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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도 돈 값을 하는군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12-08 12:28:20
추천수 19
조회수   3,114

제목

타이어도 돈 값을 하는군요

글쓴이

오세영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blog.kumhotire.co.kr/202

문화상품과 같이 감성적인 부분이 많은 제품은 비용과 반드시 일치하지 않지만 공산품은 어쩔 수 없이 비용에 따라 성능과 만족이 결정됩니다.



그 동안 돌다리 하계용 스포츠타이어를 쓰다가 내구성이 약하고 가격이 너무 높아서 이번에 금호 엑스타 4X를 신겼습니다.



밟지 않고 칼질을 좋아하지 않아서 조용 조용 다니면 되지 하고 돌다리의 40% 정도 가격으로 신겼는데... 휘청휘청합니다.



금호 블로그에서는 '최적의 스포츠 드라이빙' 어쩌고 하는데, 이건 드라이빙은 꿈도 못 꾸겠습니다. 조수석의 안 사람이 바로 알더군요.



"전에는 회전할 때에 쫘악 깔리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건 어째 통통튀는 느낌이네?"



다행히 새 타이어라 제동거리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조용 조용 다녀야겠습니다. 왜 한타나 금호 주행거리 얼마 안되는 것들이 중고로 나오는 지를 알겠습니다.



PS. 요즘 금호 엑스타 4X와 LX가 단종되고 신모델이 나오면서 재고처분하는 모양입니다. 예전에 비해 상당히 싸졌거나 마진이 많아져서 타이어 장착점에서 한타보다 금호를 강추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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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호 2013-12-08 12:31:42
답글

40% 가격이니 성능도 40%만 나오면 자기 할 일은 다 한거죠 ... ㅋㅋ

cwryu@nate.com 2013-12-08 12:34:06
답글

내구성때문에 조금 딱딱하게 만들어진거면 공기압을 조금 낮추면 어떨까요?

uesgi2003@hanmail.net 2013-12-08 12:40:06
답글

맞습니다. 40%의 가격은 40%의 성능만 기대해야 하죠. 그래서 공산품은 돈 값을 하는거죠.

uesgi2003@hanmail.net 2013-12-08 12:42:07
답글

공기압을 낮춘다고 크게 개선되지는 않을 겁니다. 예전 것의 느낌이 아직 남아 있어서 그런 것이니까요. 지나다 보면 적응을 하겠죠.

류준철 2013-12-08 12:43:34
답글

흐미....그저깨 4X신겼는데....제 크루즈에....<br />
그래도 순정인 솔루스 보단 낫겠죠??<br />
<br />
일년에 4만 넘게타는 저로선 돌다리 같은건 넘 비싸서리...

uesgi2003@hanmail.net 2013-12-08 12:46:43
답글

그렇죠. 저처럼 1년에 1만 5천정도 타는 사람은 돌다리가 적당하겠지만 4만이면 1년에 한 번씩 갈아야죠. <br />
제 차는 18~19인치라 가격이 좀 더 나갑니다.

오희성 2013-12-08 13:15:39
답글

저도 이번에 굿이어 이피션트그립으로 바꿨는데 돈값은 합니다. 다만 하계용 이란점이 4x4의 장점을 상쇄할까 우려됩니다.

유종범 2013-12-08 13:15:55
답글

저도 싸구려 금호타이어 바꾸러 갔다가 젊은 사장님의 설득에 미쉐린으로 처음 생각한 금액의 2배를 투자해서 타이어를 바꿨더니 차가 바뀐 느낌이더라고요... 신발도 10만원이 넘는데 고속주행하는 차량에 투자하는거라 생각하니 좋은 놈으로 끼우길 잘했다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배석진 2013-12-08 15:50:41
답글

금호는 어느 정도 길이 들어야.. 운행이 수월해집니다. 2,000km정도~ (개인 의견)

정정훈 2013-12-08 17:31:22
답글

금호에서는 le sports는 어떨지요<br />
저도 지금 돌다리 타고 있는데 네짝에 200 가까이 가는게 아까워<br />
금호 le sports 쓰려고 하고 있습니다~~

uesgi2003@hanmail.net 2013-12-08 17:37:55
답글

지금 금호 타이어가 전반적으로 모델 교체 중이어서 가격이 상당히 좋습니다. <br />
<br />
제 경우를 참조하시고 가격과 성능 어느 한 쪽을 선택하셔야죠.

zerorite-1@yahoo.co.kr 2013-12-08 18:19:52
답글

4계절용이라는 것은 결국 두리뭉실 할 수 밖에 없는 것 아닐까요?<br />
<br />
무엇이든 '겸용' 이라는 것은 최상의 성능을 포기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신호영 2013-12-08 18:47:22
답글

각 회사마다 좋은게 있긴한데요 미쉐린이 그래도 제일 좋습니다 한타는 거져죠도 안탑니다 왜 미쉐린 하는지 끼어보시면 압니다 안정성도 말할필요 업구요

신호영 2013-12-08 18:48:16
답글

한타 금호 넥센은 미쉐린 저 아래등급입니다 한 15년 20년전에 만들던 기술수준정도 입니다

신호영 2013-12-08 18:51:02
답글

한타 직원분도 인정한부분입니다^^

박태희 2013-12-08 19:16:32
답글

저도 타이어 갈 때가 된 것 같은데..... 피렐리 런플랫으로 다시 하기보단 미쉐린으로 가야할까 봐요.

김동수 2013-12-08 19:57:55
답글

돈이 다르겠죠

김도형 2013-12-08 21:00:15
답글

타이언 내구성과 운행성 동시에 잡을수가 없습니다 경험상 쫀득 쫀득하면서 안 닳다는 타이어는 뭐 돌다리 컨티네탈 기타등등 어디도 만들수 없다 생각하시고 걍 쉽게 생각 하세요. 하다못해 지우개도 잘 지워지면서 오래가는 지우개를.아직도 못만들지 않습니까.

진현호 2013-12-08 21:12:35
답글

이거저거 써봤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br />
한타 RS3같은 넘은 성능이 나쁘지 않습니다. <br />
오히려 그 가격에선 찾기 힘든 성능이었습니다.<br />
<br />
그리고 타이어도 종류에 따라 같은 회사에서 나오는거라도 성능은 천차만별이라 <br />
어떤 종류의 어떤 모델 하는 식으로 비슷한 급의 타이어로 비교를 해야지<br />
어느 회사가 제일 좋더라 하는 이야기는 참고로 삼기엔 범위가 너무 넓습니다.

황준승 2013-12-08 22:33:07
답글

제 타이어도 트레드가 쬐끔 남았는데도 얼마전 비 조금 올 때 70키로로 달려도 좌우로 미끄러지더군요<br />
지금 22만키로 바라보고 있어서 마지막으로 아주 저렴한 타이어로 교체하고 싶은데요<br />
개당 5만원정도 하는 타이어로 해도 다닐만 할까요?<br />
순전 솔루스 같은건 얼마나 하나요?

노능호 2013-12-08 22:42:06
답글

일주일 전 미쉐린 PS3 로 신겼습니다 <br />
확실히 미쉐린 강추 합니다<br />

진현호 2013-12-08 22:57:54
답글

한타r-s3는 미쉐린의 pss나 ps2와 종종 비교가 되는데 가격 차이는 거의 3배죠.

강인권 2013-12-09 00:13:52
답글

한타는 명박이 사돈이라 ㅠㅠㅠ

전병열 2013-12-09 01:00:43
답글

전 피렐리가 끌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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