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차 사고시 잘 찌그러지는게 좋은거? 나쁜거?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12-22 22:57:14
추천수 16
조회수   1,533

제목

차 사고시 잘 찌그러지는게 좋은거? 나쁜거?

글쓴이

정회일 [가입일자 : 2002-06-30]
내용
뭐가 맞아요? 어디서 보면 현기차 잘 찌그러진다고 약하다고 욕하고



어디선 잘 찌그러지는건 충격 잘 흡수해서 사람 구하는거라고 그러고



뭐가 맞는지



안 찌그러지면서 잘 흡수하는기술이 있는건지 ㅡㅡ;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백영균 2013-12-22 23:10:08
답글

절대로 찌그러지면 안되는 구간이 있고<br />
안전장치가 정상동작하는 차가 좋은찹니다.

zapialla@empal.com 2013-12-22 23:13:36
답글

<br />
잘 찌그러지면서 탑승공간은 방호가 되야 좋은차입니다.<br />
고로 현기차는 좋은 차랑과는 거리가 멉니다.<br />
<br />
반대로 군용차량은 탄환, 파편등에 대한 방호가 주 목적이고, 교통사고에 대한 배려는 비교적 결여 되어<br />
있으므로 교통사고시 찌그러지진 않치만, 탑승군인이 내장파열등으로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춘성 2013-12-22 23:14:50
답글

잘찌그러지는 것은 분명히 어느정도는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단 현기차처럼 종잇장 구겨지듯 하면 안되지요. 어느 정도의 약한 충격은 견딜수 있는 튼튼함이 있어야 함과 동시에 찌그러질때는 가장 최우선적으로 차체 - 뼈대와 실내가 유지되면서 나머지 부분들이 충격에너지를 흡수해주면서 찌러져야 합니다. 그래야 실내의 사람들이 보호되니까요. 현기차가 욕먹는 것은 뼈대와 실내까지 무작정 찌그러지기만 하니까 그런겁니다.

김동수 2013-12-22 23:18:48
답글

저속에서 잘 찌그러지면 덜 다치죠.. 글고 그런 속도 범위는 차대 차의 충돌에도 보통 상대속도 그 정도로 보고 대상으로 정하지만... 정작 사망사고는 그 조건들을 넘는경우가 아닐지....

서승교 2013-12-22 23:19:23
답글

강도와 흡수..<br />
이것이 조화가 이루어져야지요.<br />

이선형 2013-12-22 23:20:09
답글

사람을 보호하는 프레임은 찌그러져서는 안될 구간입니다. 보통 전방 충돌시 A필러 유지 여부를 보셔야 합니다.

황인수 2013-12-22 23:26:21
답글

엔진룸과 승객석 사이와 도어애는 안전바가 장착됩니다 전방 충격시 전면부가 적절하게 충격을 흡수하며 찌그러지면서 절대 엔진부가 승객석까지 밀고 들어오면 안됩니다 그리고 A 필러 등이 유자되어 도어가 잘 열려야 합니다

성덕호 2013-12-22 23:38:59
답글

충돌시 충격량이 발생하는 에너지를 차체가 찌그러지며 흡수하게 되어 사람에게 충격이 전달되지 않도록<br />
하는것이 관건이기도 합니다. 중요합니다만, 사람의 거주공간 캐빈에 엔진이 밀고들어온다던가, 필라가<br />
찌그러져서 캐빈이 쪼그라들면 안되겠죠? 둘이 상충되면서 사람을 보호하는게 기술인데...현기차는 에어백<br />
센서가 어디있는지 몰라도 전복되어도 안터지고, 정면충돌에도 안터지고...해서 마....속터진다고 합니다.

조윤호 2013-12-23 06:03:27
답글

윗분들 말씀 다 맞는데 한가지 꼭 기억 하셔야 할것은 찌그러지던 말던 중요한건 탑승객의 보호라는 거죠.<br />
즉 겉보기 찌그러지는 정도로 좋다 나쁘다 판단하시면 안되고 꼭 최종 결과인 탑승객이 잘 보호

진현호 2013-12-23 07:39:43
답글

간단하게 말해서 탑승공간과 그 공간을 보호하는 a,b,c 필러는 최대한 버틸만큼 버텨야 됩니다.<br />
그 부분이 얼마나 잘 버티냐에 따라 사고시 탑승자의 부상 정도가 달라지죠.

이상규 2013-12-23 07:46:32
답글

잘 찌그러진다고 승객 보호하고, 보행자 보호한다는 건 말이 아니라 막걸리죠.<br />
충격흡수는 프레임에서 하는거니 찌그러진 부분과는 무관하다고 봅니다.<br />
프레임이 찌그러진 거면 그건 프라모델이지 차가 아닐테구요.

김기훈 2013-12-23 09:44:26
답글

승객 공간이라고 해서 a, b, c 필러부위는 찌그러 지면 안됩니다. 절대로....<br />
<br />
그리고 엔진룸과 트렁크 부위는 찌그려져도 되는 부위임니다. <br />
<br />
실제로 a, b 필러 부위에 초고장력 강판 , 핫스템핑 강판이 많이 들어가지요. <br />
<br />
실제로 아셔야 할께 승객공간은 절대로 찌그러지면 안됩니다. <br />
<br />
엔진룸 트렁크 공간은 찌그려져도 되는 구간입니다.

김태성 2013-12-23 10:58:37
답글

잘 찌그러지는 차가 무조건 좋은 차죠.<br />
<br />
나랑 사고가 났을 때 내가 받을 충격까지 다 흡수해 줄테니...

윤현수 2013-12-23 12:58:44
답글

군용 트럭이나 탱크...뭐 이런건 웬만해선 안찌그러지죠.<br />
탑승자만 골로 가죠.<br />
차가 받은 충격이 탑승자에게 그대로 전달된다고 보면 되겠죠?

김철진 2013-12-23 13:20:22
답글

얼마전 25톤트럭과 25톤 탱크로리 사이에 낀 아반떼 승용차에서 6명이 압사당한 사고가 생각납니다.<br />
4m정도의 차가 0.7m정도로 찌그러 졌으니 사람이 납짝해져 전원 사망했던 사고입니다.<br />
사람이 타는 공간은 찌그러지면 안됩니다. 탱크나 군용트럭도 안전벨트를 제대로 하면 충격흡수 가능합니다.<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