />
결국은 가야할 길입니다

김민관 2013-12-26 21:24:46
답글

누구를 위해서 잘못된 길이라도 많은 국가들이 그길로 가면 가야 하나요.

김준범 2013-12-26 21:35:17
답글

5개국 빼고 모두 잘못된 길을 가고있다는건 설득력이 없네요<br />
그들도 우리와 같은 고민을 했겠지요<br />

용정훈 2013-12-26 21:46:19
답글

절대로 이기적인 행동이 아니죠<br />
지금이야말로 시민들의 자발적 지지가 절실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토요일 총파업 집회 저도 나가렵니다.

김민관 2013-12-26 22:04:49
답글

5개국 빼고 모두 잘못된길로 가고 있지 않다고 하셨으니 민영화해서 성공한 케이스 좀 알려주세요.

진현호 2013-12-26 23:05:34
답글

대가리 피도 안 마른 새파란 새퀴가 온동네 돌아다니며 반말찍찍 뱉고 있는데<br />
이노무 새퀴 싸레기 밥만 쳐먹어서 그러냐? 니 애미 애비가 그렇게 가르키더냐?<br />
아니면 날때부터 혓바닥이 반토막인 병신인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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