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러 온도 센서하고 무슨상관관계일까요? 온도가 고온으로 올라간다는게 아니고 고온에서 시동이 안걸리는거거든요? 냉각수도 마찬가지고요....다른오토바이도 일정시간 지난뒤 온도는 제꺼와 비슷해요.<br />
고 알피엠 오토바이들이 온도가 좀 높이 올라가죠...<br />
문제는 온도가 올라간 상태에서는 시동이 안걸리는 문제 이거거든요????
스타트 모터 마그네틱을 한번 점검해 보세요. <br />
윗분의 조언대로 쿨러 온도 센서 테스터기로 점검해보세요.<br />
냉각수, 엔진오일등 기본 점검해보시고 커넥터등 배선점검도 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요.<br />
열받아서 배선이 접촉불량이다가 식으면 접촉되는 경우도 있는데요.<br />
스타트모터의 마그네틱이 접촉불량일 경우 그럴 수도 있습니다. <br />
열받으면 스타트 모터가 힘없이 도는 경우가 그럴 가능성도 있을 듯 합니다
제가 그랬어요. 1100 셰도우,<br />
온도가 높아지면 안걸리고, 한참 놔두면 잘 걸리고, ... 그래서 봤더니 냉각수가 바닥이더군요. 그래서 온도가 올라가면 엔진이 부하가 걸려 스타트에 힘이 안붙는 겁니다. <br />
아닐 수도 있지만, 제 경우와 너무도 같아서 ...
혹시 엔진의 온도가 올라가 열 받으면 열 팽창에 의해 어디 마찰이 일어나서 <br />
스타트 모터가 엔진을 못 돌려 끼리릭 하고 멈추는 것은 아닐까요?<br />
스타트 모터가 잘 도는데 엔진 시동이 안 된다면 전기적이나 연료 문제일 수 있지만<br />
스타트 모터가 안 돈다면 배터리 이상이나 스타트 모터 의 이상을 의심하지요~
스타터 모터를 빼서 분해 소지 한번 해보시고 그러면서 스타터 클러치도 한번 점검해보시고요.<br />
고수들의 의견을 종합해본 결과 배기밸브 간극 조정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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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99.9% 배기밸브 간극 문제라고 진단한 분이 계십니다.<br />
실린더내부의 배기압력이 차기 때문에 시동이 꺼지며 그 압력 때문에 재시동에도 안걸리며 셀이 힘겹게 회전한다는 것입니다. <br />
해강님 서식처가 어디신가요?
해강님한테 스핔 산적이 있네요. ㅎㅎ<br />
R1 은 DOHC라고 하네요. 그래서 밸브 간극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올라오는데 안 좋으면<br />
밸브를 갈거나 한다고 하네요.<br />
그리고 운전후 연료탱크 아래서 연기가 올라온다든지 하면 엔진 헤드에 크랙이 갈 수가 있다고 하네요.<br />
또 열받은 상태에서 시동이 잘 안걸리면 그랭크메탈베어링의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br />
엔진오일은 줄지 않
배터리 점프해서 시동이 잘 걸리는 건 배터리 교체할때 전선들이 움직여서 접촉이 살아났기 때문일겁니다 <br />
배터리를 장착시엔 고온으로 변형된 접촉불량이 그대로라서 안되는거로 짐작되네요 <br />
배터리에서 가까운 곳에 스타터 릴레이가 있습니다 선을 따라가면서 그쪽을 확인해보세요