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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찌그러지면서 탑승공간은 방호가 되야 좋은차입니다.<br />
고로 현기차는 좋은 차랑과는 거리가 멉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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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군용차량은 탄환, 파편등에 대한 방호가 주 목적이고, 교통사고에 대한 배려는 비교적 결여 되어<br />
있으므로 교통사고시 찌그러지진 않치만, 탑승군인이 내장파열등으로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찌그러지는 것은 분명히 어느정도는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단 현기차처럼 종잇장 구겨지듯 하면 안되지요. 어느 정도의 약한 충격은 견딜수 있는 튼튼함이 있어야 함과 동시에 찌그러질때는 가장 최우선적으로 차체 - 뼈대와 실내가 유지되면서 나머지 부분들이 충격에너지를 흡수해주면서 찌러져야 합니다. 그래야 실내의 사람들이 보호되니까요. 현기차가 욕먹는 것은 뼈대와 실내까지 무작정 찌그러지기만 하니까 그런겁니다.
승객 공간이라고 해서 a, b, c 필러부위는 찌그러 지면 안됩니다. 절대로....<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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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엔진룸과 트렁크 부위는 찌그려져도 되는 부위임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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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a, b 필러 부위에 초고장력 강판 , 핫스템핑 강판이 많이 들어가지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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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아셔야 할께 승객공간은 절대로 찌그러지면 안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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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 트렁크 공간은 찌그려져도 되는 구간입니다.
얼마전 25톤트럭과 25톤 탱크로리 사이에 낀 아반떼 승용차에서 6명이 압사당한 사고가 생각납니다.<br />
4m정도의 차가 0.7m정도로 찌그러 졌으니 사람이 납짝해져 전원 사망했던 사고입니다.<br />
사람이 타는 공간은 찌그러지면 안됩니다. 탱크나 군용트럭도 안전벨트를 제대로 하면 충격흡수 가능합니다.<b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