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뜸 구리다는 저런 이야기가 황당하게 들리는 사람들은 여길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커뮤니티로 보는거고 <br />
<br />
저런 사람들이 거침없이 난장을 치는 이유가 그 때문이죠.<br />
여긴 그냥 쇼핑몰이고 본인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 <br />
<br />
저 사람 와싸다에서 파는 물건에 저런 시비를 건게 한두번이 아니죠.<br />
<br />
그리고 이 이름 저 이름 차명쓰고 난장질 하니 남 들은 자기를 절대 모른
단지 물건만 사고 파는 쇼핑몰이 아닌 .. 회원들과 가족 혹은 친구처럼 여기고 지내길 바라는게<br />
아마도 변사장님의 희망이었던 것 같은데 <br />
(와싸다 초창기 변사장님이 참여한 수 많은 오프와 와싸다에서 주최한 각종 행사들 등등)<br />
<br />
시절이 하수상해서 그런지 언제 그런일이 있었는가 싶게 까마득하게 느껴지는데 .. <br />
저런 황당한 사람들도 문제지만 근본적으론 av나 오디오 같은 취미가 쇠퇴해서
전 사과장수가 파는 사과 맛없으면 졸라 맛없다고 해요.비싼건 졸라 비싸다고 합니다.<br />
오디오가 성능에 비해 비싸면 그 제품은 구린겁니다.더이상 뭔 말이 필요하죠?<br />
제품에대 해 좋은 말만하는 분위기. 나쁜인상은 완곡하게 돌려말하는 분위기 쪼까 식상하죠.ㅎㅎ<br />
그러니까 당신은 그 사과장수가 그저 사과나 파는 사람인거고 <br />
나는 10년도 넘게 거기서 사과를 사 먹다 보니 그저 사과장수가 아니라 친한 이웃으로 보는거다 <br />
이 말입니다. <br />
<br />
꼭 찝어줬는데 뭘 자꾸 같은 말 또하게 만들고 그러시나? <br />
<br />
사과 사러 왔으면 사과나 많이 사가라는 .. <br />
사지도 않을 사과 가지고 흠이 있네 없네 맛이 있네 없네 구루마가 더럽네 어쩌
두둥~~아시다시피 그게 온라인 구전관리라고 하는 커뮤너티기반 마케팅 전략입니다.<br />
하게에는 광고글이 자게에 비해 안올라오죠. 그건 하게 소비자 의식수준이 높기 때문이에요.<br />
제품에 대해 알면 알수록 비판적이되고 의식수준은 상승하거든요. ㅎㅎ<br />
<b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