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글쓴이
제차에는 그런 버튼은 없지만 엔진 리스펀스를 조절해서 출발할때 천천히 바퀴를 굴리거나 악셀오프시 엔진브레이크를 좀 빨리 잡아서 노즈에 무게가 최대한 안쏠리게 하고 멈추도록 하는거 아닐까요?
제 라세티 웨건에는 winter라고 기어박스에 버튼이 붙어있고...<br /> 구형 아반떼 XD에는 O/D 라고 기어 손잡이에 스위치가 있더군요. 아마 이거 맞을껍니다. ^^
오버드라이브 오프 버튼은 다른 용도죠. 4단까지 변속을 하지 못하게 하는 버튼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눈길버튼은 혹시 TCS 기능을 차단하는 것 아닐까요?
전 달리다가 브레이크 잡으면 안될것같은길에선 O/D 를 빼서 속도를 줄입니다.
좀 된 현대차 기아차엔 "HOLD"버튼이 2단(속) 고정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눈길에서는 2단 출발이 접지력 확보에 용이해서라고 하더군요.
2단 출발을 하게 하는 기능이라고 알고있어유
눈길에서 출발할때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를 줄여서 덜 미끄러지게 하는 기능 입니다.<br />
토스카도 기어박스에 윈터버튼이 있습니다. 눈왔을때 사용해보니 가속이안되고 천천이 굴러갑니다.
감사합니다..... 한마디로, 급출발 급가속을 억제하는거군요....확실히 알았네요...
HOLD(O/D) 버튼이 터보버튼이죠. ^^;;;<br /> 고속에서 4단일 때 HOLD 버튼을 누르면 3단으로 다운되면서 알피엠 올라가고 가속되죠.<br /> 킥다운하고 비슷합니다.<br /> <br /> 반대로 HOLD 버튼 누르고 액셀에서 발 때면 3단으로 다운되면서 엔진브레이크가 걸려서 속도가 줄고요.<br /> 수동기어에서 한 단 다운해서 엔진브레이크 거는 것과 같습니다.<br /> <br /> 고속도로에서 이렇게 속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