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전기차에 대한 단상...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12-13 10:29:33
추천수 5
조회수   1,303

제목

전기차에 대한 단상...

글쓴이

안재숙 [가입일자 : ]
내용
저의 경우, 배터리 교환이 안되는 스마트폰을 써보니 교체에 대한 스트레스가 좀 심한 것 같습니다. 결국 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자 별도 구매한 휴대용 충전 배터리를 가방에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매하고나니 묘하게도 이걸 써야될 정도로 급한 상황은 발생되질 않는군요.



전기차, 정확히는 배터리차라고 해야겠지요.

집에서 거의 방전된 차를 충전 시작했는데 갑자기 차 사용할 일이 생긴다거나,

거의 방전 상태로 휴게소에 들어갔는데, 충전대가 부족하여 차가 줄을 서있다거나,

갑작스런 회식이나 차를 빼지 못할 상황에 의해 차를 놓고가서 충전을 못한다거나...



이러면 저는 신경쓰여 잠도 잘 못잘 것 같습니다.

Sub 로 사용하기에는 편할 것 같은데, Main 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2대의 차가 있어야 되는 상황?



갑자기 든 생각인데, 나중에 차량이 본격 출시되기 시작하면 비상용으로

휴대용 발전기를 차에 싣고 다니는 사람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중국에서 가주 값싸게 출시하지는 않을까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진수 2013-12-13 10:36:01
답글

전기차로 갈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전세계의 모든인구가 화석연료로 가는 차를 굴릴수 있는 만큼의 화석에너지 자원이 없기 때문이죠. 전기차 인프라는 만들면 되는것이구요.<br />
<br />
물론 시간과 비용이 들겠지만...<br />
<br />
그래서 지금도 포스코에너지니 GS니 이런대서 민자발전소를 짓고 있지요.<br />
대기업들이 수년전 부터 이것을 하고 있다는것은 다 이유가 있는 것이지요.

zerorite-1@yahoo.co.kr 2013-12-13 10:38:17
답글

김명숙님, 예의를 갖추고 댓글을 다시든지, 아니면 무시해주시기 바랍니다.<br />
여기는 일베 게시판이 아니지않습니까?

zerorite-1@yahoo.co.kr 2013-12-13 10:46:08
답글

지 주제...<br />
<br />
이런 댓글이나 비방은 본인 글의 댓글을 이용해서 다시기 바랍니다.<br />
아침부터 남의 글에 이렇게 시비조 댓글을 거는 것은 예의가 아닙니다.<br />
<br />
그리고 이후 김명숙님에 대해서는 그 내용이 어떠하든 그냥 무시하겠습니다.<br />
제가 김명숙님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하등의 이유가 없네요.

황준승 2013-12-13 11:01:07
답글

욕만 싸지르고 또 지웠네요.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할 줄 모르는 어린애 같은 사람인가 봅니다<br />
댓글도 달지 마시고 그냥 무시하세요. 바라는대로 댓글 달아주는 경우를 보면 조금 안타깝습니다. <br />
댓글 내용을 떠나서 대응 해주는 것 자체를 즐기는 건데, 끌려 다니면 안되죠

황준승 2013-12-13 11:03:36
답글

전기차 충전소에서는 대부분 급속충전으로 80% 정도까지 충전이 될겁니다 <br />
전기차가 많아지면 앞으로는 건물 주차장 기둥 같은데도 계량기 달린 전기자판기 같은게 생길것 같아요 <br />
집에서는 밤에 천천히 완충하면 되고요 <br />
근데 우리나라는 이제 개인주택이 점점 줄어서 문제겠네요. <br />
개인주택은 갈수록 서민주택화 되어가고 있고요 <br />
<br />
맑은 낮에는 차 지붕에 태양전지판을 붙여서 자가발전

주세봉 2013-12-13 11:04:55
답글

어짜피 경고등 들어오면 주유소 찾기나 충전소 찾기나 마찬가지일거구요..앞으로는 주유소보다는 전국에 전봇대수가 월등히 많기 때문에 맘만 먹으면 더 충전이 쉽지않을까 합니다..기술이 좀더 발전한다면 주유소 개념의 충전소도 없어질듯요..어느구간 지나만 가도 자동 충전되는,,,전기료는 월납부하고..ㅎㅎ

zerorite-1@yahoo.co.kr 2013-12-13 11:05:51
답글

자동차 엔진의 에너지 변환 효율이 29%? 이렇게 낮았나요?<br />
그런데 발전소도 44% 밖에 안되는 것을 보면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br />
최종단계의 에너지 효율을 보면 전기차가 2배정도 좋군요...<br />
<br />
그런데, 이렇다면 한달 30만원어치 정도 주유를 하는 사람의 경우, 충전비가 한 15만원 정도 들게 되지 않을까요?

김광남 2013-12-13 11:23:16
답글

권윤길님 좋은 링크 감사합니다. 저는 조금 생각이 다른데요... ^^<br />
충전소에 의한 배터리 교환방식을 하게 된다면,,, 최근에 LiB의 가장 큰 이슈는 수명문제..<br />
즉 사용 할 수록, 충전효율이 떨어지는 문제와 수명이 다 했을경우 높은 교체 비용 문제가 생길거 같은데요. 그러게 된다면 소비자는 새 배터리를 자신의 차에 교체받기를 원할것이고, 그리고 수명다된 배터리를 충전소사업자는 받게 되는 경우,, 서로가 불만일것 같

주세봉 2013-12-13 11:42:45
답글

석유는 안 사오고 안쓰는게 나라입장에선 이득이니 전기차 보조금 줘가면서 개발하려는 걸겁니다.

황준승 2013-12-13 12:26:27
답글

정부에서는 세금 수입을 위해 법규를 만들 것이고, 그에 따라 세워진 충전소에서 충전을 하게 하고,<br />
세금을 거두겠지요<br />
차량 소유자는 애프터마켓에서 가정용 전기로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불법개조를 할 것이고요<br />
LPG 개조 처럼요

zerorite-1@yahoo.co.kr 2013-12-13 12:47:42
답글

가정용으로 사용하면 누진세때문에 감당 못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br />
어쩌면 차단기가 떨어질 수도...<br />
<br />
혹시 전기 주파수를 애매하게 바꿔서 충전이 불가하게 하지는 않을까요?<br />
한발 더 나아가 일정 시간마다 주파수를 바꾸는 방식을 사용하든지...

황인수 2013-12-13 12:50:13
답글

배터리 교환 방식이 가장 현실적일것 같습니다.<br />
그리고 LPG 사용하는 곳에서 LPG통에 별로 관심이 없듯<br />
교환식 배터리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것 같군요.<br />
품질 관리는 충전소에서 할것이구요.

daesun2@gmail.com 2013-12-13 13:31:15
답글

Gm 볼트 방식에서 엔진이 발전해서 충전하는 형식이면 됨다는 생갇입니다<br />
<br />
비상용 가스터빈 을 소용량으로 장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br />
<br />

주세봉 2013-12-13 13:41:00
답글

테슬라모터 때문에 하이브리드 방식 개발은 거의 맨붕입니다..너도나도 내놓은 하이브니드 컨셉트카들 대부분 빛못보고 들어갔지요.8~9초만에 밧데리 완충하겠다는데...그리고 이놈은 전기차 개념도 넘어버렸어요...자동차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이랄까...

황준승 2013-12-13 13:57:10
답글

엔진 놔두고 뭐하러 터빈을 쓸까요. 기름 아깝게 말예요<br />
터빈 가동하면 그 열기가 배출되는 곳에 사람이 지나가다 굽혀버리면 어떻해요

zapialla@empal.com 2013-12-13 14:51:40
답글

<br />
좀 다른 이야기입니다만<br />
<br />
몇년전 교육 받으러 갔다가 번개를 저장할수있는 기술을 개발 완료하면 화석연료 사용을 획기적으로<br />
줄일 수 있다고......세계 각국에서 검나게 연구중이랍니다.<br />
<br />
그때 졸면서 들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보통 번개 하나가 인구 약15만명 도시 3개월 정도의 사용양을<br />
커버 한다고 들었슴다.

daesun2@gmail.com 2013-12-13 15:52:54
답글

무게 때문이죠 터빈으로 휴대용 충전기도 나와요 평상시무게를 줄일 목적이죠

daesun2@gmail.com 2013-12-13 15:54:26
답글

터빈을 장착한 오토바이도 있어요 온도는문제가 안됩니다

황준승 2013-12-13 18:49:47
답글

아, 엔진은 무겁죠.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